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회사 비리 폭로하겠다” 방송국 앞서 분신 예고 40대 남성 검거
방송국 2곳에 전화을 걸어 분신자살을 예고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13일 낮 12시40분께 동구 신평동의 한 택기회사 인근에서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이날 오전 11시10분께 방송국 2곳에 전화를 걸어 “택시회사의 비리를 폭로한 후 MBC 네거리…
- 2018-12-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송국 2곳에 전화을 걸어 분신자살을 예고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13일 낮 12시40분께 동구 신평동의 한 택기회사 인근에서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이날 오전 11시10분께 방송국 2곳에 전화를 걸어 “택시회사의 비리를 폭로한 후 MBC 네거리…
걸그룹 ‘마마무’ 화사의 ‘2018 마마 팬스 초이스 인 재팬’ 무대가 일본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Saitama Super Arena)에서 열린 2018 마마 팬스 초이스 인 재팬(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
모델 김원중(31)이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부인 곽지영(28)과의 결혼 생활을 언급해 화제인 가운데, 곽지영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원중은 7년 간 연애 끝에 지난 5월 동료 모델인 곽지영과 결혼했다. 당시 두 사람의 결혼은 톱모델의 결혼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미 대통령 취임 2년이 된 시점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업무수행 지지도가 하락하고 있으며 유권자들은 트럼프 정부의 경제 정책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폭스뉴스가 12일(현지시간) 자체 여론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또 다음 대선이 있는 2년 뒤까지 경제에 대해…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사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법관 인사 불이익 조치와 관련해 법원행정처 인사총괄심의관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13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청사 내 법원행정처 인사총괄심의관실 등을 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차량에 대해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가 부과돼 16일부터 31일까지 납부해야 한다. 13일 행정안전부(행안부)에 따르면 자동차세는 과세기준일 현재 등록원부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된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올해 7월1일부터 12월3…
대기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 때라도 실내엔 라돈과 폼알데하이드, 이산화탄소 등 다른 오염물질이 축적되므로 1~3분 가량 짧은 시간 환기를 하는 게 좋다. 아이 공부방에는 사용공간 1.3배 이상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되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 환경부는 한국…
10년 이상 이어진 초·중·고 학생들의 ‘장래희망 1위는 교사’ 공식이 처음으로 깨졌다. 운동선수가 초등학생 희망직업 1위로 올랐고, 희망직업 10위권 내에 유튜버, 뷰티디자이너 등 새로운 직업이 다수 진입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13일 발표한 2018년 초·중등 진로교…
분홍색 꽃이 예쁘다는 이유로 무분별하게 채취돼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식물로 지정된 ‘분홍장구채’가 비무장지대(DMZ) 민간인통제구역인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발견됐다.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올해 5월부터 DMZ 일원 생태계를 조사해 높이 5m, 폭 150m 구간 일부 암벽에서 분…
청와대는 13일 북측이 최근 연락채널을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연내 서울답방이 어렵게 됐다’는 뜻을 전달해왔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가진 정례 브리핑에서 관련 보도에 대해 “처음 들어본다”고 밝혔다. 앞서 경향신문은 여권 …
행정안전부는 본격적인 추위로 전기장판 사용이 늘면서 과열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13일 행안부 통계에 따르면 2015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3년 6개월간 전기장판과 관련해 위해 신고건수가 총 2411건이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접수된 위해 건수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육아휴직제도를 확대하고 있지만 여전히 중소기업, 비정규직 근로자의 이용률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육아휴직 급여를 받은 여성 근로자 10명 중 4명은 500인 이상 대기업 근로자였다. 13일 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의 사회동향 2018’에…
지난해 노인 2명 중 1명은 3개 이상의 만성질환을 갖고 있어 ‘유병장수(有病長壽)’ 시대가 도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의 사회동향 2018’에 따르면 지난해 3개 이상의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노인의 비율은 51%로 2014년(46.2%)에 비해 4.8%…
주거비 부담 등으로 주거 문제를 겪는 청년의 대부분이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선 일반론적 접근보단 지역적 맥락을 고려한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조언이 잇따른다. 통계청이 13일 발표한 ‘한국의 사회동향 2018’을 보면 주거 문제를 겪는…
이강인(17·발렌시아)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데뷔가 다음 기회로 미뤄졌다. 발렌시아(스페인)는 13일 스페인 발렌시아의 메스타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리그 6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2-1로 제압했다. 이강인은 이…
정부가 2022년까지 국내에 3만개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중소기업 제조강국’을 구현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 경남도청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부처와 합동으로 발표한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종학 중기…
중·고등학생 희망직업으로 교사가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헤어디자이너나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뷰티디자이너가 중·고교생 희망직업 10위권 안에 처음 오른 점도 눈에 띈다. 초등학생들은 운동선수를 희망직업 1위로 꼽았다. ‘유튜버’로 불리는 인터넷방송진행자를 꿈꾸는 초등학생들도…
제품 추방에 이어 멍완저우 부회장 체포 사태 등 미중 무역전쟁에서 화웨이가 중심에 서면서 미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화웨이 직원들이 고용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화웨이는 미 텍사스, 캘리포니아, 시카고, 뉴저지 등 18…
중국에서 어머니를 20회 이상 찔러 살해한 12세 소년이 ‘기소권 없음’으로 석방됐다고 베이징시바오(北京時報)가 13일 보도했다. 이는 중국의 형법이 13세 이상부터 형사처벌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후난성 위엔장시에 사는 우모 소년은 지난 2일 어머니가 체벌을 했다는 …
방송인 김미화(54)가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46·경기 광명을)이 제기한 ‘남북철도 추진위원장설’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반박하며 사과를 요구했다. 김 씨는 이 의원이 제기한 ‘남북철도 추진위원장설’과 관련, 13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이 의원은 제가 정부요직을 맡은 양 가짜뉴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