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처장 전격사퇴… ‘尹체포’ 허 찔린 경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尹 탄핵 정국
“대통령 윤석열 탄핵소추안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사봉을 두드리자 이를 숨죽이고 바라보던 의원들의 탄식이 쏟아져나왔다. 짧은 환호성이 들리기도 했지만, 본회의장에는 이내 침묵이 흘렀다.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14일. 여야 의원들은 모두 결과를 예…
尹 탄핵 정국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조태열 외교부장관을 만난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한미 동맹이 굳건히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골드버그 대사는 14일 조 장관을 만나 국내 상황 등에 대한 논의를 한 직후 X(옛 트위터)에 “미국은 대한민국과 이 곳의 민주·헌법적 절차를 지지한…
윤석열 정부
동아일보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속보와 향후 전망을 상세히 담은 호외를 14일 발행해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를 비롯한 서울 주요 지역에 배포했습니다. 2011년 12월 19일 ‘김정일 사망’ 호외 이후 13년 만에 발행한 이번 호외에는 윤 대통령의 직무 정지로 인한 국정 변화…
尹 탄핵 정국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14일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게 된 한덕수 국무총리는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일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철저하게 헌법과 법률에 따라 안정된 국정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그것이 제 긴 공직생활의 마지막 소임이자 가장 중…
尹 탄핵 정국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은 14일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국정에 있어서 한 치의 공백도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라며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 비상경제 대응체계 강화, 치안 질서를 확립 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먼저 자세를 낮추고 국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조를 얻겠다”고 했다…
국민의힘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본격적인 탄핵 심판 절차가 시작된 데 대해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공정한 결정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야당을 향해선 “탄핵을 남발하는 등 국정을 마비시키는 일은 하지 말라”고 촉구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의…
尹 탄핵 정국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14일 국회에서 가결된 직후 외교부는 미·일·중 주한 공관 인사들과 접촉해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한국의 대외정책 기조에 변함이 없음을 밝혔다.외교부에 따르면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이날 오후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를 접견한 자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권한…
尹 탄핵 정국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통과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저는 직무를 수행할 것이란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 대표가 친윤(친윤석열)계의 강한 사퇴 요구에도 대표 수행 의지를 밝혔지만 장동혁 진종오 김민전 인요한 최고위원이 줄사의 의사를 밝히면서 사실상 한…
尹 탄핵 정국
국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의결서가 14일 오후 7시 24분 용산 대통령실에 전달됐다. 이에 따라 즉각 윤 대통령의 직무가 정지됐다. 이는 12·3 비상계엄 선포 이후 11일 만이다.김민기 국회사무총장과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은 이날 우원식 국회의장으로부터 전달받은 탄핵소추의결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