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체포’ 경찰에 넘긴 공수처 “영장 연장 신청… 수사는 우리가”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尹 탄핵 정국
대통령비서실이 대통령경호처에 12·3 불법 비상계엄 사건을 수사 중인 공조수사본부(공조본)의 압수수색을 거부하라고 지시했다는 의혹이 야당에서 제기됐다. 앞서 공조본은 대통령실과 대통령 관저 압수수색에 잇달아 실패했다.24일 국회 운영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받은 제보에…
尹 탄핵 정국
더불어민주당이 24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겠다는 결정을 보류했다. 한 권한대행이 26일 국회 본회의에서 헌법재판관 후보 3인의 임명동의안이 가결될 경우 즉시 임명해 헌법재판소를 ‘9인 체제’로 복귀시킬 것인지를 지켜보겠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26일을 탄핵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성탄절을 맞아 서울 중구 영락교회와 명동성당을 방문한다. 민주당 공보국은 2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대표는 오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영락 교회에서 성탄축하예배를 보고, 명동대성당에서 성탄대축일미사를 본다”고 했다. 당 대표실 관계자는 “영락 …
尹 탄핵 정국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4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회의 탄핵소추안 표결에서) 3분의 2 찬성이 없으면 그대로 직무 수행을 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안 의결정족수는 ‘국회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200명)’으로, 더불어민주당이…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은 12·3 비상계엄에 동원됐던 병력이 모두 소속 부대로 복귀했다고 24일 밝혔다.김 대행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위원의 ‘비상계엄 시 정보사령부 소속의 HID 블랙 요원들이 청주 소재 군 공항을 공격하라는 밀명을 받…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이 24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 절차에 본격 돌입하기로 한 것은 한 대행이 12·3 계엄사태 수사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절차에 협조하지 않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민주당은 그간 ‘줄 탄핵’ 역풍을 우려해 한 대행 탄핵을 보류해 왔지만 한 대행이 이날 내란 특검법…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24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 절차에 돌입한다는 방침에 우려를 표한 정부를 향해 “흔들리는 경제를 회복할 길은 내란 세력과의 타협이 아니라, 하루라도 빠른 척결을 통한 내란 종식”이라고 밝혔다. 윤종군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
尹 탄핵 정국
12·3 비상계엄 사태 당시 계엄군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우원식 국회의장의 공관 인근으로 출동했다는 의혹이 24일 제기됐다.국회사무처는 4일 새벽 국회에서 비상계엄 해제 요구결의안을 의결한 뒤 군 병력 13명이 국회의장 공관 인근에 모습을 드러냈다가 정부가 비상계엄 해제를 선…
우원식 국회의장은 24일 “국회의 비상계엄 해제 의결을 무시하고 국회의장 공관에 병력을 투입한 이유가 무엇이냐”며 국방부에 해명을 촉구했다. 우 의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에서 계엄 해제를 결의한 직후인 4일 오전 1시 42분부터 국무회의에서 비상계엄이 해제된 15…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측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피의자 조사에 응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국민의힘 지도부에서 “대통령실과 공수처가 협의해 대통령이 자진 출석하는 방향으로 정리가 돼야 한다”는 첫 공개 주장이 나왔다. 당 지도부인 검사 출신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가 윤 대통령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