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https://dimg.donga.com/wps/NEWS/FEED/Sec_Top_Funnystudy/126075874.5.thumb.jpg)
“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이하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링크솔루션(이하 링크솔루션)은 고객 맞춤형 제조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벤처기업이다. 고객 맞춤형 제조라는 단어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많은 소비재 업체와 글로벌 제조 트렌드가 맞춤형 제조로 향하고 있는…
한국산업기술대(총장 박건수)가 기술사업화 부문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면서 ‘기술이전수익’ 증가세를 4년째 이어가고 있다. 기술이전수익은 대학의 대표적 산학협력 수익이자 연구력 지표다. 대학의 기술이전 규모는 소속 연구진이 논문과 학술적 성과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회와 기업에 도움이 되는…
한국뉴욕주립대 3대 총장으로 2022년 1월부터 임기를 시작한 아서 리(Arthur H. Lee)는 2016년 한국뉴욕주립대에 컴퓨터과학과 학과장으로 부임한 이후,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교학수석부총장(Provost), 2019년에는 총장직무대행(Interim President)…
■ 식품 및 외식산업 보건 최고경영자 과정 제44기 모집 서울대에서 ‘식품 및 외식산업 보건 최고경영자 과정’ 제44기생을 모집한다. 서울대 보건대학원이 주관하는 ‘식품 및 외식산업 보건 최고경영자 과정’은 현업에 종사하는 식품산업인과 외식업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6년 동안…
1903년, 대한제국은 ‘양무호’라는 3487t의 거대 군함을 사들인다. 도입 비용은 55만 엔으로 국방예산의 30%, 국가 예산의 10%에 해당하는 거금이다. 하지만 대한제국은 이 군함을 한 번도 작전에 투입하지 못했다. 서양 열강이 군함에 대포를 싣고 조선을 위협하니 군함이 필요했…
코로나19로 촉발된 정치·경제적 환경은 매우 불안한 상황이며, 일상회복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아직도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러한 혼돈의 시기에 정체된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해법으로 젊은 리더들의 새로운 시각과 도전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맞…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배종석)은 대한민국 경영학의 역사를 선도하며 항상 ‘최초’이자 ‘최고’의 수식어를 달고 있다. 국내 최초 경영대학원(1963년) 및 최고경영자과정(AMP)을 개설(1975년)하였으며, 전 학위 과정 국내 최초 AACSB(미국 경영교육인증) 획득(2005년)…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미래 대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른 ‘메타버시티(메타버스·Metaverse+유니버시티·Versity)’를 추구한다.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을 구축해 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
“UNIST가 만들어 나가는 미래는 제가 꿈꾸는 미래와 꼭 닮았습니다. 그래서 제 가슴이 설렙니다.” 울산의 한 중견기업 회장은 UNIST 발전기금으로 300억 원을 내놓으면서 그 이유를 이렇게 밝혔다. 주인공은 이준호 덕산그룹 회장(75)이다. 이 회장은 울산에서 반도체 디스플레…
일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고, 직무에 필요하거나 은퇴 후 삶을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자격증을 딸 수 있어 ‘선(先)취업 후(後)진학’을 목표로 하는 젊은이와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장년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