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당국, 마윈 앤트그룹 ‘군기잡기’…“결제 남기고 사업 정리해”
중국 금융당국이 알리바바그룹의 핀테크 계열사 앤트그룹 간부들을 소환해 기본 결제서비스만 남기고 소비자 대출과 보험, 재산관리 서비스 등을 “정리하라”고 압박했다. 기업 자체를 해체하는 대신 일련의 규제 철퇴로 정부의 ‘눈엣가시’로 커버린 마윈 알리바바그룹 창업자를 통제하려는 의도…
- 2020-1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금융당국이 알리바바그룹의 핀테크 계열사 앤트그룹 간부들을 소환해 기본 결제서비스만 남기고 소비자 대출과 보험, 재산관리 서비스 등을 “정리하라”고 압박했다. 기업 자체를 해체하는 대신 일련의 규제 철퇴로 정부의 ‘눈엣가시’로 커버린 마윈 알리바바그룹 창업자를 통제하려는 의도…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거의 모든 검사들의 반발을 부르면서까지 강행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가 사실상 ‘실패’로 돌아가자, 약 열흘 간의 침묵을 깨고 자신의 소회를 밝혔다. 추 장관은 27일 밤 10시10분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날이 쉽게 오지 않음을 알았어도 또한 그날이 꼭…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코로나19 확진자를 접촉해 검사 결과를 대기하고 있는 것으로 27일 확인됐다. 김 최고위원과 접촉한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윤호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등 당 핵심관계자들도 김 최고위원의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택에서 대기한다. 민…
중국 유명 게임사 ‘유쥬(游族·YOOZOO)게임즈’를 창업해 10억 달러(약 1조1000억 원)이 넘는 재산을 일군 젊은 기업가 린치(林奇·39) 회장이 25일 돌연 사망했다. 회사 측이 정확한 사망 경위를 밝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중화권 언론은 그의 친구이자 자회사 ‘삼체우주’의 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정직 2개월의 징계 처분을 의결한 법무부 징계위원회의 위원장 직무대리를 맡았던 정한중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법원 결정에 유감을 표했다. 정 교수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행정법원 재판부 결정에 심히 유감”이라며 “법조 윤리에 관한 이해가 매우 …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58·서울 서대문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이 확인돼 27일부터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얼마 전 행사에서 함께했던 한 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주한미군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카투사(KATUSA·미군에 배속된 한국군) 장병에게 접종하는 방안을 관계 당국과 협의 중이라고 군이 27일 밝혔다. 최근 미국 본토에서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1차 물량(약 1000여 회분)을 제공받은 주한미…
가수 임영웅이 한해를 되돌아보며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임영웅은 지난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크리스마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이날 임영웅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성탄절 분위기로 꾸민 장소에서 산타 복장을 입고 팬들의 신청곡을 직접 라이브로 …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村上春樹)가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아베 신조 전 총리 등 정치 지도부를 향해 “실수를 인정하지 않고 발뺌한다”며 돌직구를 날렸다. 27일 보도된 일본 주간지 다이아몬드와의 인터뷰에서 무라카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일본 정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 중인 영국에서 온 일가족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중 한 명은 사망했다. 방역당국은 변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조사 중이다.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와 경기도에 따르면 13일 영국에서 경기 고양시로 귀…
6시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두산이 개막전 패배를 되갚았다. 두산은 27일 청주SK호크스아레나에서 열린 SK핸드볼리그 남자부 2라운드에서 인천도시공사를 22-17로 꺾었다. 지난 시즌까지 정규리그 43경기 무패행진(41승 2무)을 달리던 두산은 지난달 28일 열린 올 시즌 …
당정청이 다음 달부터 소상공인·자영업자 291만 명에게 임차료를 포함해 최대 30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한 것은 고강도 방역 대책으로 벼랑 끝에 내몰린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 같은 지원책이 국가 재정 측면에선 부담스러운 규모지만 개별 업주들의 경영난 해소에는 턱…
정부가 오는 28일 밤 12시 종료되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비수도권 2단계 시행 기한을 내년 1월 3일 밤 12시까지 6일간 연장하기로 했다. 3단계 격상 대신 기존 단계 연장을 선택한 이유는 최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간신히 억제되…
27일 오전 11시 51분께 강원 홍천군 동면 노천리 사무실에서 불이났다. 불이나자 소방당국은 차량 17대와 진화인력 41명을 투입해 40여분 만인 낮 12시 31분에 진화했다. 이 불로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400㎡가 전소됐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가 접전 끝에 안양 KGC인삼공사를 제압했다. 전자랜드는 27일 인천삼산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78-73으로 진땀승을 거뒀다. 전날 고양 오리온에 63-68로 석패했던 전자랜드는 이날 승리로 다시 …
현주엽 전 감독이 유튜브 콘텐츠의 다양화를 위해 김장 체험에 나섰다. 27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현주엽은 여수에 이어 나주로 향했다. 현주엽은 함께 김장 김치를 담그려고 했다. 현주엽은 “유튜브 찍는데 먹는 것만 하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모습을 담…
배우 유연석의 ‘꽝손’ 활약으로 결국 꼴찌가 됐다. 27일 오후 5시 방송된 SBS ‘런닝맨’에는 영화 ‘새해전야’ 유연석, 이연희, 최수영, 유태오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런닝맨’ 멤버들은 올해 멤버들에게 서운한 점을 적었다. 멤버들은 김종국에 대해 ‘생각없이 그냥 의심 한…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최소 180명 추가로 발생했다.27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서울 신규 코로나19 확진자는 180명이다. 전날(26일) 같은 시각 기준 신규 확진자 197명과 비교하면 확진자 증가세가 소폭 줄어든 모습이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범여권인 열린민주당 김진애 원내대표의 서울시장 선거 출사표에 “우리는 결국 하나가 돼야 할 것”이라며 단일화 의지를 드러냈다. 우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 글을 통해 “열린민주당 김진애 의원의 서울시장 출마를 환영한다”면…
부영그룹은 27일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위치한 덕유산이 순백의 상고대로 물들었다고 밝혔다. 덕유산 설경은 영화 ‘겨울왕국’을 연상시킬 만큼 매혹적인 눈꽃 감상 명소로 꼽힌다. 상고대는 서리가 나무나 풀 따위 물체에 들러붙어 얼은 것을 지칭한다. 수빙이나 무빙이라고도 불린다. 기온이 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