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청년들과 악수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8일 오후 경기 용인시 기흥구의 한 카페에서
청년간담회 참석자들과 악수하는 모습. 한 위원장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현역 지역구를 잇달아 찾으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용인=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4·10 심판의 날에 반국민세력을 심판하고 국민의 승리하는 도구로 더불어민주당을 써달라.”(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부패세력, 종북세력이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을 숙주로 대한민국을 장악하는 것을 막겠다.”(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4·10총선이 30일 앞으로 다가온 10일 여야 수장이 서로에 대한 심판론을 띄우며 본격 ‘프레임 전쟁’에 돌입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를 ‘반국민세력’으로 규정하고 정권 심판론을 본격 꺼내 들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 대표의 기자회견이 끝난 지 30분도 안 돼 약 2600자 분량의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을 향해 “운동권 특권세력, 부패세력, 종북세력의 합체”라고 맞받았다.
● 李 “민주화에서 독재화 전환 분수령”
이재명, 시민들과 ‘브이 포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운데)가 10일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 계산동
일원에서 시민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브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년 보궐선거를 통해 계양을에서 당선된 이 대표는 이 지역에서
재선에 도전한다. 인천=뉴시스이 대표는 “오늘로부터 정확히 1년 10개월 전 윤석열 정권이 탄생했다”며 “윤석열 정권 2년 동안 대한민국은 끝없이 추락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은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대결이 아닌 반국민세력과 국민의 대결”이라고 강조했다. 애초 민주당은 이날 한병도 전략기획위원장이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었지만 하루 전 이 대표의 기자회견으로 변경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후보 이름을 직접 열거하며 ‘사면공천’, ‘음란공천’, ‘친일공천’ ‘극우공천’으로 분류해 비판했다. 이 대표는 “당진 정용선, 청주서원 김진모 후보, 불법여론조작 등 중범죄자를 사면시켜 공천한 ‘사면공천’”, “부산 수영 장예찬 후보, 입에 올리기도 거북한 음란 표현도 공천하는 ‘음란공천’”이라고 읽어 내려갔다. 정우택 국회부의장에 대해선 ‘돈봉투 공천’, 최근 일본 관련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성일종 정승연 후보에 대해선 ‘친일공천’, 김선교 원희룡 후보는 ‘양평도로 게이트 공천’이라고 불렀다. 그러면서 민주당 공천에 대해서는 “국민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춘 혁신공천으로 공천혁명을 이뤄냈다”고 자평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도 “민주화에서 독재화로 전환(이) 이번 총선에 달려 있다”며 “대한민국의 거대한 퇴행이 끝없이 가속화될지, 아니면 ‘역주행 폭주’를 멈춰 세우고 미래로 나아갈지 결정할 역사적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
● 韓 “감옥 안 가려 종북 세력 손잡아”
한 비대위원장은 이 대표 기자회견이 끝난 직후 입장문을 내고 “이번 선거는 민생을 위해 혁신하며 정치를 개혁하려는 국민의힘과, 종북 등 낡은 이념에 사로잡혀 운동권 특권정치에 안주하면서 이 대표 등 범죄혐의자 방탄에만 매달리는 ‘이재명 민주당’ 사이에서 중요한 선택을 할 것”이라고 했다. 그동안 민주당을 운동권 특권 정치 세력으로 규정한 것에서 나아가 범법 및 종북세력으로 몰아붙이며 대립각을 더욱 세운 것이다.
