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AIST 김재철AI대학원은 기업의 AI 도입과 활용을 책임질 실력 있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제5기 최고인공지능책임자(CAIO) 과정을 개설한다. 챗GPT를 비롯해 AI에 대한 최신 내용과 각 산업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사례를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춰 가르친다. 커리큘럼은 챗GPT,…
2012년 정부와 인천광역시가 뜻을 모아 조성한 인천글로벌캠퍼스(IGC)는 동남아시아 학생 유치를 위해 지난달 4일부터 10일까지 6박 7일 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을 방문해 IGC 입학 홍보 및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요 방문 기관으로는 동남아시아 국가연합(ASEAN…
5.31 교육개혁 이후 역대 정부는 교육에 관한 장기적 정책기조 없이 분절적 정책설계와 미시적 차원의 ‘땜질 개혁’에 급급해 왔다. 그런 가운데 한국 교육은 학령인구 감소, 4차 산업혁명, 코로나 19 이후 ’뉴노멀‘ 시대 등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학령인구 감소는 고도성장과 …
“대학이 살아야 도시가 흥한다” 김일환 제주대 총장이 강조하는 제주대의 발전 이유다. 김 총장은 미국 피츠버그를 제주도가 발전해야 할 롤모델로 꼽는다. 제조업을 하기 힘든 제주도에서 세계 1등을 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바이오이기 때문이다. 자동차 산업의 몰락으로 대표적인 러스트 …
‘IB 전도사’ 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장은 IB DP(Diploma Program·일반고등학교 프로그램)에 더해 CP(Career-related Program·직업고등학교 프로그램)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소장은 “대통령의 수능 출제 발언으로 촉발된 킬러 문항 논쟁이 한국 교…
“올라간다! 올라가!” 14일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있는 국사봉중학교. 3학년 최두환 군이 교내 생태축제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힘차게 소리를 지른다. 최 군은 자전거가 만든 전기가 모터를 돌려 분수 물줄기가 높아지는 걸 보자 페달을 더 힘차게 밟았다. 또래보다 체격이 좋은 김 군…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다음달 12일까지 9개 단과대학, 40개 학과에서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을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PC나 모바일로 쉽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와…
산만하고 집중력이 낮거나 공부한 내용을 쉽게 잊어버리는 학생, 학습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이들에게 주목받는 학습법이 있다.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김용진 박사가 개발한 초고속전뇌학습법이다. 초고속전뇌학습법은 잠자고 있는 뇌세포를 깨워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공부법이다. 좌뇌, 우뇌, 간뇌를 개…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첨단학과인 지능형반도체공학과를 신설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제 간 융합 교과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에 특화된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융합반도체공학과를 대학원 과정에 신설해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전문인력…
연세대학교는 제1기 연세대 미식문화 최고위 과정을 8월 개설한다. 오감을 극대화한 미식을 경험하고 음식에 녹아있는 역사와 배경, 테이블 매너 등 문화적 소양까지 높일 수 있는 인문학 강의로 진행된다. 본 과정의 특징으로는 ‘필드 트립’을 꼽을 수 있다. 각 장르의 명성이 높은 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