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을 위해 지역 사회 발전에 적극 기여하겠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김성찬, 이하 인하공전)은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1958년 설립됐다. 이후 11만 5000여 명의 졸업생이 전 세계 산업현장을 무대로 활동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지원하는 ‘첨단산업기술 보호 전문인력양성사업’과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에 잇따라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첨단산업기술보호 전문인력양성사업’은 국내 첨단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진…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국내에 최초로 설립된 미국 대학으로, 뉴욕주립대학교의 두 대학 전공 프로그램을 한 캠퍼스에서 동시 운영하는 유일무이한 대학이다. 미국 동부 최고 수준의 연구 중심 대학인 스토니브룩대학교(SBU)와 세계적 패션 명문 대학인 패션기술대학교(FIT)의 유망 학과 가운데 …
교육부는 최근 2025학년도 의과대학 입학정원 2000명의 대학별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수도권(경인지역) 대학에 361명을 배정하고 비수도권 대학에 1639명을 배정했다. 발표에 앞서 국무총리는 의대가 없는 전남지역에 의대를 신설하겠다는 …
서울 구로구에 있는 경인고는 매일 아침마다 교내 체육관이 시끌벅적하다. 월~금요일까지 0교시에 배드민턴 수업이 진행되는 것이다.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을 하는데, 80여 명 정도가 참여한다. 원서윤 학생(3학년)은 “배드민턴을 하니 살이 찌지 않고 잘 체중 유지가 된다. 점심 식사도…
학생들이 총장과 함께 산길을 걸으며 수다를 떠는 수업이 있다고?보통 대학에 가서 총장 얼굴 볼 일이 4년 동안 몇 번이나 있을까. 기껏 입학식이나 졸업식, 축제 정도가 아닐까. 그런데 총장을 매 수업 때마다 만나 길을 함께 걷는 대학수업이 있다. 총장은 수강생들의 이름을 모두 안다.…
“골프 에티켓이 나쁜 사람은 믿을 수 없다.” 고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의 명언이다. 정글 같은 치열한 경제 활동을 벗어나 넓은 잔디에서 허심탄회하게 골프로 만난 인연이야 말로 더욱 각별하기 때문일 것이다. 라운딩 동반자들과 주고받는 이야기 속에서 비지니스 영감과 모티브를 얻을 수도…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에서 21세기 기업 경영 핵심 역량인 문화 리더십 양성을 위한 제10기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ACA) 원우를 모집한다. 동국대 ACA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시대 트렌드를 따라잡고 예술 본연에 접근하기 위해 건축 미술 음악(클래식, 전통, 재즈, 대중) 무용 교양 미학…
모든 시험과 공부는 시간과 집중력의 싸움이다. 한정된 시간 안에 누가 더 많이, 더 정확하게 핵심 정보를 뇌에 저장하고 인출 해내느냐가 성패가 갈라진다. 10배 이상 빠른 초고속 정독법, 공부법김용진 박사가 개발한 ‘초고속 전뇌학습법’은 빠르고 정확한 읽기 능력을 바탕으로 암기법과 …
2024년 전기 제48회 한국수학인증시험(KMC)이 5월 19일 일요일 전국 20여개 고사장에서 치러진다. 한국수학교육학회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사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기초과학의 근간이 되는 수학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이공계 우수인재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시행되는 전국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