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체포’ 경찰에 넘긴 공수처 “영장 연장 신청… 수사는 우리가”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지난 9월 러시아의 대규모 군사훈련에 옵서버 지위로 참관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북한이 러시아의 군사훈련을 참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북러 군사 밀착에 따른 ‘합동 군사훈련’ 가능성도 제기된다. 23일(현지시간)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뉴스에 따르면 발레리 게라시모프 …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달 14일 실시된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해 수험생에게 수능 격려품 등을 제공한 현직 지방자치단체장 등 공무원 3명을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에 고발했다고 24일 밝혔다.현직 시장인 A씨는 지난 대학수능일에 본인의 직명·성명이 표시된 명찰을 패용하고 관내 고등학…
우원식 국회의장은 24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내란 특검법 및 김건희 여사 특검법 처리와 헌법재판관 임명 문제를 ‘여야가 타협안을 토론하고 협상할 일’로 규정해 다시 논의 대상으로 삼자고 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일”이라고 비판했다.우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내외…
정부는 24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안을 추진하는 야당을 향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심사숙고를 요청했다. 총리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권한대행 체제에 대한 믿음이 흔들린다면 국제사회의 신뢰가 무너질 우려가 있다”며 “…
대한민국헌정회는 24일 “총체적 난국 돌파를 위해 국민 총의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것은 개헌”이라며 ‘선(先) 개헌, 후(後) 대통령 선거’를 제안했다.정대철 헌정회장과 회원 일동은 이날 “현 탄핵 정국이 개헌의 적기라고 판단하고 조속히 개헌 절차에 착수할 것을 국회와 정부에 촉구한…
헌법재판소가 26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두 번째 재판관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헌재 관계자는 이날 브리핑에서 “어제와 오늘 국회 소추위원측 대리인 위임장이 제출됐다”면서 “이밖에 오늘 오전까지 당사자 등으로부터 추가로 제출된 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1인 당 1개의 압류 금지 통장을 일정 한도까지 허용하자는 걸 저희가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중앙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취약계층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개인의 금융 활동이…
尹 탄핵 정국
조지호 경찰청장이 12·3 불법 비상계엄 내란 중요임무종사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혈액암이 악화되자 구속집행정지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기존에 앓던 혈액암에 폐렴 등 합병증까지 겹쳐 최근 병세가 급속도로 나빠진 것으로 알려졌다.24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19일 …
국방부는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육사 41기·예비역 소장·구속)이 계엄사령부에 꾸리려고 했던 비공식 조직 ‘수사 2단’에 관한 인사 발령 문건을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전달해왔지만 정식 인사발령 조치는 없었다고 전했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24일 정례브리핑에서 “비상계엄 선포 당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4일 내란·김여사특검법 공포와 헌법재판관 임명 등 야당의 요구와 관련해 “여야가 타협안을 토론하고 협상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한 권한대행은 이날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특검법 처리나 헌법재판소 재판관 임명처럼 법리 해석과 정치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