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31일 코로나 한해 마지막날 -18도 ‘꽁꽁’…눈 최대 30~50㎝
신축년(辛丑年)을 하루 앞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의 마지막 날 31일은 전날부터 시작된 체감 -20도 안팎의 강추위가 이어진다. 전국에 눈 또는 비도 계속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 영향을 받아 이같은 날씨를 보인다고 30일 …
- 2020-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축년(辛丑年)을 하루 앞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의 마지막 날 31일은 전날부터 시작된 체감 -20도 안팎의 강추위가 이어진다. 전국에 눈 또는 비도 계속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 영향을 받아 이같은 날씨를 보인다고 30일 …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이효리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29일 오후 8시 45분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놀면 뭐하니?’에서 활약한 이효리가 뮤직&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에 불참한 이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의 토트넘 통산 100호골 달성이 내년으로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영국 BBC, ‘디 애슬레틱’ 등 복수 언론은 29일(한국시간) “토트넘과 풀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풀럼에서 새로 양성 반응을 보인 사람이 많아 개최가 불투명하다. …
프로농구 추승균 전 전주 KCC 감독이 해설위원으로 코트에 돌아온다. KBL 주관 방송사 스포티비는 30일 “추승균 전 감독이 해설위원으로 합류한다”고 전했다. 추 위원은 2015년 5월부터 2018년 11월까지 KCC 지휘봉을 잡았다. 한 차례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이끌었으나 아쉽…
일본에서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또 다시 3600명을 넘었다. 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 발표를 집계한 데 따르면 29일 하루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856명, 가나가와(神奈川) 현에서 395명, 오사카(大阪)부에서 30…
대웅제약은 중국 의약품관리국(NMPA)으로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프라잔(Fexuprazan)’의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승인에 따라 대웅제약은 국내에서 진행한 임상 1상과 2상을 인정받고 중국에서 곧바로 펙수프라잔 3상에 진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한 방역지침을 위반한 곳은 법에 따라 시설 폐쇄가 가능해진다. 질병관리청은 30일부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개정해 시행한다. 지난 9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
유엔 등 국제기구와 대북지원 민간단체는 북한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지원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면서 북한 주민이 오는 2021년 신속히 백신을 맞기는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RFA에 따르면 북한이 높은…
앞으로 마스크 매점매석 행위가 적발될 경우 3년 이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받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처벌 규정을 강화한 것이다.기획재정부는 30일 물가안정에 관한 법률 개정을 통해 매점매석·긴급수급조정조치 위반시 처벌을 2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회사 대표의 지시로 채권추심 업무를 맡던 중 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한 뇌경색 진단을 받은 직원에 대해 법원이 업무상 질병을 인정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30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단독 남기용 판사는 A씨가 근로복지공단을 상대로 “요양 불승인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에…
미 공화당 상원을 지도하는 미치 매코널 원내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난 지원 수표 지급액 인상안 상정을 저지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 분노의 트윗을 올렸다. CNN과 의회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매코널 원내대표는 29일(현지시간) 코로나19 재난 지…
로젠택배 이천 물류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택배 배송에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29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경기 이천 물류센터에선 지난 26일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총 21명(종사자 19명·가족 및 …
중국과 러시아는 미국이 아시아 동맹국에 중거리 미사일 배치를 진행하면 군사적 대항 조치에 나서기로 합의했다고 30일 일본 요미우리 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중국과 러시아 관계자를 인용해 지난해 11월 하순 중러는 정부 고위 관리급 회의인 ‘중러 전략 안정 협의’를 가지고 이 같은 합…
중국과 러시아가 한국 방공식별구역(KADIZ·카디즈)을 침범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군사 전문가들은 한국에 한미 동맹을 토대로 방공 역량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고 미국의 소리(VOA)가 30일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미국 정치권은 지난 22일 중·러 전투기의 카디즈…
이달 초 미국 정부가 2000만명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했지만, 이 중 약 10%만 접종받았다고 미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 소장은 이날 미 C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달…
주거용 오피스텔이 주택 수에 산입되면서, 오피스텔로 대표되던 상업·업무용 부동산시장의 판도가 재편되고 있다. 근래에는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고 실거주와 임대사업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이 틈새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숙박시설의 한 종류로, 199…
정세균 국무총리는 30일 “최근 요양병원 종교시설 등 집단감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연말연시 이동과 모임이 증가하면 확진자가 급증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특별대책 기간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종료되는 이번 주말 이후 방역전략을 치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
문재인 정부 1기 검찰개혁위원을 지냈던 김종민 변호사가 교정행정 최고책임자인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 찍어내기에 몰두하는 동안 동부구치소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나오는 비극이 발생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이 지난 1년간 소년원 가서 애궃은 수용자들 불러내 세배…
29일(현지시간) 크로아티아 중부에서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6명이 숨지고 20명이 다쳤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그리니치 평균시로 오전 11시20분께 크로아티아 중부 페트리냐의 깊이 10km 지점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났다. 한 시간 뒤 인근에서 …
전 서울시 비서실장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소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와 관련, “고소인 측 주장이 거짓이거나 억지라는 게 확인됐다”는 내용의 입장문을 SNS에 올려 논란이 예상된다. 이 사건 피해자인 박 전 시장 전 비서 측 변호인은 해당 글에 대해 “첫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