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3616억원 해외투자 유치
배달의민족으로 잘 알려진 우아한형제들이 글로벌 투자사들로부터 3억2000만 달러(약 3616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기업가치만 3조 원으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반열에 올랐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인 힐하우스 캐피털이 주도하고 세콰이어 캐…
- 2018-1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달의민족으로 잘 알려진 우아한형제들이 글로벌 투자사들로부터 3억2000만 달러(약 3616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기업가치만 3조 원으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반열에 올랐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인 힐하우스 캐피털이 주도하고 세콰이어 캐…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취임 뒤 첫 대규모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20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미래 먹을거리 발굴과 외부 인사 채용에 방점을 뒀다는 평이 나온다. 우선 기존 철강부문은 철강부문, 비(非)철강부문, 신성장부문 등 3개 부문으로 확대 개편됐다. 비철강부문은 포스코…
20일 경기 안산에 있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 높이 1.5m, 가로 2m, 세로 1m 크기의 상자 모양 로봇(5G 다기능 협업 로봇)이 860m²(약 260평)의 센터 공간을 누비며 자동차부품(베어링)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3차원(3D) 센서가 장착된 로봇 팔이 부품을 집어 적재 박스…
최종구 금융위원장(사진)이 “과중한 검사와 제재, 보신적 업무처리, 암묵적인 규제 관행 등 혁신의 발목을 잡는 금융감독 행태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20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본사에서 열린 금융발전심의회 전체회의에서 “금융혁신 정책을 국민들이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스페셜’ 누적 고객이 20일 500만 명을 돌파함에 따라 내년 1월 19일까지 인기 상품 980여 종을 할인 판매하는 ‘제2오픈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김재명 기자 base@donga.com
올해분 근로소득에서 원천징수된 세금의 과부족을 계산해 환급이나 추가 납부액을 산정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다음 달 15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연말정산 때는 청년 중소기업 취업자에 대한 소득세 감면 폭과 월세 세액공제율이 확대된다. 휴대전화로 세액을 계산할 수 있는 서비…
19일 발표된 3기 신도시 4곳은 각종 스마트시티 기술을 적용하고, 보행자 중심의 걷기 좋은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일 3기 신도시를 기존 도시와는 차별화된 ‘브랜드 뉴 시티’로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도시 곳곳에 설치된 스마트 센서를 통해 도시 기능…
인천국제공항이 제4활주로 신설 공사에 착수했다. 이번 사업이 끝나면 인천공항이 ‘글로벌 3대 공항’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일 인천공항 제4활주로 터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제4활주로 착공식을 열었다. 손명수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 정일영…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미국의 내년 경제성장률이 당초 전망보다 0.2%포인트 낮은 2.3%에 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준은 이에 따라 내년 기준금리 인상횟수를 당초 밝힌 3회에서 2회로 줄이며 금리인상 속도조절 가능성을 강하게 시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국 겨울 날씨의 특징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삼한사온(三寒四溫·사흘 추운 뒤 나흘 따뜻)’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삼한사미’라는 신조어로 바뀌었다. ‘사흘 추우면 나흘은 미세먼지가 심하다’는 뜻이다. 그만큼 미세먼지가 심각하다는 뜻이며, 미세먼지가 사회문제로 떠…
한 해를 보내는 연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은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고 다가올 새해를 준비한다. 재미 삼아 신년운세를 보는 사람도 적지 않다. 아무리 추상적이라고 해도 자신의 미래 모습이나 다가올 운명을 미리 그려보는 것은 희망을 갖고 미래를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물론 그런 계…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인 차은우가 글로벌 패션시계 브랜드 ‘엠포리오 아르마니’와 만났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측은 “차은우의 도시적이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에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그를 ‘엠포리오 아르마니 워치 앰배서더’로 발탁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크리스마스는 특별한 이유 없이 기다려지는 시간이다. 크리스마스를 핑계 삼아 사람들은 평소 고마웠던 사람에게 카드를 쓰고, 아이들은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을 기다린다. Q는 성탄절을 앞두고 티파니, 쇼메, 까르띠에, 불가리에서 소중한 사람과 스스로를 위해 선물하기 좋…
세이코의 프리미엄 브랜드 ‘그랜드 세이코’가 고정밀 쿼츠 무브먼트 ‘9F’ 출시 25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SBGN007G’(사진)를 선보였다. 1969년 세이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쿼츠 무브먼트가 탑재된 쿼츠 손목시계는 태엽을 통해 움직이는 기계식 시계와 달리 배터…
색(色)은 패션뿐 아니라 인테리어, 화장품, 인쇄, 출판, 영상, 디지털, 소비재, 산업 등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미국의 색채전문기업 ‘팬톤’이 매년 12월 ‘올해의 색’을 선정해 발표하는 것도 그만큼 색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
장마르크 퐁트루에 파네라이 신임 회장(사진)은 이번에도 시간을 쪼개고 또 쪼갰다. 전날 싱가포르 일정을 마치고 새벽 비행기로 한국에 도착한 그는 짐을 미처 풀기도 전에 갤러리아 명품관, 롯데 애비뉴엘 등 파네라이가 입점한 서울 주요 매장부터 찾았다. 올해 3번째 만난 퐁트루에 회장은 …
머리부터 발끝까지 포인트 찬 바람이 불 때 가장 유용하고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선물은 머플러가 아닐까. 버버리는 200년의 역사를 지닌 스코틀랜드의 직물 공장에서 만든 ‘체크 캐시미어 스카프’를 추천한다. 30가지의 공정 과정을 거쳐 직조한 후 여러 번의 브러싱을 거쳐 놀랍도록…
럭셔리 하우스가 추천하는 ‘홀리데이 기프트’ 선물을 고르는 일만큼 섬세하고 감각적이며 동시에 고민스러운 일이 있을까. 내 기준에 좋은 물건을 고르면 되는 것인지,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과는 잘 맞을지, 가격대는 적당한지, 신경 써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