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모도 ‘父빚투’ 의혹…“원금 3800여만원 등 안갚아” vs “채무 변제된 줄 알아”
연예인 가족에게 금전적 피해를 당했다는 일명 ‘빚투’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배우 안재모의 부친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김모씨는 13일 뉴스1에 모친 이모씨가 1990년대 중반 안재모의 부친 안모씨에게 약 3800만 원을 빌려주고 돌려받지 못했다고…
- 2018-12-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연예인 가족에게 금전적 피해를 당했다는 일명 ‘빚투’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배우 안재모의 부친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김모씨는 13일 뉴스1에 모친 이모씨가 1990년대 중반 안재모의 부친 안모씨에게 약 3800만 원을 빌려주고 돌려받지 못했다고…
일본 정부가 우리 해군이 13일부터 이틀간 독도 주변해역에서 실시하는 하반기 독도방어훈련에 대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 중단할 것을 요구하며 억지를 부렸다. 일본 외무성은 이날 홈페이지에 공개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건은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 영유권에…
7일 오전 9시 인천 송도 연세대 송도국제캠퍼스 진리관A 105호. 한파로 다소 쌀쌀한 강의실에는 1학년 학생 100여 명이 두툼한 패딩을 입고 수업 중이었다. 수강 과목은 ‘사회참여-인천 지역 사회문제 해결 워크숍’이었다. 대학 캠퍼스가 위치한 인천 지역 곳곳에 어떤 문제점들이 있는…
‘돈 봉투 만찬 사건’에 연루돼 현직에서 물러난 안태근 전 법무부 검찰국장(52·사법연수원 20기)이 면직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소송에서 승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유진현)는 13일 안 전 국장이 법무부를 상대로 ‘면직 처분을 취소하라’며 낸 청구 소송에서 원고 승소 …
지역 경제 활성화 행보로 경남 창원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4개의 일정을 소화하며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경제정책에 힘을 실었다. 문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김 지사는 이른바 ‘드루킹’ 악재를 딛고 경남지사에 당선됐으며, 전날(12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당…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가 14일 아라가야 토기 생산 거점인 함안군 법수면 일대 ‘토기가마터’ 와 ‘토기폐기장’을 조사한 성과를 공개한다. 4월부터 조사해 이번에 확인된 가야 토기 가마터는 2004년 존재를 확인한 후 14년 만에 처음 조사한 곳이다. 대형 아라가야 가마터 1기와 폐기…
제20대 총선에서 낙선한 뒤 TV·라디오를 넘나들며 정치평론을 하고 있는 정두언 전 의원은 13일 요식업에 도전장을 던진 소감을 전했다. 정두언 의원은 13일 “자영업은 다 망한다, 어렵다고 한다. 지금 미친 짓을 하는 것을 안다. 경험 없는 사람의 헛소리로 밖에 안 들리겠지만 맛·…
스토브리그서 느껴지는 ‘한국시리즈 챔피언’ SK 와이번스와 ‘준우승’ 두산 베어스의 온도차는 꽤 크다. 부지런히 프리에이전트(FA), 외국인 선수 계약 소식을 알리는 SK엔 연일 훈풍이 분다. 우승 전력의 대다수를 지켰다. 겨울 시장서 최정(6년 106억), 이재원(4년 69억) 등…
건물 붕괴 우려로 13일 0시부터 ‘사용 제한’ 명령이 내려진 대종빌딩에 대해 서울 강남구 등이 본격적인 후속 조치에 착수했다. 정밀 안전진단이 끝날 때까지는 약 2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구는 13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브리핑을 열고 “정문 출입문을 폐쇄…
아마존 뉴욕 물류창고 직원들이 노조 설립 계획을 밝혔다. 미국 경제잡지 포춘 등에 따르면 아마존 뉴욕 스탠트아일랜드 물류센터 근로자들은 12일(현지시간) 회사가 그들을 ‘로봇’처럼 취급하고 있다며 노조 가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단체는 아마존이 뉴욕에 제2본사를 유치하는 대가로 3…
검찰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고의 분식회계 의혹에 대한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송경호)는 13일 오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회계 관련 사무실 등)와 관련 회계법인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 관계자는 “금융당국의 분식회계 고발 사건 수사를 위해 압수수색을…
자유한국당은 13일 완전한 북한 비핵화(FFVD·final, fully-verified denuclearizatio) 추진을 중점과제로 하는 평화 로드맵 ‘자유한국 PI(Peace Initiative)’을 발표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평화는 전쟁이 없는 …
현대자동차그룹은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해 총 1조6728억 원 규모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영 안정화 자금 지원과 친환경차 및 미래차 부품 육성 지원, 1~3차 협력사 상생 생태계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대규모 …
크리스토퍼 힐 전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최근 남북한의 관계 개선이 북한 비핵화보다 빠른 속도로 이뤄지면서 자칫 한미 간의 대북정책 공조 또한 약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힐 전 차관보는 12일(현지시간) 보도된 시사주간지 타임과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
주전 안방마님을 떠나보낸 두산 베어스의 선택에 관심이 모아진다. 두산은 지난 11일 충격적인 소식을 접해야 했다. FA 자격을 얻은 양의지가 NC 다이노스와 4년 총액 125억원에 계약했다는 내용이었다. 양의지는 이번 FA 시장 최대어로 꼽혔다. 공수겸장 리그 최고의 포수라는 평가…
서울시 공무원 추가 채용 시험이 2월23일 토요일로 예정됐다. 이번 공고에는 당초 공지와 달리 변경된 사항이 눈에 띈다. 선발예정인원이 전체 482명에서 513명으로 31명이 증원된 것. 여기에 인성 검사는 일주일 연기되고 면접시험의 경우 기간이 하루 늘어났다. 이에 합격자 발표일도 …
프랑스에서 ‘노란조끼’ 시위 참가자가 트럭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오후 프랑스 남부 아비뇽시의 고속도로 출구 부근 원형 교차로에서 이 같은 사고가 났다고 현지 검찰이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피해자는 23세이며, 가해자인 트럭 운전사는…
뉴욕 양키스가 결국 좌완투수 JA 햅(36)의 손을 다시 잡았다. 햅을 영입함으로써 2019시즌에 대비한 선발진 구성도 사실상 완료됐다. MLB닷컴을 비롯한 미국 현지 매체들은 13일(한국시간) 일제히 “양키스와 햅이 2+1년 계약에 합의했다. 투구이닝에 따라 2021년 계약 실행 …
뷰티패션 퍼스널 큐레이션 서비스 큐포라, 실 상용 서비스 중심 시연 행사 개최 뷰티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큐포라(Qfora, 대표 홍영민)가 공식 밋업 행사 ‘큐포라 스타일 페스티벌 2018’을 오는 17일 오후 2시 가로수길 큐포라 사옥에서 개최한다. 이번 개최되는 큐포라 스…
중국의 첨단산업 육성전략인 ‘중국제조 2025’가 미중 무역협상 합의 여부의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미국의 무역적자 해소라는 표면적인 마찰 이면에 미중 간 미래 첨단기술 패권경쟁이 미중 무역전쟁의 본질로 숨어 있음이 확연히 드러난 것이다. ○ 중국 “중국제조 2025 대체할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