與 “한동훈 주도 비례명부 이중작성설, 허위사실 유포 혐의 고발”
국민의힘은 19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비례명부를 별도로 작성했다는 설에 대해 작성자 및 유포자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늦은 오후 언론공지를 통해 국민의미래 비례명단 관련 ‘지라시’를 언급하며 “명백히 사실과 다르며, 국민의미래 시스템 공천을…
- 2024-03-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은 19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비례명부를 별도로 작성했다는 설에 대해 작성자 및 유포자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늦은 오후 언론공지를 통해 국민의미래 비례명단 관련 ‘지라시’를 언급하며 “명백히 사실과 다르며, 국민의미래 시스템 공천을…
“용산 리스크가 치명타다. 서울은 (4년 전 의석수) 8석 플러스 알파(+α)가 아니라 마이너스 알파가 될 판이다.”(국민의힘 서울 지역 후보)“경기 의석수도 21대 총선 때 7석보다 적게 나올 것 같다.(경기 지역 후보)4·10총선 후보 등록 시작일(21일)을 이틀 앞둔 19일 국민…
4·10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 선거구 재선에 도전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계양이 대한민국입니다’를 총선 공식 슬로건으로 정했다. 민주당 인천 계양을 선거대책위원회는 19일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멈추고 정치 책무를 바로잡겠다는 의지를 담은 슬로건을 확정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 정봉주 전 의원의 공천이 취소된 서울 강북을 경선에서 조수진 노무현재단 이사가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재선인 박용진 의원을 상대로 승리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 강북을 경선은 전국 권리당원 70%, 강북을 권리당원 30%를 합하는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18일부터 이틀간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4·10 총선 격전지로 꼽히는 서울 마포구를 찾아 조정훈 마포갑 후보와 함운경 마포을 후보 지원사격에 나섰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두 후보와 함께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에 방문해 “저희가 걸어온 이 경의선 숲길이 한강까지 이어진다면 마포는 …
“박용진 의원 심리 분석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불공정한 경선이 너무 예고돼 있잖아요. ‘바보 노무현’을 대입시키려고 해요.”정봉주 전 의원의 막말 논란으로 공천이 취소된 서울 강북을 지역구에서 박용진 의원이 재경선을 선택한 것에 대해 유승찬 스토리닷 대표는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유 …
새로운미래가 더불어민주당 탈당파인 홍영표 의원을 4·10 총선 인천 부평을 선거구에 공천했다. 홍 의원은 부평을의 현역 국회의원이다. 이에 따라 부평을에선 여야 후보 간 ‘4파전’으로 선거가 치러질 전망이다.19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부평을엔 새로운미래 홍 의원과 국민의힘의 이현웅…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0 총선 예비후보자와 측근의 매수 및 기부행위 2건에 대해 총 905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총선의 첫 포상금 지급 사례다. 선관위는 △전화를 이용한 경선선거운동 대가로 자원봉사자에게 일당을 지급한 건에 6400만 원 △선거구민을 모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최근 조국혁신당 지지율 상승세에 대해 “윤석열이 너무 싫은데 민주당도 찍기 싫다는 유권자들이 많기 때문”이라는 취지로 언급한 것에 대해 “조 대표가 설마 그렇게 말씀하셨겠나 싶다”라며 19일 불쾌감을 드러냈다. 조 대표는 전날 한 유튜…
“민주당 자체로 151석을 하는 것이 최대 목표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9일 총선 목표 의석수를 묻는 질문에 “(현재) 상황이 녹록치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주 당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현재 판세를 ‘최대 153석 플러스 알파(+α)’라고 밝힌 지 나흘 만…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19일 ‘골프접대’ 의혹을 받는 이시우 전 국무총리실 서기관의 비례대표 공천을 취소했다.국민의미래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서기관에 대한 비례대표 후보 공천 취소를 의결했다.이 전 서기관은 전날 발표된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에서 당…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노무현 대통령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을 찾아 서울 강북을 경선 투표 결과가 과거 노 전 대통령이 3당 합당을 반대하며 이견을 내비쳤을 때를 회상한다며 “정권심판의 희망을 위해 끝까지 경선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19일 ‘골프 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이시우 전 국무총리실 서기관의 비례대표 공천을 취소했다. 국민의미래는 이날 오전 긴급회의를 열고 이 전 서기관에 대한 비례대표 후보 공천 취소를 의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례대표 17번을 받았던 이 전 서기관은 같…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비례정당인 국민의미래 공천을 향한 비판과 관련 “내가 틀린 말 한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이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로부터 ‘전날 페이스북에 비판 글을 올린 취지가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이 의원…
대통령실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이종섭 주호주대사 귀국과 황상무 대통령시민사회수석비서관 사퇴 요구를 일축한 가운데, 한 위원장이 19일 “제 입장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뒤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고 “국가의 운명을 좌…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 지적에 “사천 프레임”이라며 반박한 데 대해 “누가 사천이라고 했나”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페이스북에 비례대표 공천을 비판하는 입장문을 올린 데 대해 “있는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비례대표 순번 논란에 대해 “원하는 사람, 추천하는 사람이 안 됐다고 해서 사천이라고 얘기하는 것은 굉장히 이상한 프레임 씌우기에 불과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및 공천자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불법 전화 경선운동’ 의혹으로 잡음이 인 광주 북구갑 공천과 관련 “오늘 최고위원회에서 결정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강원 춘천시 춘천시청 광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의에 “공천을 결정하지 못한 몇 군데가 남아있다”며 “오늘 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총선을 22일 앞둔 19일 현재 판세에 대해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는 1당이지만 상황이 녹록지 않다”며 “좀 더 욕심을 낸다면 민주당 자체로 151석 하는 것이 최대 목표”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강원 춘천중앙시장 및 명동거리를 방문한 뒤 기자회견을 …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인 신평 변호사가 총선 뒤 여야 가릴 것 없이 극심한 내부 권력투쟁에 휘말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야권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야권 주도권을 놓고 맞설 것이며 여권도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대권행보로 용산과 파열음이 커질 것으로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