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영국서 크리스마스 직후 승인”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학이 공동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크리스마스(25일) 직후 영국 규제당국의 사용 승인을 받을 것이라고 옥스퍼드대 교수가 밝혔다.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존 벨 옥스퍼드대학 교수는 23일(현지시간) BBC 라디…
- 2020-12-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학이 공동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크리스마스(25일) 직후 영국 규제당국의 사용 승인을 받을 것이라고 옥스퍼드대 교수가 밝혔다.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존 벨 옥스퍼드대학 교수는 23일(현지시간) BBC 라디…
참신한 아이디어와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마땅한 협력사를 찾지 못해, 혹은 비용이나 인력의 한계로 인해 뜻을 제대로 펴지 못하는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이 많다. 이와 관련해 올해 재단법인 시흥산업진흥원은 경기도내 유망 기업들을 돕기 위한 ‘2020 제조/콘텐츠 융합지원사업’을 진행…
반가운 얼굴 윤종신이 ‘라스’에 등장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전 MC 윤종신이 게스트로 출연해 시선을 모았다. 윤종신은 스튜디오에 오자마자 “맨날 이 사이에 있다가 이렇게 보니까 좀 다르다”라며 감회가 새롭다고 털어놨다. MC 김국진은 …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유독 감염력 높은 특정 사업장이 이슈되었다. 대표적인 예는 콜센터다. 좁은 공간에서 밀접하게 모여 통화를 계속 해야 업무 환경이라 비말 확산이나 접촉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을 고객센터를 접목하는 시도가 …
청와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도입 지연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비공개 발언까지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지만 오히려 ‘백신 실기(失期)론’이 확산되고 있다. 백신 확보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와대가 일각의 비판을 무마하기 위해 선택적으로 …
미국이 아프리카 소말리아에 배치된 미군 철수 작전을 본격화하고 있다. 미 국방부는 22일(현지시간) 소말리아에 주둔 중인 미군 700명을 철수하기 위해 미 해군 함정을 소말리아 앞바다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미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폭력 극단주의자들에 대한 압박을 유지하면서 소말…
23일 오후 9시28분 경기 파주시 남서쪽 6㎞ 지역에서 규모 2.2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진앙은 북위37.73도, 동경126.73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2㎞다. 계기진도는 경기 최대 3, 인천 최대 2다. 계기진도 3은 실내, 특히 건물 위층에 있는 사람이 …
스위스도 23일(현지시간)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스위스인포, CNN 등에 따르면 이날 스위스 중부 루체른의 한 요양원에서 현지 최초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뤄졌다. 첫 접종자는 90세 할머니로 구체적인 신원은 …
‘어바웃펫-어쩌다 마주친 그 개’에서 유기견들의 돌발상황에 당황한 집사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오는 24일 오후 10시35분에 방송되는 SBS ‘어쩌다 마주친 그 개’는 그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입소 첫날만 해도 ‘파티’의 사연에 대해 몰랐던 집사들은 뒤늦게 파티의 구조 영상…
‘아이콘택트’ 장도연이 술에 취해서 집 앞 산을 탄 적 있다고 고백했다. 23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서는 장도연이 스페셜 MC로 함께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MC들은 장도연에게 “술만 마시면 산타가 된다고?”라고 물으며 눈길을 끌었다. …
개그맨 박준형이 데뷔 전 리어카에서 테이프를 함께 팔았던 형을 찾아 나섰다. 23일 방송된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개그콘서트’의 전성기를 이끈 박준형이 의뢰인으로 출연했다. 박준형은 데뷔 전 리어카에서 테이프를 함께 팔았던 형을 찾으며 “당시 형이 장동건과 똑같…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의 전임인 아베 신조 전 총리의 내각에서 농림수산상을 역임한 요시카와 다카모리(吉川貴盛) 중의원 의원이 뇌물수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다고 NHK 등이 23일 보도했다. 도쿄지검 특수부는 요시카와 전 농림상을 대상으로 대기업으로부터 뇌물을 수수한 혐의에…
한 여성이 현직 경찰관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대 소속 경찰관 A씨가 여자친구를 폭행했다는 신고를 전날(22일) 접수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여자친구가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여자친구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 후보 추천위원회가 추가 후보를 추천하지 않고 기존 후보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추천위는 23일 공지를 통해 “오후 6시 현재 추가로 추천된 심사대상자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추천위는 18일 5차 회의에서 23일 오후 6시까지 기존 …
“제발 살려주세요.” 경기 고양의 A 요양병원에 격리된 요양보호사 양모 씨(60·여)는 통화가 연결되자 목소리가 덜덜 떨렸다. 22일 동아일보와의 전화 인터뷰 내내 눈물이 멈추지 않았다. 양 씨가 있는 요양병원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확진자가 63명으로 …
브라질의 한 노숙자가 평생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았다. 어떤 사연일까. 22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브라질에서 ‘파두’라는 이발소·남성복 매장을 운영하는 알레산드로 로보에게 어느 날 허름한 행색의 주앙 코엘료 귀마레스(45·남)가 찾아왔다. 노숙자였던 귀마레스…
감사원 감사를 앞두고 ‘월성 1호기’ 원자력발전소의 조기 폐쇄와 관련한 자료를 삭제한 산업통상자원부 국장급 공무원 등 3명이 23일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이 지난달 5일 산업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한 지 48일 만이다. 대전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이상현)는 23일 산업부 원전…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23일 당 소속 의원들에게 ‘법안을 발의할 때 당과 상의해 달라’고 주문했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우리 당 의원들이 법안을 발의할 때 당과의 상의를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공감을 이뤘다”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가 23일 ‘국가의료 위기 긴급사태’를 선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매일 1000명 내외로 늘어나면서 의료체계 붕괴 위험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은 23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현재 하루 1000명 내외의 확진자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3일 떠나는 자리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 극복을 강조했다. 마라톤의 ‘데드포인트(마라톤에서 가장 고통이 극에 달하는 순간)’에 비유해 “지금 우리가 느슨해지고 주저앉는다면 코로나19와의 경주에서 뒤처지고 결국 국민 건강과 일상에서 무너질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