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체내농도 아기가 성인 3배…장난감·바닥재 원인
정부가 환경유해물질의 노출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성인과 청소년의 혈액 및 소변을 채취한 결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은 연령대가 높을 수록, 화학물질인 프탈레이트와 비스페놀-A은 연령대가 낮을 수록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국립환경과학원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국민 몸속…
- 2018-1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환경유해물질의 노출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성인과 청소년의 혈액 및 소변을 채취한 결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은 연령대가 높을 수록, 화학물질인 프탈레이트와 비스페놀-A은 연령대가 낮을 수록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국립환경과학원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국민 몸속…
친박계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은 26일 비박계 김무성 의원을 향해 “김 의원이 얼마 전 모 잡지 인터뷰에서 ‘친박당 없애버릴 수도 있었다’라고 말했는데 이건 계파발언인데 그냥 넘어가도 되는지 모르겠다”고 작심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중진의원 연…
크리스마스인 지난 25일 오후 9시 15분 부산 진구 한 30층짜리 아파트 28층 복도에서 불이 나 입주민 100여 명이 대피했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었던 이번 화재는 화재 직후 경보기가 울려 주민들이 신속한 대피를 할 수 있었다. 또 곧바로 작동된 스프링클러의 역할로 …
통상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새해 기대감, 연말 보너스 지출 등으로 글로벌 증시가 상승하는 ‘산타 랠리’가 연출된다. 하지만 올 크리스마스에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증시가 폭락했다. 이에 글로벌 투자자들의 심리가 급랭했고 한국 증시 공포지수는 급등했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소확행으로 가득한 국내 최대규모 일러스트레이션·그래픽 디자인 전문 전시회 2018년이 저물어가는 쓸쓸함을 달래줄 따뜻한 겨울이야기, 국내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전문 전시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W 2018(이하 서일페W)'이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
서울 대성고 3학년 남학생 3명이 숨지고 7명이 부상당한 강릉펜션사건 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경찰은 강릉펜션사고 발생 9일째인 26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와 액화석유가스(LPG) 공급업체, 보일러 시공업체, 펜션 건축 시공업체 사무실 등 4곳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
서울교통공사 노조가 임금피크제 개선을 비롯한 요구사항을 사측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예정대로 27일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최후통첩을 보냈다. 마지막 교섭에서 극적 타결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노조는 26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파업예고 시한이 하루 남았다”며 “마지막까지 대…
한국이 개고기를 먹는 나라에서 애완견을 가장 많이 키우는 나라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고 미 CNN 방송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SI)에 따르면 국제동물보호단체들은 2015년 한국의 개농장 13곳에서 1600마리의 개를 구출해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정부가 상업용 고래잡이를 계속하기 위해 국제포경위원회(IWC)를 탈퇴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26일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이날 “내년 7월부터 상업 포경을 재개하기 위해 IWC를 탈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IWC는 무분별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내년 1월부터 열리는 2019 아시안컵을 앞두고 가진 북한과의 평가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베트남은 25일(한국 시간) 베트남 하노이 미단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북한과 친선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이날 베트남은 후반 9분 선제골을 터…
여야는 26일 북측 개성 판문역에서 경의선·동해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이 열린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대륙철도의 꿈’이 현실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낸 반면, 이날 착공식에 불참한 한국당은 ‘실체가 없는…
청와대가 이수역 폭행 사건과 관련된 국민청원에 대해 답변을 내놓았다. 정혜승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26일 '이수역 폭행사건' 청원에 대한 답변을 공개했다. 이 청원은 총 36만여명이 동의했다. 청원인은 "지난 11월 13일 이수역 인근 술집에서 남자 5명이 여성 2명을 폭행한…
내년에는 남양주지역 주요 관광지 계곡에 불법 영업하는 식당들이 사라질 전망이다. 남양주시는 청학천, 구운천, 팔현천, 월문천 등 4개 생태하천변 불법 점유 음식점들을 내년 상반기까지 철거하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6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와 협력해 상반기부터 대대…
영화 ‘아쿠아맨’이 개봉 7일 만에 210만 관객을 돌파했다. 26일 영화관입장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아쿠아맨’은 지난 25일 50만7959명의 관객을 더해 누적관객수 210만1813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아쿠아맨’은 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데…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이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무대를 ‘2018 KBS 가요대축제’에서 방송 최초로 선보인다. 오는 28일 오후 8시30분 생방송되는 ‘2018 KBS 가요대축제’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방송에서 한 번도 부르지 않았던 곡들로 무대를 꾸민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
‘갑질 파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컬링계를 떠나겠다던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의 가족들이 이번달 급여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컬링계에 몸 담고 있는 김 전 부회장의 일가 중 지난 4일 김 전 부회장의 사퇴 발표 이후 지금까지 비급여직 2명만이 사표를 제출해 ‘말 뿐…
동국제약은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효(孝)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최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과 한승호 양천어르신종합복…
한일간 ‘레이더 갈등’ 문제가 일본 방위성과 외무성을 넘어 일본 정치권으로까지 확산되는 양상이다. 26일 요미우리, 산케이신문등에 따르면 일본 집권 자민당은 25일 안보조사회와 국방부회(위원회) 합동회의를 긴급 소집했다. 자민당 의원들은 회의에 참석한 사토 마사히사(佐藤正久)…
미국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26)와 미국 배우 리엄 헴스워스(28)가 전격 결혼했다는 설이 제기됐다. 두 사람의 지인은 지난 23일 웨딩 케이크에 칼을 넣어 자르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사이러스는 오프 숄더의 드레스 차림이었으며 헴스워스는 슈트 차림이라 눈길을 끈다. 더불어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선발 명단에서 자취를 감춘다.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유벤투스 감독은 26일(한국시간) 스카이스포츠 이탈리아와의 인터뷰에서 호날두를 아탈란타 BC와의 2018~2019 이탈리아 세리에 A 18라운드 베스트 11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벤투스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