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野, 내란죄라며 광란의 칼춤…탄핵이든 수사든 맞서겠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계엄령 후폭풍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 해제 선언 후 이틀째에도 아무런 입장 설명 없이 침묵하고 있다. 비상계엄 선포로 인한 전방위적 파장에도 공개 일정을 중단한 데 이어 별다른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당초 대통령실과 여권에서는 “윤 대통령이 5일 대국민 담화를 발표해 국민들께 혼란과 불안을…
지난 8월부터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가능성을 수차례 경고했던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수석최고위원이 윤 대통령의 두 번째 비상계엄 선포 가능성에 대해 “100%”라고 단언했다.김 최고위원은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2차 계엄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100% 그렇게 …
계엄령 후폭풍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직전 국무회의에 참석했던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은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동의하지 않았다”고 밝혔다.조 장관은 5일 오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선민 조국혁신당 의원의 ‘윤 대통령의 계엄 선포에 동의했느냐’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또 김 의원…
계엄령 후폭풍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이 5일 ‘해외 도피 의혹’이 제기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한 긴급 출국금지를 지시했다. 김 전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비상계엄 선포를 건의한 인물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 전 장관의 면직을 재가했다.우 본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계엄령 후폭풍
뮤지컬 배우 차강석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환영한다는 글을 썼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차강석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간첩들이 너무 많아. 계엄 환영합니다. 간첩들 다 잡아서 사형해 주세요”라는 글을 남겼다.이에 누리꾼들이 비난하자 “우리나라는 자유 민주주의 국가다. …
최재해 감사원장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을 비롯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수사 관련 검사 3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5일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민의힘은 사상 초유의 감사원장 탄핵소추 등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표결에 불참했다.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올 때까지 최 원장과 검…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표결을 진행하는 7일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표결도 함께 처리하기로 했다.민주당 노종면 원내대변인은 이날 의원총회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일정을 7일 토요일 오후 7시로 예정하고 있다”며 “김건희 특검법 표결도…
북한과 러시아가 지난 6월 체결한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 조약(북러 신조약)’에 관한 비준서를 교환함에 따라 해당 조약의 효력이 공식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5일 자 2면에서 북러 신조약에 관한 비준서가 전날인 4일 모스크바에서 교환된 사실을 전하며 “…
계엄령 후폭풍
“이 자리에서 이번 사안을 ‘내란죄’다, (저를) ‘내란의 동조자’나 ‘내란의 피혐의자’라고 표현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신중을 기해줬으면 한다.”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비상계엄 선포 관련 긴급 현안질의에 출석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등 …
계엄령 후폭풍
김선호 국방부 차관(장관 직무대리)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당시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국회에 군부대 투입을 지시했다고 밝혔다.김 차관은 5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국방부 장관이 국회 군부대 투입을 지시했다”고 밝혔다.김 차관은 ’국회는 범죄자 집단’이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