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또 대남 쓰레기풍선 살포…11일 이후 8일 만
북한이 19일 대남 쓰레기 풍선을 또다시 부양하고 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합참은 “현재 풍향 고려시 대남 쓰레기 풍선은 경기도 및 강원도 지역으로 이동 가능성이 있다”며 “낙하에 주의하고 떨어진 풍선 발견 시 가까운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이번 쓰레기 풍선은 11…
- 2024-10-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19일 대남 쓰레기 풍선을 또다시 부양하고 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합참은 “현재 풍향 고려시 대남 쓰레기 풍선은 경기도 및 강원도 지역으로 이동 가능성이 있다”며 “낙하에 주의하고 떨어진 풍선 발견 시 가까운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이번 쓰레기 풍선은 11…
북한의 대규모 러시아 파병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세계 모든 국가의 문제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시드니모닝헤럴드 소속 유럽 특파원인 롭 해리스는 19일(현지시각) ‘러시아를 위해 싸우는 북한 병사 소식은 전세계적 경종(North Korean troops fighting for…
국민의힘은 19일 북한이 러시아에 병력 1만여명을 파병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정부와 군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안보 현실을 직시하면서, 물 샐 틈 없는 방어 태세를 갖추고 무모한 행동에 대해 즉각 응징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김연주 대변인은 …
미국 백악관이 북한의 대규모 러시아 파병 소식에 우려를 표했다.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션 새벳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18일(현지시각) “북한 병사들이 러시아를 대신해 싸운다는 보도에 매우 우려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런 보도가 정확한지 확인할 수 없다”라고 했다.앞…
북한이 평양에 침투한 무인기의 잔해를 공개하면서 이 무인기 기종이 한국 국군의 날 기념행사 때 차량에 탑재됐던 무인기와 동일한 기종이라고 주장했다.북한 국방성 대변인은 19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담화를 내고 “한국 군부 깡패들의 중대 주권 침해 도발 사건이 결정적 물증의 확보와 …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병사들이 연해주 인근 훈련장에서 보급품을 받는 모습의 영상이 18일(현지시각) 공개됐다. 우크라이나군 산하 전략소통센터 및 정보보안센터(SPRAVDI)가 X계정에 공개한 동영상에 북한군으로 보이는 수십 명의 남성들이 차례로 줄서서 보급품을 받는 모습이 담겨 있다…
북한이 평양에 침투한 무인기의 잔해를 분석한 결과 한국 국군의 날 기념행사 때 차량에 탑재됐던 무인기와 동일한 기종이라고 19일 밝혔다.국방성 대변인은 이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한국 군부 깡패들의 중대 주권 침해 도발 사건이 결정적 물증의 확보와 그에 대한 객관적이며 과학적인 …
“北 특수부대 ‘폭풍군단’ 1만2000명, 러 파병”북한이 최정예 특수부대를 러시아에 대규모로 파병한 사실이 공식 확인됐다. 이미 1500명이 러시아 함정을 타고 현지로 이송됐고, 추가 이송을 통해 파병 규모가 1만2000명에 달할 것으로 파악됐다. 북한군 파병 역사상 역대 최대 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7일 2015년 목함지뢰와 포격 도발을 주도한 인민군 부대를 찾아 서울 공격을 위협했다. 김 위원장은 “한국이 주권을 침해하면 물리력을 조건에 구애됨 없이 사용하겠다”면서 서울이 표시된 작전지도를 펼쳐 놓고 구체적인 군사 행동 지침까지 내렸다. 북한은 김정은…
국정원은 8월 초 김정식 군수공업부 제1부부장이 북한군 장교 수십 명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선 인근에서 단거리 탄도미사일인 ‘북한판 이스칸데르(KN-23)’ 발사장을 방문해 현지에서 지도하고 있는 사실도 18일 공개했다.김정식은 북한 미사일 개발 3인방 중 1명으로 지난해 9월 북-러…
북한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군대를 파병한 것은 러시아에 대한 미사일과 탄약 지원을 넘어 북-러 관계가 전장에서 함께 싸우는 혈맹(血盟)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의미다. 전쟁 시 지체 없는 상호 군사원조 내용을 담은 군사동맹 조약을 근거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