한 비대위원장은 입장문에서 “종북 통진당 세력의 주류 진출은 이 나라와 동료 시민에 대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위협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이런 종북세력 등과 손잡는 이유는 오직 자기가 감옥에 가지 않기 위해 당권을 장악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 대표는 자기가 살기 위해 불공정의 상징인 ‘조국혁신당’과도 손을 잡았다. 이미 ‘범죄자연대 방탄동맹’으로 전락했다”고 날을 세웠다. ‘이재명 사법리스크’를 계속 부각해 ‘한동훈 대 이재명’ 구도로 총선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상남시민의 돈을 갈취하고 성남시에 수백억 피해를 준 배임혐의 대장동 백현동 직접 설계한 이재명이는 반국민 정의 대표적 인물인데, 자신이 한 일들은 치매환자도 아닌 이재명이는 입에 침도 안 바르고 거짓말로, 윤정권을 반국민이라고 국민들을 지 멋대로 팔아먹고 있다, 이런 도독놈 같은 인간이 정치하면 나라 망해 먹는다, 대장동 토건비리 주역 이재명의 지시로 최측근 김만배 일당은 3억으로 8천억 벌어들인 희대의 비리 사건 주역이 이재명이다,이재명은 자수하고 감옥가라!
2024-03-11 11:09:51
김정은에게 굽신대며 친북하는 재명이 당이 반국가 단체이지 왜 윤정권인가? 김대중, 노무현 , 문재인 3대를 걸치면서 참으로 위험했다. 앞으로 절대 좌익 적색세력은 추방하고 6. 25의 재발을 막자
2024-03-11 11:05:16
삭제된 댓글입니다.
2024-03-11 10:01:48
정권 심판에 앞서 찢은 도대체 얼굴에 강판 붙여 놨냐? 매주 재판 받으러 다니면서 언제 어느 시점에 법정 구속 될 흉악한 범죄자 놈이 누구를 심판 한다고 떠버리냐? 한동훈 봐라 한 치의 결함이 안 보이는데 청결 그 자체 아니냐? 온갖 더럽고 추잡한 말과 행동 ... 더러분 놈
2024-03-11 09:51:45
국민들이 정권을 뺏어다가 윤석열 대통령한테 준것인데, 그게 그럼 반국민 선거였냐? 니가 졌자나 .. 국민들이 너네들 문죄인 이죄명, 주사파, 운동권, 좌파 느네들 일 못한다고 실망해서 윤석열정부 세워 준거야 정권심판은 대선에서 하는거야 ***!!! 넌 깜빵 갈 궁리나 해 니 암캐랑 ....죄인이도 곧 갈것같더라 암캐랑 (최강욱 왈)
2024-03-11 09:06:19
더불어당이 코로나 구실로 돈 풀어 다수당이 된 것 천하가 아는 것 이번에는 그렇게 안되지..;
2024-03-11 08:37:12
개딸입장에서 반국민세력이겠지 ㅎ. 자유대한민국 국민들은 옛 통진당 인간들을 비례대표 넣는 니네야말로 반국민세력이라고 본다!
2024-03-11 08:35:31
더듬어만진강간당 쓰레기집단을 지지하는 인간말종들 눈에띄는대로 개패듯패버립시다
2024-03-11 08:32:38
입만열면 자신의 허물은 감추고 상대를 증오만 하는 자아도취에 빠진 과대망상증환자이다 품격이 떨어지는 조롱과 비아냥 정치인의 상징이 되어 버린 똥훈이 국민들에게 정치혐오를 부추기고 있다
2024-03-11 08:25:12
형수 거시기를 찢어버린다는 자칭 민주당대표 찢재명 을지지한다는 인간 쓰레기 들은 도대체 사람들이 맞나 ?
댓글 16
추천 많은 댓글
2024-03-11 03:23:50
윤정권을 심판? 판사가 너를 심판해 감옥에 쳐넣을걸,아마 조만간에 팬덤에 의지해 살아가는 깡패집단의 우두머리.
2024-03-11 04:07:10
당신부터 자성했으면.국민심판. 대상은 스스로이건만.
2024-03-11 07:43:16
이번 선거는 반인륜세력인 이재명 일당과 개딸들을 심판하는 대청소의 날. 이 땅을 사람이 사는 곳으로 만들지, 아니면 짐승들이 사는 곳으로 만들지는, 오로지 국민들이 감당할 몫인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