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청와대 특별감찰반 압수수색…靑 “성실히 협조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주진우 부장검사)가 26일 청와대의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검찰은 특감반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김태우 검찰 수사관이 특감반 근무 시절 작성한 각종 문건들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청…
- 2018-1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주진우 부장검사)가 26일 청와대의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검찰은 특감반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김태우 검찰 수사관이 특감반 근무 시절 작성한 각종 문건들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청…
갑질 논란에 휩싸였던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이 지난 4일 본인과 가족 모두 컬링 일선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가족 중 일부는 아직 사퇴서를 내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공분을 사고 있다. 25일 SBS뉴스 보도에 따르면 김 전 부회장의 딸인 김민정 여자팀 감독, 사위…
검찰이 청와대 특별감찰반에 대한 압수수색을 집행했다고 26일 청와대가 밝혔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출입기자단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늘 자유한국당 고발 사건과 관련해 서울동부지검 검사와 수사관들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는 절차에 따라…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26일 “주민과의 만남의 자리를 갖기도 전에 GTX-A노선 계획(안)을 확정하고 착공식을 진행하려는 것에 대해 납득하기 어렵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강남구는 25일 오후 8시 국토부의 GTX-A노선 착공식 방침과 관련해 구청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이…
핀테크 업체 핀크가 내년 3월 말까지 해외송금 출시 기념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핀크 고객이면 누구나 수수료 부담 없이 빠르고 안전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본, 필리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송금할 수 있으며 송금 가능 국가는 지속…
26일 무면허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된 배우 손승원(28)이 소속돼 있었던 블러썸엔터테인먼트가 "계약이 종료되었다"며 선을 그었으나 불과 이틀 전만 해도 손승원을 "소속 연기자"로 소개한 기록이 남아있어 논란이다. 블러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손승원에 대한 문의가 쏟아지자 "10월 초 손…
반려동물을 위한 애견패션 브랜드 페트머스(PETMUS, 대표 김태윤)의 쇼핑몰이 지난 21일 정식 오픈했다. 페트머스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펫도머즈(Pet domus)’라는 라틴어에서 기원한다. 페트머스에서 출시한 애견의류 라인은 ‘올인…
한국타이어는 내년부터 2021년까지 3시즌 동안 유럽 ‘포뮬러 르노 유로컵(Formula Renault Eurocup)’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뮬러 르노 유로컵은 F1을 목표로 하는 신예 드라이버들의 등용문으로 알려진 자동차 경주대회다. 프랑스 완성차 …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 베스트 저장소'(일베)에 여성의 신체 부위가 노출된 사진을 올린 남성 1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26일 일베에 '여친 인증' 등의 제목으로 여성의 특정 부위가 노출된 사진을 올린 15명을 특정하고 이 중 13명을 검거…
폐암 투병 중인 이일재(58)는 1989년 영화 ‘장군의 아들’로 데뷔한 배우다.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영화배우로 활동한 이일재는 1992년 제28회 백상예술대상 남자신인연기상을 받는 등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1993년 MBC 대하드라마 ‘제3공화국’에 출연하는 등 드라…
포털사이트 댓글조작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드루킹’ 김모씨(49)가 “신의 없는 정치인, 무능한 정치인을 내세워 국민을 고통스럽게 한 것에 대해 사과한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성창호) 심리로 26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김씨는 “문재인 대통령, 김경수 경남지사…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에서 국민경제자문회의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국민경제자문회의는 헌법에 규정된 대통령직속 경제자문기구다. 대통령에 대한 주요 경제정책의 자문역할을 한다. 정부 경제정책 기조와 주요 경제정책 현안에 대한 민간의 의견을 전…
종합 건강 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는 말레이시아 법인(CUCKOO International(MAL) Sdn Bhd)의 견고한 성장을 발판삼아 내년도 목표를 누적 100만계정으로 잡았다고 26일 밝혔다. 쿠쿠홈시스는 지난 2015년 9월 론칭한 말레이시아 누적 계정수가 3분기 기준 50…
연말에는 잦은 술자리와 추운 날씨탓에 병원비 부담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치료비 부담도 덜고 다양한 혜택을 챙길 방법은 없을까? 26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가계 의료비 부담을 의미하는 민간 의료비가 지난 2008년 27조5000억원에서 지난 2016년 54조6000억원으로 약 2…
배우 손승원(28)은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하다가 추돌 사고를 낸 뒤 도주하다 붙잡혔다. 이달 19일부터 윤창호법이 시행되면서 손승원과 같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람을 다치게 하면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경찰…
연주회 소식만 들려와도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아티스트들이 있다. 첼로 쪽이라면 이정란이 그런 연주자다. 지금까지 그가 열어온 연주회들을 되밟아 보면 금세 이유를 떠올릴 수 있게 된다. 서울시향의 첼로 부수석 자리를 내놓고 솔리스트로서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그의 현은 더욱…
무면허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된 배우 손승원(28)이 출연 중인 뮤지컬 '랭보'에서 하차했다. 소속사와의 계약도 이미 종료 됐다는 사실도 뒤늦게 알려졌다. 26일 뮤지컬 '랭보' 측은 "제작사는 이날 오전 손승원 음주운전 보도를 접한 후 그의 공연 참여 여부에 대해 논의했고, 하차를 …
고3 학생 3명의 목숨을 앗아간 ‘강릉 펜션’ 사고와 관련해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26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 액화석유가스(LPG) 공급업체, 보일러 시공업체 , 펜션 건축 시공업자 자택 등 4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강원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중국 당국이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24일 쓰촨성 청두시의 한 지하교회 목사와 신도 17명에게 형사구류(가장 높은 구류처벌 최고 37일 구금가능) 처분을 내렸다. 26일 미국의소리방송(VOA) 중국어판은 당국은 24일 청두시 추위(秋雨) 성약교회에 대해 이 같은 결정은 내렸다. 아…
남성과 여성 일행의 언쟁에서 비롯된 ‘이수역 폭행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이 남녀 피의자 5명 전원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A씨(21) 등 남성 3명과 B씨(26) 등 여성 2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공동폭행), 모욕 등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 송치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