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단일화 추진단은 다음과 같이 합의하였다.
양측은 TV합동토론과 관련하여
1.KBS MBC SBS 등 중앙의 공중파 TV방송사를 대상으로 노무현-정몽준 후보간 TV합동토론의 특별 편성 및 보도를 양측 선대위원장 명의로 17일 중 요청키로 한다.
2.양측은 상기 TV방송 3사의 고정 토론프로그램에 양 후보가 출연해 합동토론을 갖는 것도 고려키로 했다.
3.또는 정치적 중립성이 담보되는 단체가 주최하고 이를 TV방송 3사가 중계하는 양 후보의 합동토론을 추진키로 한다.
4.양측은 11월20∼23일 중 TV합동토론을 갖는 것으로 하되, 이 기간 중에는 TV합동토론 일정을 최우선으로 한다.
5.기타 TV합동토론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토론 주최측과 양 후보측이 함께 협의키로 했다.
6.양 후보의 TV합동토론에 관해서는 노 후보측에서는 김한길 선대위 미디어본부장이, 정 후보측에서는 민창기 선대위 홍보위원장이 양 후보를 각각 대리한다.
양측은 공동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1.후보를 맡지 않으신 분이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단일후보의 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2.양측은 공동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선거운동을 함께 해 나간다.
3.공동선거대책위원회는 기획본부와 상황실을 비롯해 통합 가능한 선대위 조직을 공동으로 구성하고, 연설원의 지원, 지역별 공동선거대책위원의 구성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해 공동 선거운동을 벌인다.
양측은 여론조사와 관련하여, 조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합의문을 일절 공개하지 않고, 조사결과 발표시에 함께 공개하기로 하였다.
2002.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