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명팔이’는 당원 폄훼 발언…정봉주, 여론 조사 겨냥 의도적으로”
더불어민주당 친명계 중심인 정성호 의원은 노련한 정봉주 최고위원 후보가 강성 지지자들의 격한 반발을 살 것임을 알고도 ‘명팔이 척결’ 발언한 건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를 겨냥한 의도된 행동으로 해석했다.5선 중진으로 이재명 당대표 후보와 47년여 동안 ‘형 동생’ 사이로 …
- 2024-08-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친명계 중심인 정성호 의원은 노련한 정봉주 최고위원 후보가 강성 지지자들의 격한 반발을 살 것임을 알고도 ‘명팔이 척결’ 발언한 건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를 겨냥한 의도된 행동으로 해석했다.5선 중진으로 이재명 당대표 후보와 47년여 동안 ‘형 동생’ 사이로 …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을 “똑똑하고 유연하다”며 높이 평가했다.5선 중진으로 친명계 중심인 정 의원은 13일 YTN라디오 ‘이슈 &피플’에서 “딸이 둘 있는데 아직 둘 다 결혼 안 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준석과 김남국 중 사위로 맞이하고 싶은 사람은…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의 반대에도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8·15 광복절 특별사면’ 복권을 재가하자 한 대표는 “공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며 재차 반대 의사를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누차 밝혔듯 사면 복권은 대통령 고유의 권한인 만큼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사진)가 한동훈 당 대표가 제안한 ‘제3자 추천 채 상병 특검법’과 관련해 1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 결과가 나오고 난 뒤에 국민들 의혹이 해소되지 않으면 특검 추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강조하는 영수회담에 대해 “민주당 …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13일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이 이뤄진 일본의 사도광산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가운데 우리 정부가 ‘강제성을 포기했다’는 일각의 지적을 일축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역사적 쿠데타다, 굴욕외교, 후퇴 조치다 등…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윤석열 대통령은 연산군에 이은 ‘용산군’이 되려고 하냐”고 직격했다. 최민석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정부가 오늘 국무회의에서 민생 법안인 민생회복지원특별법과 노란봉투법에 대한 재의요구안을 의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개월…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김경수 전 경남지사 복권 소식에 “당원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과 민주당을 위해 앞으로 더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지사는 복권 발표 후 “저의 일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3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8·15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된 데 대해 “공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당 중진 의원들과 오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지사 복권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 …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가 13일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복권과 관련해 “알려진 바와 같이 ‘공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다만 이미 결정된 이상 언급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4선 중진들과 오찬을 갖은 뒤 기자들이 김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대포폰 정치’, 즉 익명에 기대 말을 흘리는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13일 채널A 라디오 ‘정치 시그널’에서 진행자가 “한동훈 대표가 측근을 통해 ‘내가 대통령실에 어떤 의사를 전달했다’고 한다. 대통령실과 갈등을 우…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복권 여부를 놓고 당내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 “사면은 대통령의 통치 행위 속에 있는 고유 권한이기 때문에 그 결단을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지금 겪고 있는 극한 대립과 정치 혼란의 궁극적인 배경에는 이재명 전 대표의 사법리스크가 자리하고 있다”고 말했다.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저와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비상한 각오와 소명 의식을 갖…
정부가 주최하는 광복절 경축식에 광복회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불참하겠다고 한 데 대해 국민의힘 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다만 야권이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문제에 대해선 신중한 태도를 보이는 모양새다. 한동훈 대표는 관련 질문에 침묵을 지켰다.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계획은 전혀 없다’라는 점을 공개적으로 밝혀 이종찬 광복회장, 우원식 국회의장 마음을 달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이 의원은 12일 오후 SNS를 통해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문제 하나로 국경일이 망가지는 것이 너무…
더불어민주당이 12일 불법사채 문제 해결을 위한 입법 토론회를 열고 “불법사채와 관련된 구조적, 제도적 근절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최근 원내수석부대표인 박성준 의원과 이재명 전 대표 비서실장 출신 천준호 의원이 각각 대부업체 요건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대부업법 개정…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2일 우리 군 핵심 대북 공중정찰자산인 ‘백두·금강’ 정찰기 기술자료가 유출된 것에 대해 “국가 기강이 모래성처럼 무너지고 있다”며 재발 방지 방안을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블랙…
독립유공자 후손 단체인 광복회를 포함해 일부 독립운동 단체들이 이른바 ‘뉴라이트’ 논란의 중심에 선 김형석 신임 독립기념관장 임명 등을 이유로 정부 주최 광복절 기념식 불참 방침을 밝힌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은 김 관장 임명 철회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12일 국회에 제출했다. 앞…
국민의힘이 12일 ‘포털 불공정 개혁’ 태스크포스(TF)를 출범하고 네이버와 카카오 등 거대 포털 사업자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여당은 뉴스 제휴 시스템의 불공정 이슈부터 무분별한 개인정보·위치정보 수집, 소상공인 피해 등 포털의 독점적 지위 남용으로 인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책적 대안…
독립유공자 후손 단체인 광복회를 포함해 일부 독립운동 단체들이 이른바 ‘뉴라이트’ 논란의 중심에 선 김형석 신임 독립기념관장 임명 등을 이유로 정부 주최 광복절 기념식 불참 방침을 밝힌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은 김 관장 임명 철회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12일 국회에 제출했다.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