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B경영연구소가 발표한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의 29.7%를 차지한다. 반려인은 1448만 명으로 1500만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로 반려동물이 가족의 자리를 대신하는 ‘펫팸족(Pet+Family)’이 급증하는 추세이다. 연…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은 부동산 시장의 환경 변화에 맞춰 제4기 연세 부동산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고준석 상남경영원 주임교수는 제이에듀튜자자문 대표로 재직 중이다. 신한 PWM프리빌리지 서울센터장, 부동산투자자문센터장 등을 30년간 역임했다. 필명 ‘고부자’로 유튜브에…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올해 전국 4년제 대학 중 최초로 ‘다학점 이수과정’을 도입, 3년 만에 졸업이 가능하도록 학칙과 규정을 정비했다. 전국 22개 사이버대 중 가장 늦은 2012년 개교했지만 ‘진리탐구, 역사창조, 인류봉사’를 건학이념으로 삼고, ‘가르쳤으면 책임져야 한다’는 교육철학…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2021년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국고로 지원하는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힘입어 ‘융복합 실무 인재 양성 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 혁신 모델 구축’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과정, 교육방법, 학생지원, 산학협력, 글로컬 등 5개 부…
국민대의 모든 취업·진로 지원 관련 프로그램은 남을 배려하고 팀워크를 이해하는 ‘공동체 정신’과 시대와 사회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키워내는 ‘실용주의’ 교육철학과 맞물려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타인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2024학년도 K뷰티학부 신설과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개편을 통해 외국어 실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개교 2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을 대학 발전을 위한 장기적 비전 선포의 해로 내건 사이버한국외대는 그 첫 걸음으로 K-뷰티와 산업안전·주택…
언택트 교육이 급격히 확산되며 태블릿 기기를 활용하는 학습이 대세로 떠올랐다. 이런 교육 트렌드에 맞춰 학부모들은 터치 위주의 패드 학습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게 진짜 공부가 되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여전히 갖고 있다. 또한 비대면 문화를 활성화시켰던 코로나19의 여파가 …
‘마을이 학교다’라는 교육정책 슬로건을 앞장서서 내걸었던 한 지역의 어색한 풍경이 생각난다. 지역정책 설명회에서 한 주민이 ‘마을이 학교다’라는 게 무슨 말이냐고 질문을 던졌다. 질문 이유는 마을의 풍경이 사라진 ‘콘크리트 유토피아’에서 ‘마을이 학교다’라는 구호가 피부에 와 닿지 않…
“자기장의 방향성을 한의학적 기혈순환 원리에 적용해 한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경락과 자기장을 연구하다 뒤늦게 한의사가 된 구태회 한서자기한의원 원장(55)의 말이다. 구 원장은 한국 교육과 사회를 집어삼키는 블랙홀이 된 ‘의치한약수(의대 치의대 한의대 약대 수의대에 우수 학…
“겉으로만 지덕체(智德體)인 교육을 체덕지(體德智)로 바꿔야 한국 교육이 산다.” 한국의 뜻있는 교사들이 공감하는 한국 교육 개혁 방법론이다. 지덕체는 한국 교육을 받치는 절대적인 이념으로 군림해왔지만, 이 생각에 사로잡혀서는 더 이상 한국 교육의 변화는 없다는 게 이들의 생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