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표 되면 오직 한 계파만…친국민·국가"
"웰빙 정치 안 하겠다…일당백처럼 싸우게 할 것"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8일 김건희 여사 문자 논란 등 자신을 둘러싼 경쟁자들의 공세에 대해 “축제의 장이어야 할 전당대회에서 당 위기 극복과 전혀 무관한 인신공격과 비방으로 내부총질 하고 있지 않나”라고 했다.
한 후보는 이날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전북·전남·제주 합동연설회 도중 “구태 정치에 물들지 않고, 피하지 않고 전쟁하듯이 변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언제부터인가 보수는 부패로 망하고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는 말이 틀린 말이 됐다. 혹시, 우리는 분열하고 있지 않나”라며 “당을 망가뜨리면서 이기면 뭐가 남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저는 그러지 않고 있고, 앞으로도 그러지 않겠다. 제가 인내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후보는 “제가 대표가 된다면 우리 국민의힘에는 오직 한 계파만 있을 것이다. 바로 ‘친국’이다. ‘친국가’, ‘친국민’, ‘친국민의힘’ 만이 있을 것”이라며 “협력적이면서도 상호 존중하는 당정 관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장에서 제게 기대하시는 국민들로부터 이런 말씀을 듣는다”며 “첫째, 너를 이렇게 쓰고 버리기에는 100일은 너무 짧았다. 둘째, 너라면 폭주하는 이재명 민주당을 이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제게 이길 수 있는 기회를 달라. 반드시 이기겠다”고 호소했다.
한 후보는 이날 당 열세 지역인 광주에서 ‘호남 보수 복원’을 강조하며 정책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에서 보수정치를 되살리기 위해 그동안 무엇을 했나. 저희가 반성한다”며 “호남의 보수의 수가 많진 않지만 대단히 젊다. 이 지점에서 호남 보수가 다시 일어설 희망을 본다”고 운을 뗐다.
먼저 “호남에 우리 당의 첫 번째 청년정치학교를 만들겠다”며 “호남에서 훈련받고 성장한 청년 정치인들이 우리 당과 보수의 승리를 위해 뛰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호남과 제주의 역사를 챙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호남과 제주의 민생을 더 적극적으로 챙기겠다”며 “호남과 제주에서 당원 동지 여러분들이 당당하게 우리 국민의힘을 지지한다고 말할 수 있게 하는 길은, 국민의힘이 유능하다는 평가를 되찾는 것”이라고도 말했다.
한 후보는 “정책제안 시스템을 상시화하겠다. 호남, 제주의 당원동지 여러분께서 중앙당과 편하게 소통하면서 브레인스토밍 할 수 있게 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거대야당의 폭주에 마치 숙제하듯이 싸우고 지는 것을 반복하면서도, 할 것은 다 했다고 체념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지난 몇 년간 그랬던 것 이상으로 국민의힘 정치인 모두가 몸 사리지 않고 일당백처럼 싸우게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대표가 되면, 국민의힘 정치인은 절대 웰빙 안하겠다. 이제 국민의힘 지지자들이 웰빙하게 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한 후보가 연단에 오르자 관중석에서는 ‘한동훈’을 외치며 응원하는 목소리와 ‘배신자’를 연호하는 목소리가 겹쳐 진행자가 자제를 요청하기도 했다.
한동훈 이 자식아.. 너같은 게 국힘대표 되면 나라 망한다. 김건희 여사님의 절절한 사과 의지 의 문자를 받고 읽씹 했다는 것 하나 만 이라도... 너는 인간성 빵! 네놈이 대한민국 법무부 장관 의 경력의 소유자.... 그것도 윤석열 대통령이 만들어 주었잖아... 그러기에 윤 대통령은 매우 사람보는 눈이 한개도 없다... 바보 대통령 이다.. 참으로 가슴아ㅡ프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 분노한다. 한동훈 야 .... 너 빨랑 김건희 여사 님과 국민에게 사과 해라.... 이 4 가지 없는 자식아
2024-07-11 03:55:20
진중권 이눔아... 네놈은 진보당원인데.... 감히 국힘당 일에 나서서 설레벌이니? 김건희 여사와 통화 했다고 말하면, 무슨 네가 벼슬한것으로 알지... 너는 이미 빨갱 좌파.... 입 쳐닫고, 이북으로 가서 살아
2024-07-09 09:28:55
당원 모두 검증해라.민주당과좌파세력천국이다.
2024-07-09 09:27:23
한동훈입이 정말 처량하다.근.현대사역사를 아는가?6.25전쟁을아는가?5.18을 알어?김경률.함운경.진중권이 보수인가?이승만.박정희묘소참배하고 이념정신계승한다고 밝혔는가?그렇지 않으면 국짐당은 이재명스파이당아닌가? 한동훈은 탄핵배신자쇼 그만 집어치우고 떠나라.
2024-07-09 09:27:00
한동훈만이 보수와 국힘의 희망이다. 부디 압도적인 득표율로 대표가 되어 여권을 이끌어가는 강력한 리더가 되기를 빈다.
2024-07-09 09:24:12
지금은 국민의힘 정당대표 선거를 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당의 정체성에 합당한 인물이 선출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인물 이라도 진보 좌파를 당대표를 선출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당원들이 제일로 살펴보아야 할 사항 입니다.
댓글 24
추천 많은 댓글
2024-07-08 16:55:57
생각이 바르면 행동도 바르다.질투시샘 받는거다.가자.
2024-07-08 17:16:04
한동훈에게서 21세기 케네디 같은 희망을 본다. 비방해도 참아라, 끌어내리려 하거든 견디고 저항해라. 그들은 그릇이 안된다. 오로지 비전과 정책으로 승부해라. 국민이 알아주고 밀어줄 것이다.
2024-07-08 23:00:36
한동훈만한 인물이 국힘에는 없다. 모든 사람을 아우룰수 있는 힘또한 한동훈 밖에 없다. 윤심?? 윤심의 패망을 총선에서보지 않았는가?? 계속 지들끼리만 뭉치는 윤심으로 패망할 것인가?? 아니면 전국 정당으로 발돋움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