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바꾼 환경부 “김태우 요청에 ‘블랙리스트’ 직접 작성” 사실상 인정
환경부가 자유한국당이 주장하고 있는 이른 바 ‘문재인 정부 블랙리스트’를 직접 작성 한 것이라고 사실상 인정했다. 자유한국당은 26일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환경부 산하기관 등에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캠프 인사 등 정부 측 사람들을 앉히기 위해 사퇴 종용 대상 현직 부처 임·직원 리스트…
- 2018-1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환경부가 자유한국당이 주장하고 있는 이른 바 ‘문재인 정부 블랙리스트’를 직접 작성 한 것이라고 사실상 인정했다. 자유한국당은 26일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환경부 산하기관 등에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캠프 인사 등 정부 측 사람들을 앉히기 위해 사퇴 종용 대상 현직 부처 임·직원 리스트…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동해선·서해선 북남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이 26일 개성시 판문역에서 진행됐다고 이튿날인 27일 보도했다. 통신은 “착공식에는 우리 측에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과 관계부문 일꾼들이, 남측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 인…
마약 투약 혐의로 실형을 살고 나온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 출신 배우 차주혁 씨가 또 마약 투약 서초경찰서는 27일 차 씨를 퇴거불응 및 모욕죄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다가 마약 투약 혐의를 발견, 마약류관리에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추가 입건해 전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
북한 관영매체가 27일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사업 착공식에 대해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동·서해선 북남 철도·도로련결 및 현대화 착공식이 26일 개성시 판문역에서 진행됐다”고 전했다. 통신은 “착공식에는 우리측(북측)에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과 관계부문 일…
1950~60년대 다수의 멜로 영화에 출연했던 원로 배우 이경희가 별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경희는 지난 24일 향년 86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이경희는 23세 때인 1955년 김성민 감독의 ‘망나니비사’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서울중앙방송국 경음악단 가수로도 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ICT-문화융합센터 스타트업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2개 기업을 선발해 X-NODE 중국 상하이 현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보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11월 중국과 동남아시아의 스타트업 간 교류 협력 거점 확보를 위해 싱가포르와 상하이의 액셀러레이터…
쌍용건설이 싱가포르에서 8500억원 규모 고속도로 공사 두 건을 수주했다. 쌍용건설은 최근 싱가포르 정부 육상교통청(LTA)이 발주한 남북고속도로(NSC·North-South Corridor) N102, N111 공구 공사를 7억5000만 달러(약 8500억 원)에 수주했다고 26일…
달동네로 불렸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1동 일대가 3000세대 가까운 대단지 아파트로 탈바꿈한다. 재개발 사업 전까지만 해도 부정형경사지에 오래된 빌라와 다세대 주택이 빼곡하게 들어선 대표 낙후지역으로 꼽혔지만, 안양시 내 신규 아파트 최고 분양가를 앞세워 ‘비산자이아이파크’ 이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젊은 시절 베트남전 징집을 피하기 위해 거짓으로 진단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2007년 작고한 족부 의사(podiatrist) 래리 브라운스타인의 딸 엘리사는 본인의 아버지가 50년 전 트럼프의 군 면…
듀오 ‘동방신기’가 일본 오리콘 신기록을 또 수립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동방신기는 19일 일본에서 발매한 라이브 DVD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비긴 어게인~ 스페셜 에디션 인 닛산 스타디움’으로 발매 첫 주 오리콘 주간 DVD 종합 차트 1위에 등극했다. 해당 …
지난 25일 태국의 한 골프장에서 강물에 빠져 실종됐던 한국인 관광객 2명이 모두 숨진 채 발견됐다. 27일 외교부에 따르면, 태국 민관 합동 수색팀은 태국 핏사눌룩에 위치한 워터랜드CC 골프장에서 현지시간 전날 밤 10시 40분 시신 1구를 수습한데 이어 이튿날 오전 7시 5분께 …
내년부터 시중에 유통되는 달걀에 산란일자 표시가 의무화된다. 그동안 사용이 금지된 대마 성분 의약품은 희귀·난치 질환의 치료 목적으로 수입이 허용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9년부터 달라지는 식품·의약품 분야 주요 정책’을 27일 발간했다. 내년 식품·…
금요일인 28일에도 전국 대부분 지역의 수은주가 영하 10도를 밑도는 등 최강한파가 계속되겠다. 기상청은 이날(28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 서해안은 새벽 한때, 전라도와 제주도는 오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27일 예보했…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변역 인근에 역세권 청년주택 98가구가 들어선다. 서울시는 지난 26일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광진구 구의동 593-11번지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을 조건부가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의가 가결됨에 따라 용도지역 변경(제2종일반…
태국의 한 골프장에서 카트 추돌 사고로 강물에 빠져 실종됐던 한국인 남성 2명 가운데 1명의 시신이 발견됐다. 외교부에 따르면 27일(한국시간) 새벽 12시 40분경 태국 핏사눌룩에 위치한 워터랜드CC 골프장에서 실종됐던 우리 국민 시신 1구가 실종된 지점 2.5km 하류에서 발견…
미국 민주당 유권자 대부분은 오는 2020년 대통령 선거에서 ‘새로운 인물’이 출마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의회전문매체 더힐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USA투데이와 미 보스턴 서퍽대학교가 진행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설문에 따르면 조사 대상 유권자 59%는 ‘새로운 후보…
금호강 위의 대구 동구 아양교 다리에 자살방지시스템이 설치된다. 다리에서 투신하는 사고가 잇따르자 지자체가 고민 끝에 내놓은 방책이다. 대구 동구는 이달 말까지 아양교 진입로 양쪽에 CCTV 4대와 다리 난간에 적외선감지기, 방송용 스피커 등을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스…
마약 투약 혐의로 실형을 살고 나온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 출신 배우 차주혁(28)에 대해 경찰이 영장을 신청했다. 서초경찰서는 차씨를 퇴거불응 및 모욕죄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다가 마약 투약 혐의를 발견, 마약류관리에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추가 입건해 지난 26일 구속영장을…
2018년 무술년 한해, 그 가운데에서도 분야별 가장 인상 깊은 이슈는 무엇일까.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설문조사플랫폼 두잇서베이가 성인 2940명을 대상으로 ‘2018 올해의 이슈’에 대해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ㆍ노동 5개 분야에 대해 공동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은 …
현대자동차는 내년 1월부터 전 세계에 판매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를 7000대로 확정하고 그 중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지난해 6월 코나 신차 발표회 현장에서 공개한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쇼카부터 올해 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