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흔드는 극단 유튜버들, 투표 조작론-피습 배후설 기승
“투표 인원 부풀리기를 위해 폐쇄회로(CC)TV를 가린 게 아닌가 의심이 되고요.”4·10총선을 앞두고 전국 40곳의 사전투표소와 개표소, 본투표소 등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해 검거된 유튜버 한모 씨(49)가 지난해 10월 13일 게재한 동영상에서 한 발언이다. 같은 달 11일 실시된 …
- 2024-03-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투표 인원 부풀리기를 위해 폐쇄회로(CC)TV를 가린 게 아닌가 의심이 되고요.”4·10총선을 앞두고 전국 40곳의 사전투표소와 개표소, 본투표소 등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해 검거된 유튜버 한모 씨(49)가 지난해 10월 13일 게재한 동영상에서 한 발언이다. 같은 달 11일 실시된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월 마지막 선거운동날인 31일, 수도권 유세를 진행하면서 “개헌을 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그간 이어왔던 ‘이조심판론’(이재명·조국 심판)도 이어갔다. 조국 대표와 이재명 대표를 언급하며 “남자들이 징징댄다”고 표현했다. 양문석 민주당 경기 안산갑 …
유승민 전 의원은 31일 열흘 앞으로 다가온 이번 총선 판세에 대해 “서울 경기 충청 부산에서도 굉장히 어렵다. 말을 안 해도 왜 어려운지 여러분 다 아실 것”이라며 용산 대통령실을 에둘러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열린 이용호 서…
“‘이-조(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심판론’은 통하지 않는다. 여당의 대화 상대는 국민이 돼야 한다. 야당 욕만 한다고 지지를 얻을 수 있겠는가.”(국민의힘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8일 4·10총선 공식선거운동 첫날부터 “이-…
4·10 총선을 앞두고 사전투표소 등 40여 곳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31일 구속됐다. 인천지법은 이날 건조물침입 혐의 등을 받는 극우 성향 유튜버 한모 씨(49)를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한 씨는 최근 경찰 조사에서도 “선거관리위원…
국민의힘 장진영(서울 동작갑) 후보가 ‘가족법인을 통한 양평 땅 투기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장 후보가 다른 양평 토지를 사들이는 과정에서 8억 원을 대출받아놓고 이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지 않았다는 추가 의혹이 제기됐다.더불어민주당은 “허위신고에 따른 공직선거법 위반 가능성이 …
더불어민주당이 양문석 후보(경기 안산갑)의 공천 과정에서 양 후보 대학생 딸이 11억 원 대출을 받은 사실을 알고도 문제 삼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천 잡음 속 본선행 티켓을 따낸 친명(친이재명)계 후보들을 중심으로 뒤늦게 부동산 문제가 잇달아 터지면서 당 내에선 “부실 검증 탓”…
3선의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경남 김해을)이 31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을 실망하게 한 것에 사과해야 한다”라며 “국민을 분노하게 한 것을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통령실과 내각을 전면 개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후보 중 윤 대통령에게 공개적으로 사과를 요구…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1일 본인 사진이 실린 서울 강북을 박진웅 국민의힘 후보의 총선 공보물에 관해 “해당 공보물 발송을 중단하고 이미 발송된 공보물에 대해서는 전량 회수 및 폐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서울 강북을 지역구 현역인 박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 강…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광주 서을 후보가 20대 두 아들에게 서울 용산구 한남동 재개발 구역 내 단독주택을 증여한 사실이 31일 확인됐다. 같은 당 공영운 경기 화성을 후보가 군 복무 중이던 아들에게 성수동 주택을 증여한 것이 알려지면서 제기된 ‘부모 찬스’ 논란이 계속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악어의 눈물’ 발언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개인 유튜브 방송에서 “국민의힘과 정부가 읍소작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참패할 것 같다’ 이런 소리도 다 엄살”이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민의힘에서) ‘참패할 것 같다’ 이런 소리도 나오는 것 같다. 다 엄살”이라며 “정말 악어의 눈물, 이번엔 속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드디어 저쪽이, 소위 국민의힘?정부 이쪽이 이제 읍소 작전을 본격적으…
더불어민주당은 31일 자녀의 편법 대출 논란에 휩싸인 양문석 경기 안산갑 후보에 대해 “개별 후보가 대응할 문제”라고 선을 그었다. 강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같은 경우 성폭행범을 변호한 후보에 대해 개별적으로 설명하고…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31일 부모의 보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민생 공약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연음홀에서 “내년 5세부터 무상보육을 실시하고 3~4세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현재 어린이집이나 공립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