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미 공군이 ‘매머드 워크’ 훈련 사진을 27일 공개했습니다. F-16 전투기와 ‘탱크킬러’인 A-10공격기, U-2 고공정찰기, C-12 수송기 등 수십 대가 참가했습니다. 이 훈련에선 유사시를 상정해 전투기가 최대 무장을 하고 활주로에서 밀집 대형으로 이륙 직전 단계까지 지상 활주를 했습니다. 코끼리들이 한꺼번에 걷는 것처럼 군용기들이 움직인다는 의미에서 통상 ‘엘리펀트 워크’로 불리지만 이번엔 여러 부대가 참여한 대규모 훈련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매머드 워크’로 표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한 미 공군이 오산 공군기지에서 5일 훈련을 실시한 후 3주가량 지나 사진을 공개한 건 최근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발사 준비 등 도발 징후에 대한 강력한 경고 메시지로 풀이됩니다.
더반 = 신화 뉴시스한국 여자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왼쪽)-전지희 조(세계랭킹 12위)가 27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국제탁구연맹(ITTF)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복식 준결승전에서 세계 1위 쑨잉사-왕만위(이상 중국) 조에 3-0 완승을 거둔 뒤 기뻐하고 있는 장면 입니다. 이후 결승전에서 만난 또 다른 만리장성에는 막혀 준우승을 했지만 세계1위를 꺾고 36년만에 결승에 올라 은메달을 차지 했으니 반가운 소식 입니다.
사진 = 동아일보. 사진부 이훈구기자28일 오후 서울 금천구 금천경찰서에서 데이트폭력 신고로 경찰 조사를 받은 뒤 헤어진 연인을 살해한 피의자 김모(33)씨가 28일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경찰서에서 나가고 있는 장면 입니다. 서울남부지법 이소진 판사는 이날 오후 3시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특가법)상 보복살인 혐의를 받는 김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사진 = 뉴시스일본 해상자위대 아사기리급 호위함 ‘하마기리함’(DDG155)이 욱일기를 닮은 자위함기를 게양한 채 29일 부산 남구 해군작전사령부 부산기지에 정박해 있는 장면 입니다. 이 함정은 오는 31일 한국이 주최하는 다국적 해양차단훈련 ‘이스턴 앤데버23’에 참가할 예정으로 한국에 왔습니다.
사진 = AP 뉴시스재집권을 확정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이 서방의 기대와 달리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가입을 순순히 허락해 주지 않을 뜻을 비쳤습니다. 나토회원국인 튀르키예는 스웨덴이 자국이 테러 집단으로 규정한 소수민족 정당 ‘쿠르드노동자당(PKK)’에 온정적이라며 스웨덴의 가입을 거듭반대하고 있습니다. 나토 가입에는 회원국 전체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사진 = AP 뉴시스29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키이우 시민들이 러시아군의 로켓 공격을 피해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에 모여 있는 장면입니다. 밖에선 폭음이 들리지만 지하철 안의 풍경은 앉아있다는 것 빼곤 다른 어느 나라와 크게 다를바 없는 일상적인 모습들입니다. 1년이 넘은 전쟁에서 이제는 대피가 일상생활이 되었으니 저런 장면이 나오는 것 아닌가 안타까운 마음으로 사진을 보게 됩니다.
사진 = 합동참모본부 제공 북한이 31일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서 쏜 발사체 ‘천리마-1형’이 추락한 직후 우리 군이 추락 해역에서 발견한 잔해물인데 전북 군산시 어청도 서쪽 200여 km 해역에서 발견된 것으로, 천리마-1형 1단과 2단 로켓을 잇는 ‘연결부’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이 원통형 부품은 북한의 화성-17형 등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에서도 포착된 바 있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이 천리마-1형을 쏜 지 1시간 30여 분 만인 오전 8시 5분 이 잔해물을 발견했습니다. 이날 인양한 연결부 외부에 찍힌 ‘점검문’이라는 붉은색 글자(사진)는 발사체 내부 결합 상태 등을 점검하기 위한 작은 문을 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 군사정찰위성 발사가 31일 실패로 끝났지만 북한 국가우주개발국이 이날 “가급적빠른 기간 내 제2차 발사를 단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월 안에 재정비해 정찰위성을 쏘아 올릴것이란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국정원은 “(한국의) 누리호 발사 성공에 자극받아통상 20일이 소요되는 준비 과정을 수일로 단축하며 새로운 동창리 발사장 공사가 마무리되지 않은상태에서 조급하게 감행한 것도 (이번 실패의) 한원인”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번 실패의 충격을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6월안엔 다시 발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 했습니다.
