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이도운 홍보수석은 지난 29일 채널A ‘뉴스A’에 출연해 ‘이제 곧 취임 2주년이다. 기자회견이나 소통 등을 계획하고 있나’라는 물음에 “소통은 이미 많이 달라졌다. 이제는 현안이 있을 때마다 대통령이 직접 브리핑룸에 가서 질문과 답변도 받고 있기 때문에 이제 다시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뉴스가 안 될 정도로 소통을 많이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기자회견은 결정이 안 됐나’라는 질문에 이 수석은 “한다고 봐도 될 것 같다”고 했다.
실제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취임한 지 2주년이 되는 다음 달 10일 전후로 기자회견 일정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이 공식 기자회견을 내달 진행하면 2022년 8월 취임 100일 기자회견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윤 대통령은 4·10총선 참패 후 ‘일방통행식 소통’에 대한 지적이 나오자 소통강화 행보를 준비해왔다. 윤 대통령은 지난 22일에는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과 홍철호 정무수석 인선을 직접 발표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기도 했다.
댓글 33
추천 많은 댓글
2024-04-30 11:13:26
남들 다하는 기자회견 함 하는데 하면 하는 거지 한다고 보면된다는 또 뭔가?
2024-04-30 11:52:50
넌 먼저 술부터 끊어라. 안되겠거든 알콜중독 치료도 받고. 성형전문의 주치의는 쫓아내라..... 넌 신경정신과 의사가 필요해~~~ 국무회의에서 흐리멍텅한 눈빛에 광기어린 표정에 소름끼쳤음 진짜 소름. 이게 진짜 대한민국대통령 맞나 싶었음... 국정? 참패? 소통? 반성? 그딴거 난 모르겠고, 채상병특검 방탄, 주가조작방탄, 양평투기 방탄이나 열심히 할란다. 배째라..... 아이고 오늘 일 엄청 많이 했다. 한잔 묵자. 어이 상민아 한잔 따르라. 탬버린도 울리고~~~
2024-04-30 11:25:27
건들건들 헛소리, 도리도리 헛소리... 언론탓 야당탓 이재명탓으로 뒤집어씌우겠지.. 떠넘기기 책임회피, 내편결집 갈라치기, 곤란한건 동문서답, 인격파탄 자화자찬, 대본읽기 떠듬떠듬, 아는척 두루뭉실, 주워들은 횡설수설, 위선적인 국민팔기, 사고치고 변명꼴값, 인상쓰고 버럭버럭, 말끝마다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가짜 뉴스탓, 이재명탓, 언론탓, 전정부탓이라 우기고...거짓말을 거짓말로 덮고, 추문을 또다른 추문으로 덮고, 사고치고 국가기관 동원하여 불법적 방탄 방탄 방탄~~ 남은 3년 너무 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