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청와대 특별감찰반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며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나섰다. 앞서 김태우 검찰 수사관 측은 청와대 압수수색을 요구한 바 있다. 검찰의 전격적인 압수수색 배경과 이후의 수사과정을 돌직구쇼에서 짚어 본다.
반응속도 2배 향상해 보다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 제공하는 ‘S펜’ 고급스러우면서도 단단한 알루미늄 재질의 ‘오션 블루’·‘플래티넘 화이트’ 2종 출시 제로백 5초, 굉음을 내며 도로를 질주하는 슈퍼카의 등장으로, 자동차의 ‘속도’ 경쟁은 더 이상 유일한 요소가 아니다. 환경, 연비…
◇동원그룹 <승진> ▽부사장 △동원홈푸드 CMS본부장 정문목 △〃 식재〃 김성용 ▽전무이사 △S.C.A.SA 대표이사 이종오 △동부익스프레스 사업지원실장 박성순 △〃 부산지사장 겸 DPCT 대표이사 김인수 △동원에프앤비 영업본부장 강동만 ▽상무이사 △동원엔터프라이즈 CSM추진실장 김은…
테크로스가 박석원 상임고문(59·사진)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테크로스는 박규원 현 대표이사 부회장과 박석원 신임 대표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테크로스 △부사장 김성태 △상무보 강태현 장응세 안종서
일진그룹이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 선임 등 2019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황수 일진전기 사장이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돼 김희수 사장과 함께 일진전기를 이끌게 됐다. 변정출 일진다이아몬드 상무는 전무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일진전기 <승진> ▽상무 △노형섭 이석호…
편의점 GS25가 매출 부진 점포에 대해 해약 수수료 없이 가맹점을 폐업할 수 있는 희망폐업제도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 가맹점 이익 배분율은 지금보다 8%포인트 높인다. GS리테일은 26일 GS25 경영주 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발표안은 내년 상반기 중 적…
현대백화점 천호점이 증축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다음 달 새로 문을 연다. 이번 증축으로 천호점은 영업면적이 1.5배 수준으로 커졌고 키즈 리빙 레저 등 7개 전문관을 갖춘 대형 백화점으로 재탄생했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강동구에 있는 천호점이 2014년부터 시작한 증축 공사를 마치고…
“CLEAR TO THE LAND(착륙을 허락합니다).” 21일 오후 4시 10분 김포국제공항 활주로. 항공기 한 대가 밝은 불빛을 내며 접근해 오고 있었다. 이윽고 ‘이스타항공’이라 적힌 항공기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냈다. 저비용항공사(LCC) 이스타항공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최신…
LG전자의 드럼세탁기와 통돌이세탁기가 호주의 유력 월간 소비자잡지 ‘초이스’가 진행한 소비자 평가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의 드럼세탁기는 호주에서 판매되는 세탁기 26종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83점을 받으며 ‘추천 제품’에도 선정됐다. 통돌이세탁기 2…
대우조선해양이 골칫거리였던 소낭골 드릴십(원유 시추선·사진)을 드디어 인도한다. 인도와 대금 지급이 지연되면서 부실의 주범으로 꼽혔던 소낭골 문제가 해결된 것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인도대금 9000억 원을 한번에 확보해 자금 사정에 숨통이 트이게 됐다. 26일 대우조선해양은 “앙골라…
내년 1월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019년 정보기술(IT) 및 전자·자동차 기술 트렌드를 미리 들여다볼 수 있는 ‘가전전시회(CES 2019)’가 열린다. 미국소비자가전협회(CTA)는 CES 2019의 핵심 화두로 △5세대(5G) 통신과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임기를 3개월 남기고 연임에 실패한 위성호 신한은행장(사진)이 26일 “갑작스러운 통보에 당황스럽다. 왜 임기 중간에 인사를 했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 위 행장은 이날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앞서 21일 단행된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인사와 관련해 불편한 심…
한국은행이 내년에도 시중에 돈을 푸는 완화적 통화정책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물가안정 목표를 올해와 같은 연 2%로 잡고 급격한 변화가 없는 한 이를 유지한다는 방침도 내놨다. 이에 따라 새해 한은이 급하게 금리를 올리진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국은행은 26일 금…
글로벌 금융시장을 덮친 ‘블랙 크리스마스’의 후폭풍에 국내 증시도 1% 넘게 하락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정치적 리스크들이 당분간 해소되기 힘들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올해 연말은 물론이고 내년 초반까지도 국내외 증시의 약세 흐름이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이 커지고 있다. …
공공기관 중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1호’ 사업장인 인천국제공항공사 노사가 정규직 전환 세부 방안에 합의했다. 공항 관련 노조 4곳은 동의했지만 민주노총만 원천무효라며 반발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26일 인천 중구 청사에서 ‘자회사 임금체계 등 정규직 전환 세부방안 합의서’…
내년에는 단독주택의 공시가격 인상률이 지역과 개별 주택 상태에 따라 큰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의견수렴 기간이지만 서울 고가 주택이 몰린 용산구 한남동의 공시가격은 1년 만에 평균 50% 가까이 올랐다. 반면 같은 서울이지만 동대문구 제기동의 인상률은 10%대 초반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