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김복선 별세·장재진 오리엔트그룹 회장 모친상
◇김복선 씨 별세·장재진 오리엔트그룹 회장 모친상=30일 경북 포항시 제일장례식장, 발인 1월 2일 오전 7시 054-293-4004
- 2020-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복선 씨 별세·장재진 오리엔트그룹 회장 모친상=30일 경북 포항시 제일장례식장, 발인 1월 2일 오전 7시 054-293-4004
인도네시아의 한 결혼식장에서 신부가 전 남자친구를 보고 오열하다 결국 실신하는 웃지 못할 일이 벌어졌다. 16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월드오브버즈에 따르면 지난 12일 인도네시아 롬복섬 동쪽 라부안 롬복 마을에서 열린 신부 ‘아올리나’와 신랑 ‘데디’의 결혼식은 한 남성의 등장으로…
한국여기자협회(회장 김수정)는 제18회 올해의 여기자상 수상자로 취재 부문에 송명희 석혜원 KBS 기자, 기획 부문에 박민지 국민일보 기자, 오연서 장수경 고한솔 한겨례신문 기자, 모은희 홍혜림 우한솔 KBS 기자를 선정했다. 박재명기자 jmpark@donga.com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6월 안에 검찰의 수사·기소권을 분리하는 입법을 마무리하겠다는 로드맵을 내놨다. 민주당의 뜻대로 된다면 윤석열 검찰총장의 임기(내년 7월)이 끝나기 전에 검찰이 휘두르는 칼이 사라질 수도 있다. 민주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 단장인 윤호중 법제사법위원장은 30일 …
서울 동작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관련해 관내 마을버스 이용자들의 검사를 안내했다. 30일 동작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관내 흑석운수 동작01번, 동작10번 마을버스를 이용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동작01번 버스를 이용한 시기는 지난 24일과 …
이탈리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처음으로 맞은 간호사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격 모독과 협박에 시달리고 있다. 30일(현지시간) 일 메사제로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27일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처음으로 접종한 간…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2월 춘제(설) 연휴 동안 수천만명의 이주 노동자들에게 집으로 돌아가지 말라고 권고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생위)의 이 같은 조치는 직접적인 여행 금지는 아니지만,춘제가 중국의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이고 많은 근…
30일 일본에서 오후 7시30분 기준 3834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감염이 확인됐다고 NHK 방송이 보도했다. 이날 하루 도쿄에서 944명, 오사카(大阪) 307명, 가나가와(神奈天)현 432명, 아이치(愛知)현 294명, 사이타마(埼玉)현 244명, 후쿠…
‘TV는 사랑을 싣고’ 이순재가 서울대 졸업사진을 추억했다. 30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배우 이순재가 추억 속의 주인공을 찾기 위해 등장했다. 이순재는 서울대 철학과 동문인 채조병 씨를 찾는다고 밝히며 “졸업 후 행방을 모른다. 늘…
올해를 끝으로 화려했던 18년 축구선수 생활을 마감한 ‘패트리어트’ 정조국이 마지막 소속팀이었던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지도자 첫 발을 내딛는다. 제주는 30일 내년 코치진 구성을 발표하며 정조국을 공격 코치로 선임했다고 전했다. 2003년 안양 LG(현 FC서울)에 입단해 프로 생활…
경기 김포서 쓰레기 더미가 가득찬 주택에 자녀를 방치한 40대 여성이 구속됐다. 김포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방임 혐의로 A(40대·여)씨를 구속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A씨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김정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도주…
귀신 분장으로 길가는 여성들을 깜짝 놀라게 한 20대 남성이 공안에 붙잡혔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별다른 이유 없이 ‘재미’로 이 황당한 일을 벌였다고 밝혔다. 중국 환구망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2일(현지시각) 저장성 항저우시의 한 대로변에서 일어났다. 가해 남성 장 씨(22)는…
프로농구 LG 선수와 코치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어기고 술자리를 가진 사실이 드러나 논란을 빚고 있다. 채널A 보도에 따르면 이 팀 선수 1명을 포함해 코치와 트레이너 등 총 6명이 29일 저녁 경남 창원시의 한 술집에 모인 것이 창원 시민들…
멕시코의 한 불륜 커플이 땅굴을 파놓고 밀회를 즐기다 적발돼 망신을 당했다.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알베르토는 이웃에 사는 파멜라와 쉽게 만날 수 있게끔 두 집을 관통하는 땅굴을 팠다. 두 사람은 땅굴을 오가며 바람을 피웠다. 불륜 사실은 파멜라의 남편 조르게가 평소보다 집…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앤테크가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1회차 접종을 받은 40대 미 남성 간호사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 백신 접종만으로 감염 위험에서 안전하지 않으며, 항체가 최종 형성될 때까지 개인 방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한국을 향하던 탈북민 5명이 중국에서 붙잡혀 강제 북송될 위기에 처했다. 이들 중에는 임산부와 14세 소녀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유엔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에 따르면 유엔인권이사회 산하 ‘자의적 구금에 관한 실무그룹’과 토마스 오헤아 킨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
“국정 일신의 계기로 삼아주기 바라는 의미에서 사의를 표명했다.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은 30일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김종호 민정수석비서관의 동반 사의의 이유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국정 일신’이라는 표현으로 강도 높은 인적개편을 예고한 것. 특히 ‘경제 투톱…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에 대한 여러 분들의 기대, 그리고 걱정 잘 알고 있습니다. 부족한 사람이지만 공직후보자에 대한 국민의 검증인 인사청문회를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54·사법연수원 21기)은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로 지명된 직후…
“모두가 철저하게 준법 감시의 틀 안에 있는 회사를 만들고, 준법을 넘어 최고 수준의 투명성을 갖춘 회사로 만들겠다. 제가 책임지게 추진하겠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30일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 심리로 열린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 결심 공판에서 이렇게 말…
영국의 한 마트서 판매한 샐러드에서 죽은 쥐가 발견됐다. 29일(현지시간) 더선에 따르면 영국 남부 와이트섬에 거주하는 크리스틴 에저튼은 성탄절 연휴를 맞아 아들 마이클과 저녁을 준비하다 끔찍한 경험을 했다. 마트에서 사 온 샐러드를 그릇에 옮겨 담으려 용기를 뒤집는 순간, 쥐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