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 지킨 한동훈 “이대로 가면 다 망해…기회 줄테니 바꿔보라는게 민심”
“선거 현장에서 말씀은 ‘지금 이대로 가면 너네 다 망한다. 나라 생각해서 너희에게 기회 한번 줄 테니 한 번 바꿔봐라’는 것이었다.”여당이 부산 금정구청장 재보궐선거에서 22.07%포인트 격차로 승리한 다음날인 17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쇄신을 11번, 변화를 9번 언급하며 최대…
- 2024-10-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선거 현장에서 말씀은 ‘지금 이대로 가면 너네 다 망한다. 나라 생각해서 너희에게 기회 한번 줄 테니 한 번 바꿔봐라’는 것이었다.”여당이 부산 금정구청장 재보궐선거에서 22.07%포인트 격차로 승리한 다음날인 17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쇄신을 11번, 변화를 9번 언급하며 최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7일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로 불리는 명태균씨와 장외 설전을 벌인 것과 관련해 “당분간 대응을 자제하겠다”고 밝혔다.김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오전 당 비공개 최고회의 시작 전 당 관계자와 명…
“전쟁이 일어나면 대한민국을 완전히 점령·평정·수복해 편입시키는 문제를 헌법에 반영하라.”앞서 1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최고인민회의(우리 국회에 해당) 시정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남북관계를 ‘통일을 지향하는 동족’이 아닌 ‘적대국’으로 헌법에 명시하되 ‘자주, 평화통일, 민족…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서 시작된 ‘김건희 특검’이 ‘국정농단 특검’으로 확대되고 있는 형국이다.”더불어민주당이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을 발의한 17일, 법안 성안을 주도한 김용민 정책수석부대표는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번 특검법은 ‘명태균 불법 여론조사 의혹’을 …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에 대해 “심우정 검찰총장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한 탄핵 등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고 반발했다. 앞서 사실상 김 여사에 대한 기소 의견을 피력했던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검찰의 설명이 국…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정황이 잇따라 나오면서 국제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 17일 동아일보 취재에 따르면 한국과 미국 당국이 북한군 병력의 러시아 수송 정황을 포착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찰위성 등으로 북-러 국경에서 병력을 실은 열차가 러시아로 이동하는 상황을 확인했을 …
10·16 재·보궐선거에서 텃밭인 호남 사수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선거 다음날인 17일부터 민생 행보에 나섰다. 내년엔 주요 선거가 없다는 점을 감안해 일찌감치 대권 체제로의 전환을 예고하고 대선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다만 당초 접전이 기대됐던 부산 …
북한이 지난 15일 경의선·동해선 남북 연결도로의 일부 구간을 폭파한 사실을 보도하면서 우리 군 합동참동참모본부(합참)가 촬영한 영상을 무단으로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7일자에 사진 3장을 게재했는데 이중 1장의 사진이 앵글 방향과 내용이 같아 합…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우리 사회를 교란시키는 거짓선동과 가짜뉴스를 물리쳐야 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강원 강릉에서 개최된 2024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참석해 축사에서 “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
“지난번 김건희 특검법 재표결 때 나온 여당 내 이탈표 4표는 자발적인 소신 투표다.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 문제를 매듭짓지 않으면 이탈표가 더 늘어날 수 있다.”친한(친한동훈)계 핵심 의원은 17일 야당이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을 발의하자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강원도 평창군의 한 고랭지배추밭을 방문해 배추 수확 및 농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에 위치한 고랭지배추밭을 찾았다. 그는 밀짚모자와 체크무늬셔츠, 장화를 착용한 채 직접 배추를 수확했다.배추 수확을 마친 이 대표…
17일 대구고법에서 열린 대구고법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성폭행범에 대한 재판장의 감형 사유가 논란을 일으켰다.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대구고법이 감형 전문기관이라는 오명을 받고 있다”며 “의붓딸을 강제 성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항소심 재판부는 ‘피고…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면 제호에 표기해 온 ‘주체연호’가 삭제됐다.노동신문은 지난 12일까지는 연도를 표기할 때 ‘주체 113(2024)년’을 명시했지만, 13일부터는 이를 생략하기 시작했다. 다만, 노동신문과는 달리 대외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여전히 주체연호를 표기하고 있다…
“마을에 군인들이 보이지 않으면 ‘군에 무슨 일이 있구나’ 짐작을 하는데, 요 며칠 군인들이 보이지 않으니 걱정이 되죠.”17일 인천 옹진군 연평도에서 만난 김모 씨(59)는 “연평도에는 군인들이 주민 수만큼 많아 마을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데, 요즘은 보이는 군인 수가 확실히 줄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재보궐 선거 결과와 관련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에게도 승리를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24 국민미래포럼’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후보들이 다 선전했고 전통적인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17일 전남 영광·곡성군수 재선거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과 후보 단일화를 했던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에서 모두 패한 것에 대해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했다. 당내에선 조 대표가 직접 ‘한달 살이’에 나설 정도로 당 차원의 총력전을 펼쳤던 영광 선거에서 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7일 자신의 거취를 놓고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출마설과 관련해 “총선도 있었고 심지어 어제는 재보선까지 있었는데 지금까지 계속 안 나갔잖냐”며 “이제 좀 믿어달라”고 말했다.이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감원 국정감사에서 ‘정치를 할 생각이 있느냐’는 강…
윤석열 대통령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의 취임을 축하하며 정부의 교육개혁에 지혜와 힘을 보태달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7일 축전을 통해 “교육에 대한 국민의 열정과 선생님들의 헌신은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을 이끈 힘이었다. 수도 서울은 우리 교육의 중심적 역할을 해왔다”고 말했다.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