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국당, 배신파-비겁파 연합…이대로면 총선 어려워”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6일 “한쪽은 배신자 집단이고 다른 한쪽은 비겁자 집단인데 이들을 연합한 게 한국당”이라고 평가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보수성향 포럼 ‘프리덤코리아’ 창립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 당…
- 2018-1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6일 “한쪽은 배신자 집단이고 다른 한쪽은 비겁자 집단인데 이들을 연합한 게 한국당”이라고 평가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보수성향 포럼 ‘프리덤코리아’ 창립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 당…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배우 손승원(28)이 뮤지컬 ‘랭보’에서 하차한다. 뮤지컬 랭보 측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뮤지컬 <랭보>에서 ‘랭보’ 역을 맡고 있는 손승원 배우의 하차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랭보 측은 “배우 손승원은 군 입대를 앞두고 뮤지컬 <랭…
“10개월이 지났지만 변한 게 전혀 없어요. 우리 두 아들을 떠나보낸 뒤에라도 보일러 설치 시스템과 관리감독을 엄격히 했더라면 이런 아픔이 반복되지는 않았을 거예요.” 충남 서산시에 사는 A 씨(40·여)는 26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힘겹게 말을 꺼냈다. 그는 집 보일러 배기통이 …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 사태 나흘째인 25일(현지시간) 크리스마스. 마땅히 즐거워야 할 날이었지만 미국 곳곳에서는 당장 생계 걱정으로 잠 못 이루는 이들의 한숨으로 가득했다. USA투데이에 따르면 이날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서는 셧다운으로 임금 지급이 중단될 위기에…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강남구청 인근의 5층짜리 신축 건물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퇴근길 시민들이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소방당국의 1차 브리핑에 따르면 화재는 이날 오후 5시 14분경 신축 건물 공사장에서 불이나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에 착수했다. 불이 …
쓰나미로 수백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인도네시아에서 추가 쓰나미 발생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해안가 주민들에게 대피를 명령했다. NBC뉴스와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에 따르면 드위코리타 카르나와티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 청장은 26일 주민들에게 추가 …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일본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는 영국 싱크탱크의 분석이 나왔다. 한국은 강한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2026년 경제 규모가 전 세계 11위에서 10위로 한 단계 상승하고, 남한 수준으로 통일이 될 경우엔 2030년대 영국과 프랑스를 제치고 세계 경제 6…
정부가 가습기살균제로 폐렴, 천식 등을 앓고 있는 122명을 추가 피해자로 인정했다. 이로써 가습기살균제 건강피해 인정을 받은 사람은 총 798명으로 늘어났다. 환경부는 2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제11차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위원회’를 열고 Δ가습기살균제 폐질환·태아피해·천…
26일 오전 10시20분께 강원 춘천시 스카이워크 인근에서 쏘렌토 SUV차량과 우체국 집배원의 오토바이가 충돌해 오토바이 운전자가 숨졌다. 춘천경찰서에 따르면 김모(64)씨가 몰던 쏘렌토 차량이 좌회전을 하다 직진하던 우체국 집배원 정모(43)씨의 오토바이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
청와대가 26일 ‘민간인 사찰 의혹’으로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은 것과 관련해 윤영찬 국민소통 수석은 “청와대는 군사상 보안을 요하는 시설이라 그에 준해 압수수색절차에 응한 것으로 보시면 된다”고 밝혔다. 윤 수석은 오후 출입기자단 문자메시지를 통해 “압수수색에 응하는 방식은 여러가지…
2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강남구청 인근의 5층짜리 건물 신축공사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다만, 진화작업이 완료되지 않아 사상자가 나올 수도 있다. 소방당국 1차 브리핑에 따르면 화재는 이날 오후 5시 16분경 발생했다. 공사현장에는 공사 인부…
26일 오후 5시15분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강남구청역 인근 건물 신축공사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인해 현재 주변 일대는 검은 연기가 크게 피어오른 상황이다. 강남소방서 관계자는 “구체적인 피해 상황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 상황이라고 밝혀…
26일 오후 5시 16분께 서울 강남구 청남동 강남구청 인근 5층 짜리 건물 신축공사장에서 불이났다. 소방당국은 현장에 출동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인명피해 여부 등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이 화재로 강남구청 인근에는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일대에는 매케한 냄새가 진동…
홍준표, ‘프리덤코리아’ 창립식서도 ‘홍카콜라’…“국민들 스트레스 해소 창구”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6일 ‘프리덤코리아’ 포럼 창립식에서 ‘TV홍카콜라’ 시청자들과 소통을 나눴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날 서울 중국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프리덤코리아포럼’ 창립…
검찰이 내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출신 직원들의 비위 의혹에 관한 감찰 결과를 발표한다. 감찰반원 비위 관련 청와대 서면 통보가 접수된 이후 약 28일 만이다. 대검 감찰이 마무리되면서 현재 일선청에서 진행 중인 관련 수사는 본격화될 전망이다 . 26일 검찰에 따르면 대검찰청 감찰본…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출산율 감소 현상이 걱정거리가 아니라 축하할 일이 될 수도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5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의하면 영국왕립과학연구소장 출신이자 3명의 자녀를 둔 세라 하퍼 옥스포드대 교수는 인구 증가 주장은 시대적으로 뒤떨어진 것이며 여성들에게…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서울 용산구 광진구을 등 6곳을 포함해 총 25개 지역의 조직위원장 추가 공모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조강특위는 지난 20일까지 전국 79곳의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 공개모집 결과 3.1대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진곤…
목요일인 27일은 연말을 앞두고 불어닥친 ‘세밑 한파’로 서울 아침 체감온도가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맹위를 떨치겠다. 기상청은 이날(27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유입된 북극 한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밑으로…
2D 그래픽은 3D가 전하지 못하는 특유의 느낌이 있다. 특히, 한 땀 한 땀 찍어낸 도트(픽셀)그래픽은 따뜻한 느낌마저 전해준다. 그리고 연말에는 따스한 느낌이 그리워지기 마련이다. 2D 그래픽 중 도트풍으로 무장해 특별한 재미를 전하는 게임 10종을 소개한다. 소개는 한글명으로 …
코미디언 허안나(34)가 오는 3월 결혼하는 가운데 예비부부의 로맨틱한 분위기가 담긴 청첩장이 공개됐다. 허안나는 오는 1월1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루나미엘레에서 예비신랑 오 모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 결혼식을 앞둔 허안나는 최근 지인들에 청첩장을 전달했다. 26일 뉴스1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