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포용국가 3개년 계획’ 보완 지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경제정책에 대한 속도조절을 공식화한 문재인 대통령이 새로운 국가 비전으로 제시할 포용국가 3개년 계획에 대해서도 수정·보완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24일 “포용국가 3개년 계획에 대해 실무 차원에서 일부 보완이 이뤄지고 있다”며…
- 2018-12-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경제정책에 대한 속도조절을 공식화한 문재인 대통령이 새로운 국가 비전으로 제시할 포용국가 3개년 계획에 대해서도 수정·보완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24일 “포용국가 3개년 계획에 대해 실무 차원에서 일부 보완이 이뤄지고 있다”며…
“월급 주고 납품비 맞추려고 가족 명의로 대출받은 것으로도 모자라 사채까지 썼습니다. 얼마 전엔 개인파산까지 신청했어요. 최저임금 인상안을 조정하기는커녕 이번에 주휴수당까지 포함시킨다니요. 정부는 과연 눈과 귀가 있는 건지 묻고 싶습니다.” 가방 모피 의류 등 봉제공장 1만여 곳이…
정부가 24일 최저임금 시급 산정 기준에 노사 합의로 정하는 약정휴일 시간은 제외하지만 주휴 시간은 그대로 포함하기로 한 데 대해 경제단체들이 일제히 입장문을 발표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정부가 한발 양보한 듯 수정안을 냈지만 사실상 본질에는 아무 차이가 없다는 지적이다. 한국경영자…
정부가 24일 수정해 발표한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은 언뜻 보면 경영계 요구를 수용한 ‘절충안’처럼 보인다. 그러나 대법원이 실제 일하지 않은 주휴시간(일요일 휴일수당을 지급하는 시간)을 근로시간에 포함할 수 없다고 수차례 판결했음에도 정부는 주휴시간을 근로시간에 포함해 ‘판례 뒤집…
내년 1월 1일부터 하루 최대 실업급여액이 올해(6만 원)보다 6000원 오른다. 한 달 최대 실업급여액은 198만 원으로 인상된다. 정부는 24일 국무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의 고용보험법 시행령과 직업안정법 전부개정 법률안 등을 의결했다. 고용보험법 시행령이 바뀌면서 내년 실업급…
중국이 자국 내 외국 기업의 기술 이전을 정부가 강제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된 ‘외국기업투자법’ 초안을 마련했다. 내년 3월 1일 시한의 본격적인 미중 무역협상을 앞두고 미국에 일부 양보안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 23일 베이징(北京)에서 개최된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군(Military), 폭락한 주식 시장(Market), 언론(Media), 뮬러(Mueller) 특검…. 알파벳 M으로 시작하는 이 네 가지 M이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정치적 궁지로 몰아넣고 있다는 분석이 워싱턴 정가에서 나오고 있다. ‘4M’으로 축약되는 정치, 경…
BMW 차량 화재 사고를 조사해 온 민관합동조사단이 BMW가 화재와 관련한 차량 결함을 미리 알고도 은폐 및 축소하려 했다는 조사 결과를 내놨다. 국토교통부는 BMW를 검찰에 고발하고 늑장 리콜에 대해 과징금 112억 원을 부과하기로 했다. 류도정 조사단장(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2…
앞으로 성폭력 피해를 입은 고등학생도 원하는 학교로 즉시 전학을 갈 수 있게 됐다. 교육부는 2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성폭력 피해 고등학생의 의무전학 규정을 담은 ‘시도교육청 전입학 관리지침’ 개정 사실을 발표했다. 그동안 성폭력 피해를 당한 초중학생은 의무전…
정부가 보험설계사와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택배기사 등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특수고용직)도 국민연금에 반드시 가입하게 하고 보험료 절반을 사업주에게 물리는 방안을 추진한다. 경영계는 인건비 부담이 가중돼 ‘일자리 쇼크’가 올 수밖에 없다며 반발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24일 특…
한파가 몰아친 24일 크리스마스이브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스타광장에서 ‘사랑의 몰래 산타 대작전 출정식’이 열렸다. 산타로 분장한 자원봉사자 750명이 행사 성공을 기원하며 산타 모자를 머리 위로 던져 올리고 있다. 한국청소년재단 주최로 매년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취약…
정부가 대법원 판결을 뒤집고 최저임금 산정 근로시간에 실제 일하지 않는 주휴시간을 포함하는 방안을 강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24일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을 수정해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고용노동부가 이날 내놓은 수정안은 …
세계에서 2초에 1명꼴로 발병하는 뇌중풍, 더 이상 노인들만의 질환이 아니다. 자신의 이름조차 쓰지 못할 정도로 심했던 뇌중풍 후유증을 극복한 몸신의 비결과 뇌혈관 건강을 지키기 위한 ‘뇌팔청춘 음식’이 공개된다.
지금까지의 흐름을 보면 흑이 우상 백을 계속 공략할 것으로 봤는데 정작 흑은 좌상 쪽 37의 붙임을 택했다. 왜 참고 1도 흑 1로 공격하지 않았을까. 백 2로 보강할 때 흑 3, 5로 두면 하중앙 모양이 입체화된다. 흑으로선 유력한 작전인데 굳이 37로 손을 돌린 것은 아무래도 …
천주교는 ‘주님 성탄 대축일’인 25일 0시 서울 명동대성당에서 ‘주님 성탄 대축일 밤 미사’를 올렸다. 이를 집전한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은 “구원의 빛으로 이 세상에 오신 아기 예수님의 성탄을 맞아 여러분과 가정에 하느님의 은총과 평화가 가득하기를 기원한다. 특별히 …
서울시가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홀로 일하던 중 목숨을 잃은 고(故) 김용균씨(24)의 분향소를 자진 철거해달라고 노동단체에 요청했다. 분향소를 설치한 노동단체 등은 “서울시가 추모 물결에 찬물을 끼얹었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김씨의 분향소를 설…
김보성이 추성훈과의 손씨름에 승리했다. 24일 밤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김보성과 추성훈이 출연한 가운데 2018년 셰프 챔피언 결정전이 이어졌다. 김보성은 과거 추성훈과 팔씨름을 했었던 것을 언급했다. 당시 질질 끌려갔었다고. 다시금 손씨름 대결이 펼쳐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