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체포’ 경찰에 넘긴 공수처 “영장 연장 신청… 수사는 우리가”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세훈 서울시장이 24일 더불어민주당에서 제기한 ‘국무위원 5명 탄핵 후 법안 자동 발효’를 비판하며 무정부 상태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표의 본심은 ’무정부 상태‘인가? ’무투표 대통령‘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비난했다. 그는…
국민의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쇄신형 비대위원장’과는 거리가 있다는 당 일각의 우려와 관련해 “당이 안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쇄신이 이루어질 수 없다”고 밝혔다.권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에 대한 질문에 “안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당의 …
尹 탄핵 정국
경찰이 문상호 전 정보사령관의 공범으로 대령 3명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 이첩했다.24일 경찰 비상계엄 특수수사단(특수단)은 이날 김봉규·정성욱·고동희 대령 3명을 문 전 사령관의 내란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공범으로 공수처에 이첩했다.이들은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의 계엄 모의…
尹 탄핵 정국
검찰이 ‘12·3 비상계엄’ 당시 계엄군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장악 계획에 검찰은 관여한 바 없다고 밝혔다. 경찰이 이같은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힌 것에 정면 반박한 것이다.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서울고검장)는 2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여인형 국군방첩사령관, 정성우 방…
은행 등 금융기관의 예금자 보호 한도를 현행 5000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상향하는 예금자보호법 개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24일 여야는 이날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예금자보호법 개정안을 의결했다.개정안은 금융기관 예금 보호 한도를 5000만 원에서 1억원으로 5000만…
폴란드 국방부가 K9 자주곡사포 지원 차량 250문을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했다.폴란드 국방부는 23일(현지시각)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국 방위산업체 폴스카그루파즈브로예니오바, 후타스탈로바볼라, 로소마크와 AHS 크라프 자주곡사포 96문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계약에는 지…
尹 탄핵 정국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와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출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윤 대통령 측 석동현 변호사는 24일 기자들을 만나 “윤 대통령이 내일 공수처 출석이 어렵다고 본다”고 말했다. 앞서 공수처는 윤 …
尹 탄핵 정국
국회가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 당시 국회에서 비상계엄 해제요구 결의안이 의결된 뒤에도 계엄군이 국회의장 공관에 출동했다며 ‘국회의장 체포 명령 여부’와 ‘2차 계엄 가능성’에 대해 국방부에 해명을 촉구했다.김민기 국회 사무총장은 24일 기자회견을 통해 “10여 명의 무장한 군인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사과’ 문제를 두고 고성이 오가다가 5분만에 파행했다.여당 간사인 유상범 의원은 24일 오전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개의하자마자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지난 전체회의 당시 김용민 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 의원들을 ‘내란 공범’이라고 지칭…
국민의힘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윤석열 대통령을 ‘민주당의 X맨’이라 지칭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민주당이 사법 리스크로 고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느닷없이 비상계엄령을 선포해 이들이 살아날 구멍을 만들어줬다는 이유에서다. 조 의원은 지난 23일 채널A 라디오 ‘정치 시그널’에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