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6일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에 도착해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위해 일본에 도착했다.
이날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공군 1호기를 타고 오전 11시50분경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다.
하네다 공항에는 윤덕민 주일대사 부부가 나와 윤 대통령과 김 여사를 맞이했다.
일본 측에서는 다케이 슌스케 외무성 부대신, 후나코시 다케히로 아시아대양주국장,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대사 등이 윤 대통령 내외를 환영했다.
윤 대통령은 순방 첫 일정으로 동포들과 오찬 간담회를 한다. 이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 만찬을 이어갈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한일 교류를 지원하는 일본 친선단체 인사들을 만나고, 한일 경제계 간담회에 참석한다. 이후 게이오대에서 한일 학생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귀국할 예정이다.
한국 정상이 일본을 방문하는 건 약 4년 만이다. 2019년 6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 참석차 일본 오사카를 방문한 것이 마지막이었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의 양자 회담은 지난해 9월 미국 뉴욕, 같은 해 11월 캄보디아에 이어 세 번째다.
이예지 동아닷컴 기자 leeyj@donga.com
댓글 3
추천 많은 댓글
2023-03-16 14:09:25
관계 정립 잘 하고 돌아 오시라. 한국과 일본이 싸우면 큰 의미에서 혈통적 집안 싸움이 된다. 따지고 보면 일본의 한반도 침략이나, 북한의 남한 침략이나 나쁘긴 매한가지다. 일본의 전범 세력에겐 철퇴를.. 일반 국민에겐 사랑을.
2023-03-16 19:33:50
온갖 패륜욕으로 지 애미 욕먹이는 호로쉬키 미사일. 좌좀충들은 지 애비애비도 몰라보나 봐 ㅋㅋㅋ 막산잼명이를 위해서는 애미애비도 다 팔아묵던가 죽여부러?
2023-03-16 17:57:32
악질 중대범죄 혐의자 막산잼명이 광신도들 개딸, 개아들 호로쉬키 UHS-MISSILE 같은 365일 쎅드립 패드립 도배하는 추잡하고 덜떨어진 좌좀충들은 집단으로 묶어서 광화문에 매달아야 한당께~. 저 좌좀홍어 UHS-MISSILE 쒸발럼이 자기 명예를 회손 시켰다고 ㅈㄹㅈㄹ 합니다. 자기 명예를 회수해서 손상 시켰다고... 미챠부러~ 끝까지 회손이라 우기는 또라이 쉬키 ㅋㅋㅋㅋ 조만간 너를 훼~를 쳐서 먹을 것이야 무식한 좌좀 쉬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