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정치
이재명, 25일 경기도지사직 사퇴…퇴임식 대신 기자회견
뉴스1
업데이트
2021-10-22 17:59
2021년 10월 22일 17시 59분
입력
2021-10-22 17:35
2021년 10월 22일 17시 35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故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와 권양숙 여사 예방을 마친 후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오는 25일 경기도지사직을 사퇴한다.
이 후보 측은 22일 오후 공지를 통해 “이 후보는 오는 25일 자정까지 경기도지사로서의 소임을 마치고 사직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도지사직 사퇴 시점에 대해 “곧 하게 될 것”이라고 사퇴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민주당 지도부 역시 “다음 주 초를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이르면 이번 주말, 늦으면 내주 초 지사직을 사퇴한다는 예측이 나왔다.
하지만 이 후보 측 핵심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사퇴와 관련한) 공식 절차를 밟아야 하기에 주말은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후보 역시 이날 오후 “송영길 대표께서 이번 주에 사퇴를 하면 좋겠다고 해서 정리하려고 했는데 행정절차상 불가피하게 이번 주 말고 다음 주에 처리할 게 있어 미뤄지게 됐다”고 했다.
다만 관례처럼 여겨지던 퇴임식은 열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별도 퇴임식이 아닌 별도의 방식으로 경기도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를 표하는 시간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후보 측은 공지에서 “25일 기자회견 등 퇴임을 위한 일정은 경기도에서 준비한 뒤 별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측 관계자는 “아직 방식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로 여러 가지 방식을 검토 중”이라면서도 “공직자로서 도민에 대해 최소한의 예우를 표하는 일정 형식을 갖출 것”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지난 10일 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후보로 확정된 후에도 도정 ‘공백’을 우려해 마지막까지 도정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민선 7기 도정이 마무리 단계로 11월 행정감사도 앞두고 있다”며 “이 후보가 ‘흔들림 없이 차분히 잘 준비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이 후보 측 관계자는 “최근 경기도 실무진에게 후속 업무 지시를 완료하고 공약 이행률 정리도 마무리한 상태”라고 했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길가에 주저앉은 중년여성 구하려고…달려가 사탕 사 온 경찰
[속보]“트럼프팀, 북한 김정은과 직접 대화 검토”
형제애로 마련한 400억…감사 전한 튀르키예[동행]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