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美와 갈데까지 가봤다”며 ‘협상’ 첫 언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오는 25일로 예정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 1심 선고 생중계 여부가 이르면 21일 결정된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김동현)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위증교사 혐의 1심 선고를 예정하고 있다.해당 선고공판의 생중계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으나…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공천개입 의혹과 관련해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노종면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윤 의원에 대한 징계 추진과 병행해 조만간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 의원에 대한…
북한이 2주 연속 위성항법장치(GPS) 전파 교란 시도에 나섰다. 21일 군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새벽 황해남도 해주 일대와 내륙 등지에서 GPS 전파 교란 시도를 했다. 북한은 지난 8일부터 GPS 전파 교란 시도를 하고 있으며, 14일부턴 서북도서 뿐만 아니라 경기와 강원 북부 등…
국민의힘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당 차원의 민생경제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 모두가, 민생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현실적인 우상향 성장을 만들어내야한다는, 그 성장의 과실을 복지로서 누리게 해드려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
딥페이크 포비아
국민권익위원회에 8월 접수된 딥페이크(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합성) 성범죄 등 디지털 성범죄 민원이 전년 동월 대비 6.1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권익위는 지난 2021년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3년간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디지털 성범죄 관련 민원 1096건에 대한 분석 결과를 …
지난 7월부터 이어진 북한의 대남 방송 소음으로 인천 강화군과 경기 김포시 접경지 주민들이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경기 김포시보건소는 지난 8~14일 접경지인 월곶면 성동리, 하성면 시암1·2리, 후평리 일대 주민들을 상대로 정신 건강검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더불어민주당이 김용현 국방부 장관 탄핵 추진을 검토하자 “뜬금없는 국방부 장관에 대한 탄핵 겁박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징역형 판결에 대한 화풀이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 공직선거법 1심 …
홍철호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에서 ‘무엇에 대해 사과하는지’를 명확히 해달라는 기자의 질문을 “대통령에 대한 무례”라고 한 발언에 대해 21일 사과했다. 홍 수석은 이날 대통령실 대변인실 명의의 공지를 통해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 관련 답변 과정에서 정무수석…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에서 ‘무엇에 대해 사과했는지 설명해달라’고 말한 기자를 거론하며 “대통령에 대한 무례”라고 지적한 홍철호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이 21일 사과했다. 논란이 거세지며 사퇴 요구까지 나오자 이틀 만에 내놓은 사과다. 홍 수석은 이날 대통령대변인실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 정부
홍철호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은 21일 ‘대통령을 향한 무례한 질문’ 발언에 관해 “부산일보 기자분과 언론 관계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했다.홍 수석은 이날 오전 대변인실 공지를 통해 “지난 19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 관련 답변 과정에서 정무수석으로서 적절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