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순 회고록 파문]‘기권→ 원래 찬성→ 기억없다’ 지적
안철수 “찬성 마땅… 문재인 진실 밝혀야” 유승민 “문재인 동문서답 유체이탈 화법”
“사흘간 말을 바꾸고 있다는 게 문제다. 일구삼언(一口三言)이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사진)은 18일 ‘송민순 회고록’ 파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응 방식을 이렇게 비판했다. 문 전 대표가 “다수의 의견에 따라 2007년 유엔 북한 인권결의안 기권을 결정했다”고 했다가 김경수 의원을 통해 “원래는 찬성했다”고 하더니 “(관련된) 기억이 없다”고 말한 걸 지적한 것이다.
다만 박 위원장은 새누리당을 향해서도 “이런 식으로 계속 색깔론을 제기하면 저는 국민의 정부 당시 박근혜 야당 대표가 평양에 가서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과 나눈 대화 내용을 거론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박 대통령이 2002년 미래한국연합 대표 자격으로 방북해 김 전 위원장과 회담했던 대화 내용을 공개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도 “문 전 대표는 진실을 밝혀야 한다. 당시 유엔 결의안에 대해 대한민국 정부는 찬성했어야 한다”며 차별화에 나섰다.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은 “문 전 대표가 팩트를 묻는 사람에게 그런 질문을 하는 너는 원래 나쁜 사람이라고 동문서답하고 있다. 유체이탈 화법이다”고 지적했다.
댓글 6
추천 많은 댓글
2016-10-19 05:27:24
죄인아 네놈도 본색이 들어난다?오리발?호남 민심이 네놈을 지지했냐?호남이 안철수를 지지한게 네놈으로 착각하고 지지한줄 아는 모양이지?총선에서 호남이 네놈을 지지하지 않았어니 네놈이 약속한데로 정계를 떠나야 하는게 아닌가?
2016-10-19 06:22:27
아무리 꼼수에 달인 이래도 이번에는 꼼작 못한다, 일구 3언이라니 말이나되는 것이냐? 기억 안난다 모르쇠로 일관 할게 따로있다, 그렇게 아둔한 물건이 대권 꿈을 꾸다니 썩을늠! 국민이 그렇게 호락호락하게 보이더냐?빨리 짐싸!
2016-10-19 06:41:34
박 쥐원이는 이제 북괴랑 내통하고 있다는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네ᆢᆢ 어디 함 까발겨봐ᆢᆢ그리고 네놈이 여배우 김정민 살인청부 두번이나 한것도 까발겨 봐ᆢᆢ국민은 진실이 알고싶다ᆢ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