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23일 당 소속 의원 전원에게 “집권여당으로서 국정 운영에 무한한 책임을 갖고 임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달라”며 28일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에서 당론에 따라 반대 표를 던져달라고 호소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여당 의원 전원에 “제대로 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서둘러 특검을 출범시켜야 한다”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자 맞불 대응에 나선 것이다. 여당은 28일 국회 본회의의 특검법 재표결 직전 ‘이탈표 단속’ 목적의 비상의원총회도 소집했다. 안철수 유의동 김웅 의원이 공개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히자 추가 이탈표를 최소화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당 소속 의원들에게 친전을 보내 “젊은 해병의 안타까운 죽음에 온 국민이 가슴아파하고 있다”며 “우리는 책임있는 여당으로서 사건의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책임소재를 가려 순직한 해병의 명예를 지키고 비극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할 의무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보고 국민 의혹이 풀리지 않으면 ‘제가 먼저 특검을 하자고 주장하겠다’고 했다”며 “우리 모두 같은 마음이 아니겠나”라고 적었다. 이날 친전은 원내대표실 관계자들이 각 의원실을 돌며 일일이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 원내대표는 “위헌적 법률을 여야 합의 없이 야당 단독으로 통과시켰기에 대통령이 헌법상 고유권한인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는 게 당연함에도 민주당은 정치공세로 악용하며 탄핵까지 운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의 탄핵 공세를 적극 반박하며 내부 결속을 다지고 나선 것이다.
하지만 여당 내부에선 추가 이탈 가능성이 이어지고 있다. 이탈표 단속 역할을 맡은 한 여당 의원은 “두자릿수까지 이탈할 상황은 아니다”면서도 “(설득이 안 돼) 머리가 아픈 상황도 있다”고 전했다.
특검법이 재의결되려면 재적의원 과반이 출석해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야 한다. 본회의 참석이 가능한 의원 295명이 모두 참석하고 더불어민주당을 더불어민주당 포함 범야권 180명이 찬성한다면 국민의힘 113명 중 17명 이상이 이탈해 찬성하면 통과된다.
대통령이 고의적으로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헌법위반, 법률위반을 자행하고 있다 지금. 통치행위를 벗어난 헌법과 법률 위반을 고의적 지속적 반복적으로 저지르고 있다. 우리는 언제까지 이 극악무도한 무법불법탈법을 가만히 앉아서 지켜봐야 하는가? 참을만큼 참았다.. 이제 우리는 헌법에 명시된 탄핵소추라는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행사해야 마땅하다.. 윤석열이 취임이후 상습적 헌법위반, 법률위반을 우리는 충분히 봐왔다. 우리는 민주시민으로서 주권자로서 권리를 행사하고 실천해야 한다. 우리 시민은 헌법과 법률의 가치를 지켜야 할 의무가 있다...
2024-05-23 22:29:05
거짓말로 2년, 남탓으로 2년, 뒤집어씌우기로 2년, 격노로 2년, 배째라로 2년~~ 잘해보고자 하는 의지도 의욕도 없음,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능력도 안됨, 주변 참모들 말귀도 못 알아들어, 각 방면 전문가들 활용할 줄도 몰라~~ 경제몰라, 안보몰라, 외교몰라, 서민몰라, 국방몰라~~ 주가조작수사 방탄, 디오르뇌물수사 방탄, 양평땅투기수사 방탄, 특활비수사 방탄, 인사청탁혐의 방탄, 인사개입혐의 방탄, 대통령실난장판혐의 방탄, 천공개입수사 방탄, 코바나이권개입혐의 방탄~~ 남은 3년 너무 길다~~
2024-05-23 21:31:40
채상병특검하고 김건희 특검은 거부하면 안되지. 채상병특검은 윤석열 수사방해가 여부가 핵심이니까 공수처 수사하고는 관계없고, 김건희특검은 더더욱 거부할 명분이 없다. 이런건 받아야 국민들이 다른 거부권의 진정성을 믿지. 윤석열은 거꾸로하니까 답답하다.
2024-05-23 21:24:53
만약 이탈하는 인간이 있다면 국민이 가만 두지 않을 것이다! 어떤 인간이 이탈해서 간첩질하는지 반드시 밝혀낼 것이다!
댓글 8
추천 많은 댓글
2024-05-23 19:48:55
야당은 뭉치는데 의원수가 적은 여당에서 이탈표가 나온다는 것은 제명처리해라 그러면 배신자로 낙인찍혀 다시는 국회의원 꿈도 꿀수없게 만들어라
2024-05-23 21:24:53
만약 이탈하는 인간이 있다면 국민이 가만 두지 않을 것이다! 어떤 인간이 이탈해서 간첩질하는지 반드시 밝혀낼 것이다!
2024-05-23 19:43:10
여당이라면 정책은 얼마든지 다른의견을 목소리를 내어 제시할수 있지만 국회의원 수를 대결하는 장에서는 반드시 한목소리를 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