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이틀 동원된 남원시청 공무원 숨져…노조 “과로사”
이달 5∼6일 진행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사전투표에서 투표 사무원으로 일했던 남원시청 공무원이 근무 다음 날 쓰러져 숨졌다. 공무원노동조합은 14시간 넘는 근무로 인한 과로가 사망 원인이라며 선거 사무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9일 남원시와 전국공무원노조 전북…
- 2024-04-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달 5∼6일 진행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사전투표에서 투표 사무원으로 일했던 남원시청 공무원이 근무 다음 날 쓰러져 숨졌다. 공무원노동조합은 14시간 넘는 근무로 인한 과로가 사망 원인이라며 선거 사무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9일 남원시와 전국공무원노조 전북…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하루 앞둔 9일 술에 취해 제주지역 후보 선거운동원들을 폭행한 남성이 검거됐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이날 60~70대 추정 남성 A 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이날 낮 12시쯤 제주시 이도이동 한 거리에…
한덕수 국무총리는 9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소를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2시 서울시 종로1·2·3·4가동 행정복지센터 투표소를 방문해 선거사무 종사자를 격려하며 철저한 투표소 사전점검을 당부했다. 현장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여…
이화여대 총동창회가 ‘김활란 총장 이대생 성상납’ 발언을 한 김준혁 경기 수원정 국회의원 후보 사퇴를 촉구하는 동문 1만여명의 서명을 받아 더불어민주당에 전달했다. 이화여대 총동창회(회장 이명경)는 전날(8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를 찾아 ‘김준혁 후보 사퇴 촉구’…
경기 화성을에 출마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막판 지지층 결집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 대표의 부모도 유세차에 올라 아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9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이 후보의 모친 김향자 씨(66)는 전날 이 후보의 선거 유세차에 올라 마이크를 잡고 지원 유세에 직접 …
4·10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M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이 이슈의 중심에 섰다. 여야의 공방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각에선 선거에서 ‘기호순번제’를 없애자는 주장도 나온다. MBC는 지난 7일 방영 예정이었던 복면가왕 9주년 특집 방송을 총선 이후로 연기했다. 해당 특집 …
제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9일 경남지역 격전지 중 하나인 거제 선거구에서 각 당 후보가 유권자 표심잡기를 위한 막판 스퍼트를 내고 있다. 거제 선거구에선 현재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서일준 국민의힘, 김범준 개혁신당 후보가 ‘3파전’을 벌이고 있다. 민주당 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간의 공식 선거운동 기간에 총 66곳을 돌며 서울과 수도권 접전지역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한강 벨트’ 격전지인 서울 중·성동구와 ‘정권심판’의 핵심지역인 동작구 수차례 방문해 화력을 집중했다. 9일 뉴스1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부터 마지막…
22대 총선 사전투표에서 투표 사무원으로 일했던 공무원이 업무를 마친 다음 날 쓰러져 숨졌다. 하루 14시간에 달하는 장시간 투표 사무로 인한 과로가 사망의 원인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9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에 따르면 남원시청 여성 공무원인 A씨는 이달 5~6일 총선 사전…
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9일 맘카페에서 ‘지국비조’라는 말이 돈다며 지역구 유권자들이 실용적인 판단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나 위원장은 이날 오전 라디오 김현정의뉴스쇼에서 4·10 총선 최대 승부처인 한강벨트 판세에 대해 “당 분석으로는 저점을 찍고 상승하고 있는 국면”…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9일 제22대 국회의원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날 부산을 찾아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국정조사에 동의하고 필요하다면 여러 정치 세력과 연합해 원내 교섭단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앞 광장을 찾아 기자회…
경남 양산 지역 사전투표소 등에 불법 몰래카메라 설치를 도운 공범들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경남 양산경찰서는 9일 건조물침입 등 혐의로 70대 A 씨와 50대 B 씨를 모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평소 부정투표 감시단을 자처하며 활동한 40대 유튜버 C 씨 채널의 …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9일 이준석 경기 화성을 후보의 상승세 흐름에 대해 “딱 붙었다. 선거법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을 말씀드릴 수 없지만, 저희 예상으론 오늘 이미 골든크로스(지지율 역전)가 이뤄졌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제22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겸 대표가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초박빙 접전 지역구 후보의 이름을 거론하며 지지를 호소했다.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강원 강릉 김중남, 경남 진주갑 갈상돈, 경기 포천·가평 박윤국, 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이재한”이라고 적…
대기업-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를 줄여 양극화를 해소하겠다는 취지로 최근 조국혁신당이 내놓은 ‘사회연대임금제’ 공약이 논란이다. 노동계뿐만 아니라 당원들까지 나서 공약 철회를 촉구하는 상황이라 총선 직전 조국혁신당에 역풍이 불지 주목된다.9일 조국혁신당 게시판에는 ‘사회연대임금제에 대한…
국민의힘이 공천이 취소돼 무소속으로 출마한 부산 수영구 장예찬 후보에게 9일 사퇴를 촉구했다. 홍석준 종합상황실 부실장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대승적 차원에서 결단을 내려주시기를 저희 당에서는 지금 간곡하게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홍 부실장은 “시간이…
21대 총선 주자에게 정치자금을 제공했다는 논란에 연루된 인물이 숨진 채 발견됐다. 9일 경찰 등에 따르면 A(71)씨가 이날 오전 0시20분께 충주시 대소원면 첨단교 인근에 숨져 있는 것을 실종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발견했다. 그는 유서를 써 놓고 집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 최다 의석(60석)의 경기권 판세에 관심이 쏠린다.직전 총선에서는 민주당이 대승하며 59개 선거구 가운데 51석을 확보했다. 1석은 당시 정의당이 가져갔다.4년 전 치러진 선거에서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은 성남분당갑, 용…
4·10 총선 전날인 9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부산을 찾아 “부산이 바뀌면 우리나라 전체 정치판도가 바뀔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시청 광장에서 총선 전 마지막 지지호소 기자회견을 갖고 “부산은 부마항쟁의 진원지였고, 우리나라 정치적 민주화를 이끈 …
4·10 총선에서 서울 중·성동갑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선거 공보물에서 ‘역대급 지각 대장’이라고 표현한 것이 허위 사실이 아니라는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이 나왔다. 전현희 후보와 같은 지역구를 두고 경쟁하는 국민의힘 윤희숙 후보는 9일 자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