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지금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필요한 것은 사즉생의 결단”이라고 말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세월 국민을 위해 싸워왔던 민주당이 지금은 누구를 위해 싸우고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가 두려워할 대상은 검찰이 아니라 국민이어야 한다. 그래서 ‘이재명의 민주당’이 아니라 ‘민주당의 이재명’이어야 한다”며 “그래야만 국민들께서 다시 우리 민주당에 힘을 실어줄 것이다. 그래야 이 대표가 국민을 위해 일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 대표가 지난 8개월간 보여준 모습은 국민을 위한 정당의 대표도, 당원을 위한 정당의 대표도 아니었다”며 “이 대표는 당선된 이후 국민께 했던 약속들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 국민의 삶도, 정치 개혁도, 정당개혁도 그 어느 것 하나 약속대로 실천하지 않았고 당은 계속 분열되기만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 결과가 무엇이냐. (이 대표 체포동의안의) 압도적 부결을 예상했지만 찬성표가 겨우 한 표 더 많았다”며 “강성팬덤의 위세에 눌려 앞에서 반대하고 뒤에서 찬성하는 의원들이 많다는 것이 증명됐다. 당내 민주주의가 철저히 망가진 민주당의 비참한 모습”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이 대표에게 정치개혁과 유능한 민생을 요구했지만, 지금 이 대표는 방탄을 위해 당을 위기로 몰아넣는 이기적인 모습만을 보여줄 뿐”이라며 “민주당은 지금 국민의 눈과 귀를 막으려는 윤석열 정부에 맞서서 제대로 싸우지도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3
추천 많은 댓글
2023-03-06 12:02:27
그 많은 범죄혐의에 대해서....제대로 수사도 안받고? 방탄해버리니~ 그런자를 믿을수가 있나?
2023-03-06 11:22:50
윤석열이 문재인 조국 이재명 김명수를 간첩죄 혐의로 입건했다 https://blog.naver.com/cnamsung/222170443857
2023-03-07 17:39:04
니가 뭔데? ㅍㅋㅋㅋㅋ 빵가게 주인도 인터뷰 안하는 기레기 똥아에 니 정체성이나 밝혀라. 과일이냐? 국짐이냐? ㅍ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