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아이 아빠 박상현 35세에 아시안투어 신인상
두 아들의 아빠인 남자 골프 간판스타 박상현이 35세 나이에 뒤늦게 처음으로 신인상을 받았다. 17일 아시안투어에 따르면 박상현은 전날 끝난 시즌 마지막 대회인 인도네시안 마스터스를 공동 41위로 마치며 신인왕에 올랐다. 아시안 투어는 상금으로 신인왕을 결정하는데 프로 14년 …
- 2018-12-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두 아들의 아빠인 남자 골프 간판스타 박상현이 35세 나이에 뒤늦게 처음으로 신인상을 받았다. 17일 아시안투어에 따르면 박상현은 전날 끝난 시즌 마지막 대회인 인도네시안 마스터스를 공동 41위로 마치며 신인왕에 올랐다. 아시안 투어는 상금으로 신인왕을 결정하는데 프로 14년 …
2018 평창 겨울올림픽 알파인 스키 경기장이 지어진 강원 정선 가리왕산의 복원 여부를 놓고 산림청과 강원도 및 대한스키협회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스키장 건설 당시 환경 훼손을 우려하는 여론이 크게 일었다. 이에 따라 올림픽이 끝나면 원래대로 복구한다는 것을 전제로 스키장 건설…
현대캐피탈 문성민(32)이 프로배구에서 새 역사를 썼다. 문성민은 17일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카드와의 2018∼2019시즌 도드람 V리그 남자부 3라운드 경기에서 3세트에서만 2개의 서브에이스를 성공시켰다. V리그 최초의 서브 득점 300개. 정규리그 257경기 만에 달성…
“요즘 두산 포수들이 표정 관리하고 있어요.” 최근 사석에서 만난 한 프로야구 관계자가 전한 두산의 내부 분위기다. 두산은 지난주 자유계약선수(FA) 양의지(31)를 잡는 데 실패했다. 2010년 이후 9년간 두산 주전 마스크를 썼던 양의지는 4년 125억 원을 받기로 하고 NC로…
내년 시즌 프로야구 넥센 2루는 최대 격전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어느 포지션보다 주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 2014, 2016년 2루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원래 주인’ 서건창(29)과 그가 부상으로 주춤한 사이 올 시즌 주전 2루수를 꿰찬 ‘새 주인’ 김혜성…
‘아는 만큼 보인다’의 준말. 하지만 10대는 이 말을 ‘어떤 사안에 대해 잘 모르거나 잘못 아는 이가 오히려 잘 아는 이에게 훈수를 두려고 할 때’ 당사자를 업신여기기 위해 쓴다. 예) “수험생이면 공부에 집중하지 무슨 동아리 활동이냐. 공부나 해라.” “동아리 활동도 학종에 포함되…
학생들의 기초학력이 점점 하락하고 있다. 각종 국제비교평가에서는 항상 상위 그룹을 유지했는데, 최근 들어 순위가 급격하게 하락했다. 최하위급 학생들은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2015년 수학·과학 학업성취도(TIMMS)에서는 2위에서 4위로 하락했다.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에서는…
요즘 독일은 난민이 정치, 경제, 사회적 이슈다. 독일로 유입된 난민은 2014년 24만 명, 2015년 89만 명, 2016년 28만 명, 지난해 19만 명이다. 이 기간에 대전 인구와 비슷한 난민이 독일로 유입됐다. 유엔난민기구(UNHCR)에 따르면 독일인 1만 명당 난민 117명…
“왠지 그 땅을 잊을 수가 없어.” 레돔이 이렇게 말했을 때 얼굴에 깊은 상실감이 느껴졌다. 실패한 첫사랑을 다시 소환하여 추억을 되씹는 표정 그대로였다. 첫사랑을 가슴에 끌어안고 사는 것처럼 이제는 그 땅을 잊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땅은 인연이 닿아야 한다는 말이 무슨…
“부부의 정은 실로 잊을 수 없고 의리는 진실로 저버리기 어려우니, 이승에서의 기박한 운명도 어쩔 수 없습니다. 저승에서나마 남은 원을 이루는 것이 저의 소망입니다.” ―고전소설 ‘절화기담’ 중에서 사람들은 누구나 아름다운 꽃을 보면 그 꽃에 매료되어 향을 맡아 보거나 방 안을…
다음 주 화요일은 크리스마스(25일)입니다. 최근 미국 연예잡지 ‘할리우드 리포터’ 조사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TV에서 가장 많이 방송되는 특집 영화는 ‘다이하드(Die Hard)’라고 합니다. 저도 미국에서 체류할 때 크리스마스 때가 되면 마치 사골 우려먹듯이 ‘다이하드’가 이…
여러 이유로 한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거의 안 본다. 그런데 이번 주는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 1시간 넘게 대기하면서 예능 프로그램을 봤다. 한 가수가 아들에게 애정을 표시하는 법을 모른다고 해서 이를 잘하는 가수인 손호영 씨를 ‘대리 아빠’로 투입해 방법을 배운다는 내용이었다. 아연…
미국 학교는 카운티마다 등교시간이 다르다. 미국에서 1년간 머문 적이 있는데 아이가 다니는 초등학교는 오전 8시면 수업을 시작했다. 눈도 제대로 뜨지 못하는 아이를 어르고 달래서 오전 7시 10분 스쿨버스를 태웠다. 너무 이르다 싶었지만 맞벌이 부모가 아이를 혼자 두고 출근해선 안 되…
“우리는 세계 각국 국민들이 중국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가 분명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 대한 한국의 여론은 대립성이 비교적 두드러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8일 중국 베이징(北京)의 공산당 기관지 런민(人民)일보사에서 열린 ‘런민일보 자매지’ 환추(環球)시보의 …
“더 이상 잠 못 드는 시애틀은 없다(Sleepless No More In Seattle).” 최근 공영라디오 NPR를 비롯한 미국 언론은 워싱턴주 시애틀 학교의 ‘등교 시간 늦추기 운동’을 비중 있게 보도했다. 대다수 미국 중고교생들은 오전 8시를 전후해 1교시 수업을 시작한…
실존주의 철학자 야스퍼스는 기원전 900년∼기원전 200년의 시기를 ‘축의 시대(Axial Age)’로 명명하였다. 이 시기 인류는 비약적인 정신의 발전을 경험하고 새로운 세상을 열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때를 그는 인류 역사의 중심축으로 봐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기독교에 은혜의 …
CNN은 ‘2018년 세계에서 벌어진 좋은 일들’ 중 하나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월 판문점선언을 통해 종전선언 추진을 합의한 것을 꼽았다. 16일 CNN은 2018년 세계 각지에서 벌어진 일들 중 국제사회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는 의미 있는 사건들을 소개했다…
정부의 유류세 인상에 반대하는 ‘노란 조끼’ 시위가 프랑스 전역을 휩쓴 데 이어 지난 주말 헝가리와 벨기에도 대규모 반정부 시위로 몸살을 앓았다. 16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는 연장근로 시간을 확대하는 내용의 노동법 개정에 반발하는 약 1만 명 규모의 반정부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야당…
터키 정부가 2016년 7월 발생한 ‘실패한 쿠데타’의 배후로 알려진 이슬람 사상가 펫훌라흐 귈렌(77·사진)과 귈레니스트(귈렌 추종세력)들을 터키 본국으로 송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귈렌은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최대 정적으로 꼽히는 인물로,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