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대통령에 영수회담을, 韓대표엔 대표회담 제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8일 연임에 성공한 직후 첫 일성으로 “민주당 신임 대표로서 윤석역 대통령께 영수회담을 제안드린다”고 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에게는 대표회담을 제안하면서 채 상병 특검법 등을 논의하자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당 대표 수락연설에서 “지난 4월 …
- 2024-08-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8일 연임에 성공한 직후 첫 일성으로 “민주당 신임 대표로서 윤석역 대통령께 영수회담을 제안드린다”고 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에게는 대표회담을 제안하면서 채 상병 특검법 등을 논의하자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당 대표 수락연설에서 “지난 4월 …
18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에 당선된 전현희 의원은 문재인 정부 국민권익위원장을 지낸 3선 의원이다.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민주당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에서 총 15.88%의 득표율을 얻어 2위로 지도부에 입성했다.전 최고위원은 19…
18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당선된 김민석 의원은 이재명 캠프 총괄본부장이자 이 후보의 러닝메이트로, 대표적 신명계(新이재명계)‘로 꼽힌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민주당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에서 총 18.23%를 얻어 1위를 기록, 수석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85.4%의 득표율로 170석의 거대 야당을 이끌 신임 당 대표로 선출되며 연임에 성공했다. 민주당 계열 정당에서 당 대표를 연임한 사례는 1995년 9월~2000년 1월 새정치국민회의 총재를 지낸 김대중 전 대통령 이후 처음이다. 이 신임 대표는…
‘확대명’(확실히 당 대표는 이재명)에 이변은 없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 후보가 18일 연임에 성공했다. 민주당 계열 정당에서 새정치국민회의 총재직을 연임한 김대중 전 대통령 이후 대표직 연임에 성공한 인사는 이 대표가 처음이다. 앞서 민주당이 당 대표 사퇴와 관련한 당헌에…
연임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함께 새 지도부를 꾸릴 선출직 최고위원에는 김민석·전현희·한준호·김병주·이언주 의원(득표율 순)이 당선됐다. 이들 모두 강성 친명(친이재명)계로 분류된다. 전당대회 후반 ‘명(이재명)팔이 척결’을 주장했던 정봉주 전 의원은 지도부에 입성하지 못…
여야 지도부가 18일 김대중 전 대통령(DJ) 서거 15주기를 맞아 한 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추도사를 통해 각각 ‘DJ 정신’ 실천을 강조하면서도 서로를 향한 날선 지적을 이어갔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추모식에 참석해 “김 전 대통령…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를 선출하기 위해 18일 열린 전국당원대회(전당대회) 현장은 축제 열기로 달아올랐다. 전당대회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 KSPO돔에서 진행 중이다. 당 대표와 최고위원 후보 8명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각지서 온 대의원·권리당원 등 지…
국민의힘은 18일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 1주년에 맞춰 나온 한미일 정상 공동성명과 관련해 “정상회의의 성과가 ‘뿌리 깊은 나무’로 우뚝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송영훈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오늘 한·미·일 정상은 역사적인 캠프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김대중 대통령은 진영을 초월해 시대정신을 꿰뚫는 혜안을 보여줬다”며 “말씀을 실천하면 분명히 지금보다 훨씬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한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에서 진행된 김대중 대통령 추모식에서 “세월만 보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인 18일 “김대중 대통령께서 앞장서 열어주신 길 따라 뚜벅뚜벅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느 때보다도 ‘김대중 정신’이 절실한 오늘”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의 연임이 18일 사실상 확정된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경기장에서 제1회 정기전국당원대회를 개최한다. 당대표 선거는 이변 없이 이재명 후보가 승리할 전망이다. 이 후보는 현재 권리당원 온라인투표 누적 득표율 89.90%로 압도적인…
한동훈 국민의힘 지도부 출범 이후 첫 고위당정협의회가 18일 열린다. 최근 발생한 전기자동차 화재 등 시급한 민생 현안을 놓고 당정이 대책을 논의할 전망이다. 여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비공개 고위당정협의회가 개최된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한동훈…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은 17일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의 인터뷰를 고리로 윤석열 정권을 향해 “친일 매국 정권”이라고 공세를 이어갔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김태효 1차장이 어제 KBS와의 인터뷰에서 친일 매국 일색의 발언을 쏟아냈다”며 “특히 ‘마음이 없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7일 정봉주 최고위원 후보 ‘뒷담화 논란’을 두고 “오해가 있을 수 있다”며 “전당대회가 끝나면 당이 하나로 잘 합쳐질 것이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마지막 지역 경선을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정봉주 후보가 최근 최고위원 선…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 선거에 나선 이재명 후보가 마지막 순회경선 지역인 서울에서도 90%가 넘는 압도적 득표율을 얻어냈다. 민주당은 17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정기전국당원대회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열고 서울 지역 권리당원 온라인 투표 결과를 발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7일 마지막 당대표 순회경선 지역인 서울에서도 90%가 넘는 압도적 득표율을 얻어내며 ‘확대명’(확실히 당대표는 이재명)을 재확인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지역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더불어민주당은 17일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시절 법인카드 부정 사용 의혹을 제기하며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한민수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김 후보자는 경사노위 위원장으로 재직하는 22개월 동안 경사노위 본위원회 대면 회의는 딱 한 차례, 서면 회의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7일 김두관 후보의 ‘개딸 결별론’을 겨냥 “작은 차이를 이해하자. 우리는 민주당의 큰 그릇 안에 들어간 식구”라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서울지역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에…
배준영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17일 다음주 예정된 을지훈련 기간에 민주당 주도로 상임위 곳곳에서 청문회가 열리는 데 대해 “정부와 국회가 을지훈련에 온전히 동참할 수 있도록 일방적인 청문회를 열지 말아달라”고 밝혔다.배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은 국익에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