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애 “최초 ‘도시전문가 서울시장’ 될 것”…與와 단일화 여지 시사
김진애 열린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정치권의 관심이 쏠린 레이스 완주 여부에는 즉답을 피했으나, 더불어민주당과의 단일화 가능성은 열어놨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초의 도시전문가 출신 서울시…
- 2020-1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진애 열린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정치권의 관심이 쏠린 레이스 완주 여부에는 즉답을 피했으나, 더불어민주당과의 단일화 가능성은 열어놨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초의 도시전문가 출신 서울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야권 후보단일화 제안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더 적극적으로 반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 대표는) 꽃가마가 아니라 공정한 경선을 요구하고 있다”며 …
서울 동부구치소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7명이 추가돼 누적 확진자 수는 모두 522명이 됐다. 서울시는 27일 0시 기준 서울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전날보다 362명 늘어 누적 확진자 수는 총 1만7430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
2006년 국제축구연맹(FIFA) 독일월드컵 준우승을 이끌었던 레몽 도메네크(68) 프랑스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10년 만에 현장으로 복귀했다.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1부리그) 낭트는 27일(한국시간) 새 사령탑에 도메네크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1년이다. 201…
서울 시민들이 체감하는 경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여파로 여전히 얼어붙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이 27일 발표한 ‘4/4분기 서울시 소비자 체감경기와 2021년 주요 경제 이슈’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태도지수는 89.4로 조…
서울시는 ‘신림선 도시철도’ 여의도~서울대 앞 7.8㎞ 전 구간을 지하터널로 관통하고, 서울시 최초로 도입하는 고무차륜 전동차를 신림선 도시철도 차량기지에 반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신림선 도시철도는 9호선 샛강역에서 시작해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림역을 경유해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27일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박형준 동아대 교수를 또 저격했다. 홍 의원은 지난 23일에 이어 나흘 만에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용히 근신해야 함이 마땅한 데도 부산시장으로 나가겠다고 하니 참 뻔뻔하다”라고 적었다. 그는 박 교수의…
비트코인이 개당 거래가 3000만원을 넘기며 역대 최고점을 경신했다. 27일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오전 10시8분 개당 거래가 3000만원을 돌파했다. 올해 1월1일 최종 거래 가격인 832만7000원과 비교하면 1년 새 3.6배 이상 뛰어오른 것이다.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탄핵을 연일 주장하자 검사장 출신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무식하니 용감하다 싶다”며 강력 비판했다. 유 의원은 지난 2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징계 효력정지를 결정한 법원의 판단 내용과 의미를 조금이라도 생각하고 검토했…
한 집은 문전성시(門前成市)인데, 옆집은 문전작라(門前雀羅)다. 부산시장 보궐선거 상황이다. 국민의힘은 출마자가 차고 넘치는 반면,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은 품귀현상마저 보인다. 이유는 하나, 당선 가능성 때문이다. 이미 지난 총선 때부터 부산 민심이 민주당에 부정적으로 변한 터다. …
중국 주요 항구에는 10월부터 호주산 석탄을 실은 수송선 50여 척이 하역을 못 한 채 두 달째 정박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수송선들의 하역을 금지한다는 내용의 구두 조치를 내렸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 정부는 발전소와 제철소들에 호주산 발전용 및 제철용 석탄 수입을 중단할 것을 구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추천위원들에게 공수처장 임명에 협조하지 말아 달라는 뜻의 친전을 전달했다. 국민의힘 원내 관계자는 27일 뉴스1과 통화에서 “문재인 정권과 여당이 자기들 입맛에 맞는 공수처장 후보를 추천해 공수처장을 만들어 정권의 비리를…
배우 신민아가 인형 같은 비주얼을 공개했다. 신민아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신민아의 화보 촬영 현장이 담겼다. 화려한 꽃 무늬의 미니 드레스를 입은 신민아는 한 곳을 응시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또 다른 …
영국 정부가 내달 4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학이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현지 현론이 보도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은 며칠 내로 영국 의약품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
올해 미국의 성탄절 쇼핑이 예년보다 긴 연휴에도 불구하고 근소한 3% 증가를 기록했으며 대부분 집에 머물고 있는 소비자들은 옷이나 장신구보다 가구와 식품 구입에 돈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사실은 한 기업이 모든 형태의 결제수단을 통합해서 매출을 조사한 결과이며 전국 소매상…
시청에 접수된 민원을 공무원이 신속하게 처리하지 못했다고 해서 직무유기죄로 처벌할 수 없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직무유기 혐의로 기소된 오모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청의 건축허가과 건축신고팀에서 근무하던 오씨는…
북한은 ‘헌법절’인 27일 사회주의 헌법이 “인민의 이익을 철저히 옹호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가장 인민적인 헌법”이라고 역설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 사설에서 사회주의 헌법을 철저히 구현할 것을 요구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신문은 사회주의법 구현은 “인민의 요구…
올해는 없었던 것으로 치고 다시 2020년을 시작하자는 사람들이 많다. 올 한 해 얼마나 힘들고 괴로웠으면 이럴까 싶다. 오죽했으면 자영업자들이 ‘몹시 어렵고 힘들다’는 뜻의 간난신고(艱難辛苦)를 올해의 사자성어로 꼽았을까. 가히 ‘오그랑장사’의 애타는 심정을 이해할 만하다. 사실 …
인구 125만 명인 수원시가 곧 ‘수원특례시’로 변신한다. 이달 초 수원을 특례시로 지정하는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써 수원시는 2022년부터 새 이름을 갖게 된다. 특례시는 인구 100만 명을 넘어선 도시 가운데 기초자치단체 지위를 유지하면서도 광역시급 위상의 자치권한과 재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