한편 한국에서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인한 서울시의 경계경보 재난문자 오발령 사태로 이른 아침부터 큰 혼란이 벌어졌습니다. 아침 출근 시민들은 말할것도 없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더 큰 혼란을 경험 했습니다. 해외 정상을 초청한 정부 행사도 파행을 빚었고 한국어와 행정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은 불안감을 호소했습니다.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외국인들의 혼란상을 전하는 다수의 글이 올라왔는데 외국인 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는 A 씨는 이날 트위터에 “휴대전화가 안 터지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남편과 재난 가방을 싸서 나왔다”며 “대피소로 가는 길에 통신이 재개됐는데 한국어를 못 하는 남편 친구들에게서 계속 전화가 오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은 상황이 달랐는데 단 1분 만인 6시 30분 전국순시경보시스템(J-얼러트)을 통해 피난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일본 NHK 등은 전국에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J-얼러트 속보를 내보냈습니다. 우리 당국의 반응은 그보다 11분이 늦었습니다. 오전 6시 41분에야 서울시가 시민들에게 위급 재난문자를 발송했습니다. 일본은 우리보다 속도만 빨랐던 게 아니라 경계경보 내용도 충실했습니다. 이날 일본 당국이 국민들에게 발송한 경보 메시지에는 무슨 일이 발생했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간명하면서도 핵심적인 정보가 담겨 있었습니다. ‘미사일 발사’라는 문구를 2차례 반복한 뒤 ‘북한으로부터 미사일이 발사된 것으로 보인다. 건물 안 또는 지하로 대피해 달라’고 명기했습니다. 서울시가 시민들에게 보낸 재난문자에는 ‘서울지역 경계경보 발령. 대피 준비를 하고, 어린이와 노약자가 우선 대피하라’고만 돼 있을 뿐 경보 이유와 대피 장소 등에 관한 정보가 없었던 것과 비교되는 대목입니다.
사진 = AP 뉴시스 가장 위에 있는 사진은 1일 몰도바 불보아카 성에서 열린 두 번째 유럽정치공동체(EPC) 회의에 참석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마이아 산두 몰도바 대통령이 개막식에 앞서 유럽 각국 정상들과 함께 대화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EPC는 유럽연합(EU) 회원국 27개국과 비회원국 20개국 정상들이 정치적 협력과 반러시아 연대를 목표로 지난해 10월 출범했는데 이날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신속한 북대서양 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승인을 촉구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남서쪽 국경을 맞댄 비회원국 몰도바는 EU 가입을 원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각)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외무장관들이 비공식 회담을 하는 동안 우크라이나 지지 운동가들이 피켓을 들고 집회하고 있는 장면 입니다. 세번째 사진은 나토 외무장관들은 오는 7월 나토 정상회의를 앞두고 우크라이나 전쟁과 스웨덴의 나토 가입, 군사비 지출 등을 의제로 비공식 회담을 하는 장면 입니다.
사진 = 뉴시스한국 선수들이 1일(현지시각) 아르헨티나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16강전에서 에콰도르에 승리한 후 기뻐하고 있있는 장면입니다. 아래 사진은 최석현 선수가 감각적인 헤더 골 꽂는 장면 입니다. 한국은 8강에서 나이지리아를 상대합니다.
온라인 과외 앱을 통해 처음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정유정(23)이 2일 오전 부산 동래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는 장면 입니다. 정유정은 지난달 26일 중고로 구입한 교복 차림으로 부산 금정구 소재 피해자의 집을 찾아가 자신이 중학생이라고 거짓말을 한 뒤 잠시 대화를 나누다 흉기로 살해했습니다.
인도 동부 오디샤주(州)에서 2일 오후(현지시간) 대규모 열차 탈선·충돌 사고가 발생, 최소 288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열차 세 대가 잇따라 충돌하며 인명피해가 커졌는데 사고 열차 중 한 대의 객차 10∼12량이 먼저 탈선하면서 인접 선로로 넘어졌고, 해당 선로를 이용해 반대편에서 오던 다른 여객 열차가 이에 부딪혔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의 정상들은 라우파디 무르무 인도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총리에게 위로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진=뉴스1아시아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에 참석 중인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3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린 한·미·일 국방장관회담에 앞서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 하마다 야스카즈 일본 방위상과 기념촬영을 하는 장면 입니다. 오른쪽부터 이종섭 국방장관,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 하마다 야스카즈 일본 방위상.
(퀸 엘리자베스 홈페이지 캡쳐)세계 3대 클래식 경연대회인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4일(현지시각) 한국 성악가 김태한(22·바리톤)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1988년 이 대회에 성악 부문이 신설된 이후 한국은 물론 아시아권 남성 성악가로는 첫 사례입니다. 바리톤 김태한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결선에서 노래하는 모습.
