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에서 피어나 황홀한 기억으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동차 세계에서도 특히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들은 경쟁자에 관해 언급하기를 꺼린다. 항상 경쟁을 의식하지 않으며 자신들이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런 자존심은 브랜드 가치와 열성팬들의 지지를 굳건히 다지는 방법이기도 하다. 물론 모든 사람이 때로는 오만하게 느…
리켄과 타카미네 위스키일본에는 리켄(RIKEN, 理硏), 정식 명칭은 이화학연구소라는 종합 연구기관이 있다. 20세기 초 일본 최고의 과학자였던 다카미네 조키치의 발의로 설립됐고 노벨상 수상자도 여럿 배출한 곳이다. 아드레날린의 발견자로 유명한 설립자인 다카미네는 기업인으로도 성공해 …
《패션업계를 휩쓸고 있는 ‘드뮤어’ 트렌드가 인테리어 업계로도 번지고 있다. ‘얌전한’ ‘조용한’ ‘차분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드뮤어는 지난해까지 트렌드를 이끌던 ‘조용한 럭셔리’의 연장선상에서 ‘절제된 우아함’ 또는 ‘단정함’을 바탕으로 한 스타일을 일컫는다. 드뮤어를 키워드로…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올겨울 혹한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지난여름의 여운이 남아 ‘진짜 겨울이 오는 걸까’ 하는 의심이 들기도 하지만 곧 닥칠 혹한에 대비할 아우터가 필요하겠지요. 이번 겨울 아우터는 따뜻함을 넘어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혹…
향수의 세계는 복잡하고 다양하다. 특히 니치 향수는 흔하지 않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매력을 지닌다. 역사적으로 니치 향수는 유럽의 소규모 향수 제작사에서 고유 원료를 독특하고 창의적으로 조합해 제한된 수량을 생산한데서 시작됐다. 이는 대량 생산되는 대중적 향수와는 근본적으로 접근 방…
자동차가 제 성능을 온전히 발휘하려면 반드시 그에 걸맞은 타이어가 필요하다. 자동차의 가속과 감속, 코너링 모두 타이어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타이어는 비교적 단순한 겉모습과 달리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오랜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가 중요한 제품이다. 자동차용 타이어 분야에…
《코로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다시 갈 수 없게 된 도시가 하나 있다. 한때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고 해서 색다른 주말여행지로 꽤 각광을 받던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다.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있는 보드카의 나라를 한번 가고싶어 오래전 늦가을에 항공권을 예약한 적이 있다. 지금…
유난히도 길었던 무더위가 끝이 나고 언제 그랬냐는 듯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어온다. 계절이 바뀌기 시작한 지금, 가을을 맞이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아마도 옷장 정리일 것이다. 여름내 입었던 옷들을 추려 넣고 도톰한 가을옷들을 꺼내야 할 시기. 효율적인 옷장 정리를 …
한국 뷰티 시장은 최근 엔데믹 이후 돌아온 메이크업 카테고리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신규 K-뷰티 브랜드들의 국내 뷰티 플랫폼 및 해외시장에서의 활약 덕분에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하다. 이렇게 국내 뷰티 시장에는 새로운 게임체인저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단단하게 뿌리를 …
세계 패션인들의 주목을 받으며 ‘K-패션’의 위상을 높인 ‘2025 S/S 서울패션위크’가 가을의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 시즌엔 다양한 콘셉트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단순한 패션의 경계를 넘어 환경과 기술을 접목한 퓨처리즘과 낡은 것에 대한 재해석인 업사이클링이 눈에 띄는데요. 패션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