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국방장관, 네타냐후에 반기… 聯政 균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사법부 무력화’ 입법 추진에 국방장관이 공개적으로 반대하고 나섰다. 우파 연립정부 내부 분열상이 수면으로 떠오르고 있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사진)은 25일 생중계된 TV 연설을 통해 연립정부가 추진하는 ‘사법 조정안’을 즉각 중단하라고 …
- 2023-03-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사법부 무력화’ 입법 추진에 국방장관이 공개적으로 반대하고 나섰다. 우파 연립정부 내부 분열상이 수면으로 떠오르고 있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사진)은 25일 생중계된 TV 연설을 통해 연립정부가 추진하는 ‘사법 조정안’을 즉각 중단하라고 …
일본 기상학자 이토 히로키 씨(37·사진)의 한 해는 벚꽃과 함께 피고 진다. 일본 오사카 기상예보 업체 일본기상주식회사에서 일하는 이토 씨 핵심 업무는 벚꽃 개화 시기 예측이다. 벚꽃 구경을 뜻하는 일본어(하나미·花見)가 따로 있을 정도로 봄이 오면 전 일본 국민 관심사는 ‘꽃이 언…
27일 ‘성추문 입막음’ 의혹 기소 여부를 결정할 대배심이 열릴 것으로 알려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검찰 수사를 ‘스탈린 식’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수사 검사에 대해 ‘좌표 찍기’에 나선 직후 이 검사는 살해 협박을 받았다. AP통신을 비롯한 미…
상업용 부동산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공간을 창조해야 하는 신(新)부동산 시대입니다. 동아비즈니스리뷰(DBR)는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1위 기업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W)와 함께 ‘2023 부동산 트렌드 아카데미’를 준비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복합개발, 섹터별 공간 기획,…
살림 미니멀리즘의 원조 ‘생활공작소’최근 트렌드인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내놓은 제습제, 핸드워시 등을 접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흰색 용기에 제품 용도만 간결하게 적어 놓은 것이 생활공작소 제품의 특징이다. 간결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한국과 영국의 과학두뇌가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만큼 이번 콘퍼런스에서 도출된 새로운 협력이 과학적 진보를 넘어 양국의 사회경제적 성장을 견인하길 바랍니다.” 강원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21∼23일 열린 ‘제6회 한영 리서치 콘퍼런스’에서 노도영 기초과학연구원(IBS) …
미래학자 레이 커즈와일은 저서 ‘특이점이 온다’에서 2035∼2045년 인공지능(AI)의 능력이 인류의 지성을 초월하는 특이점이 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AI가 인간보다 모든 면에서 더 똑똑해진다는 것이다. 오픈AI가 개발한 챗GPT의 놀라운 성능에 최근 일부 미국 학교가 과제 작성 등…
물고기도 포유류 동물처럼 고통을 느끼는 동료를 보며 공포감과 괴로운 감정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연구에서는 포유류 동물이 괴로워하는 동종 생물을 봤을 때 감정적 변화가 일어난다는 사실이 확인됐지만 이 같은 공감 능력이 물고기에게서도 발현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다른 개체의 …
머지않은 미래에 도로를 돌아다닐 것으로 예상되는 완전자율주행차 상용화의 가장 큰 걸림돌은 안전성이다. 미국자동차협회(AAA)가 이달 초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완전자율주행차 이용에 두려움을 느낀다고 답한 응답자는 지난해 55%에서 68%로 13%포인트 늘었다. 그만큼 안전성에 대한 불신…
■ 옛 MBC 부지에 ‘브라이튼 여의도’ 내달 임대공급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옛 MBC 터에 아파트가 공급된다.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신영, GS건설, NH투자증권)는 다음 달 여의도동 31에서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을 임대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2005년 여…
LG전자가 제너럴모터스(GM)가 주최한 ‘제31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에서 인포테인먼트·텔레매틱스 분야 최우수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제품 경쟁력뿐 아니라 팬데믹을 겪으며 반도체 부족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부품을 적기에 공급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
지상 4.9m 높이에 약 400kg에 달하는 배터리 팩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1t 트럭 포터와 봉고 전기 모델에 들어가는 제품이다. 이 배터리 팩은 자유낙하한 뒤 시속 36km 속도로 바닥에 내동댕이쳐졌다. “쾅” 하는 굉음이 났지만 균열이 발생하거나 내부 전해액…
모든 정책에는 법적 근거와 논리가 있어야 한다. 현재 논의 중인 SMP 상한제는 근거가 빈약할 뿐 아니라 전력과 에너지 시장 생태계 발전의 관점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 정부 취지는 한전의 누적 적자 해소에 있다. 2022년 기준 약 33조 원을 기록한 한전의 적자 원인이 국내 발전사의…
“건강하게 다시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26일 오전 5시 50분 김포국제공항 이스타항공 사무실. 6시 50분 제주로 떠나는 이스타항공 ZE205편의 조준범 기장은 쇼업(비행 전 브리핑)을 시작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재정난으로 2020년 3월 20일부로 운항을 중단했던 이스타항공이 …
신세계백화점 모델들이 26일 강남점 지하 1층 과일코너에서 25mm 이상 크기의 ‘왕블루베리’를 소개하고 있다. 왕블루베리는 과육이 단단하고 기본 당도가 높고 부드럽게 씹히는 감칠맛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4월 중순까지 판매한다.
LG는 25∼26일 1박 2일 동안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청년 AI 인재 양성을 위해 ‘LG 인공지능(AI)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LG는 2020년부터 산업 현장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문제를 AI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는 LG AI 해커톤을 매년 2차례 진행해오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5년 만에 한일 장차관급 협의체 회의를 연내 추진한다. 한일 정상회담 이후 양국 관계 개선과 실질적인 협력 강화를 위한 후속 조치다. 과기정통부는 26일 “2018년 이후 중단된 과학기술과 디지털 분야의 장차관급 대화 채널을 복원하는 방안을 일본 총무성에 제안했…
올해 1분기 서울 아파트 전세 거래 10건 중 7건의 보증금이 직전 거래보다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세 공급이 수요보다 많은 역(逆)전세난이 심화하면서 계약갱신요구권 활용 비중도 2020년 8월 도입 이후 분기 기준 최저치를 나타냈다. 26일 부동산R114가 국토교통부 실거래 시스…
한화그룹의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 승인 여부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묵묵부답’이 길어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남은 유럽연합(EU) 경쟁당국도 4월 내로 승인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방침이어서 지금까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은 국가는 사실상 한국이 유일한 셈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방문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하 2층 메인수조 맞은편에 조성된 상어 포토존에서는 샌드타이거샤크, 톱상어, 고래상어, 돌묵상어 등 여러 종류의 상어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