한번 좌경/종북은 영혼한 종북/좌경임을 증명하려는가? 대법관등 법조인만이 선관 위원이어야 한다는 법은 세계 어디에서 없는바, 앞으론 이 따위 전제 조건을 박살네라! 역사 이래 법조인만으로 구성된 선관위원 결과가 이 모양, 이 꼴이니, 앞으론 이 따위 엉터리 법을 즉각 말살시키라! 즉각 수사하여, 구속 수감하라! 털면 먼지 안 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가? 지금 현재까지도 정신을 못 차린 이 따위 위원장, 전혀 고려해 볼 가치 조차도 없다! 즉각 구속 수감하여 법의 엄중함을 만 천하에 밝히라!!
이러니 개똥아의 수준이 바닥이고 개똥아 개기레기가 저질이라는 욕을 바가지로 퍼 쳐먹고있는거지? 이 잡것들아 할일 없으면 그냥 자빠져 자라
2023-06-04 19:53:02
누리호 성공 햇어요?발사전에 위성하나라도 실패하면 성공한것 하니라햇엇는대 두개나 실패햇는대 어떻게 성공햇다는건지..8개 실고가서 6개는 제위치고 2개는 교신도 안되고 햇다 햇으면 실패지 어떻게 성공인지..
2023-06-04 19:11:23
기자가 사이비노 뭔 제목으로 어그롤 끌어??? 강아지나 송아지나 기자하고 있으니ㅉㅉ
2023-06-04 18:27:25
자느라 실패문자 못봐서 죄송해요. 봐야되는건데.....
2023-06-04 17:03:15
재난문자가 어떻게 실패인가. 의도대로 사람들의 경각심을 놓여주었는데. 불과 2도만 각도가 달랐어도 군산에 떨어졌을 로켓아닌가. 이정도면 당연히 전국 규모의 재난문자가 발송됐어야 할 것이다.
2023-06-04 16:19:25
Yulu Taiwan Tea House 라인: LU966 TG: @qin1686 이 찻집의 주요 초점 : 고급 소녀, 좋은 품질, 좋은 평판 고품질, 젊음, 서비스 지향, 당신이 만족하는 소녀를 선택하기 위해 라인 추가 Yulu Taiwan Tea House ライン: LU966 TG: @qin1686 この茶屋の主な焦点:ハイエンドの女の子、良質、評判が良い 上品で若々しく、サービス精神旺盛なラインを追加して、満足のいく女の子を選んでください 予鹿台灣茶坊 賴:LU966 TG:@qin1686 本茶莊主打:高檔妹 做好品質 做好口碑 高顏質.年輕.重服務
2023-06-04 14:16:06
재난문자 실패? 左빨쓰레기식 기사다!
2023-06-04 14:04:35
한번 좌경/종북은 영혼한 종북/좌경임을 증명하려는가? 대법관등 법조인만이 선관 위원이어야 한다는 법은 세계 어디에서 없는바, 앞으론 이 따위 전제 조건을 박살네라! 역사 이래 법조인만으로 구성된 선관위원 결과가 이 모양, 이 꼴이니, 앞으론 이 따위 엉터리 법을 즉각 말살시키라! 즉각 수사하여, 구속 수감하라! 털면 먼지 안 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가? 지금 현재까지도 정신을 못 차린 이 따위 위원장, 전혀 고려해 볼 가치 조차도 없다! 즉각 구속 수감하여 법의 엄중함을 만 천하에 밝히라!!
댓글 9
추천 많은 댓글
2023-06-04 11:46:14
이 떵아 기레기 눈에는 위성실패랑 문자 오류가 동급으로 보이는구나 ㅉㅉㅉ
2023-06-04 14:04:35
한번 좌경/종북은 영혼한 종북/좌경임을 증명하려는가? 대법관등 법조인만이 선관 위원이어야 한다는 법은 세계 어디에서 없는바, 앞으론 이 따위 전제 조건을 박살네라! 역사 이래 법조인만으로 구성된 선관위원 결과가 이 모양, 이 꼴이니, 앞으론 이 따위 엉터리 법을 즉각 말살시키라! 즉각 수사하여, 구속 수감하라! 털면 먼지 안 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가? 지금 현재까지도 정신을 못 차린 이 따위 위원장, 전혀 고려해 볼 가치 조차도 없다! 즉각 구속 수감하여 법의 엄중함을 만 천하에 밝히라!!
2023-06-04 14:16:06
재난문자 실패? 左빨쓰레기식 기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