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에서 피어나 황홀한 기억으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평균이 사라졌다. 한쪽으로 극단적으로 치우친 단극화, 양 극단으로 나뉜 양극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양상을 보이는 N극화까지.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선 이 같은 현상을 ‘평균 실종’이라는 키워드로 설명했다. 그만큼 우리 사회가 개인화되고 있다는 방증이다. 각 업계에…
부가티는 자동차 분야에서 특별한 존재감을 가지는 브랜드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기술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브랜드로 모터스포츠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날렸고, 20세기 말 부활한 뒤로는 차원이 다른 호화로움을 고성능 스포츠카에 담아 독보적 입지를 차지해 왔다. 21세기 들어서는 W…
최근 사회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이 핵심으로 떠오르며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일상에서 환경오염과 기후 변화를 직접적으로 체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달엔 현대L&C가 꼽은 올해 인테리어 키워드 중 하나인 ‘바이오-에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거치며 자연스레 일과 휴식의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팬데믹 당시 일과 휴식, 일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마일 웨어와 애슬레저룩이 인기였는데요. 최근에는 일상으로의 복귀와 함께 중성적이면서 사회적 관습의 경계를 넘어서는 보더리스(B…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癸卯年)이다. 새해를 맞아 유행에 민감한 패션 업계에서 토끼는 가장 핫한 캐릭터가 됐다. 토끼는 큰 귀와 짧은 꼬리,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특징 때문에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강한 번식력으로 다산과 풍요의 상징이 되기도 …
DB는 스포츠카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머리글자 중 하나다. 새해에 탄생 110년을 맞는 애스턴 마틴의 스포츠카를 대표하는 이니셜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잘 알려진 대로 애스턴 마틴의 모델 이름은 대부분 V나 DB로 시작했다. V로 시작하는 단어를 이름으로 쓴 것들은 현재 판매 중인…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 12월이다. 지난 2년간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하여 조용한 연말연시를 보냈지만 올해는 소중한 사람과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이 기회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과 주변의 감사한 분들께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실내외 인테리어에서 빠지지 않는 요소가 바로 안정감과 편안함이다. 기존에 색상과 패턴 등으로 이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면 최근에는 입체적 요소를 활용한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가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루버의 재발견이다. 건축에서 루버…
에르메스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스토리를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표현한 에르메스 시계 컬렉션을 소개한다. 독특하고 획기적인 컴플리케이션이 구현하는 아름다운 스토리를 통해 에르메스와 시간의 특별한 관계를 선보인다. 아쏘 르 땅 보야쥬(Arceau Le Temps…
미국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2023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Viva Magenta)’를 선정했습니다. 통통 튀는 색은 아니지만 높은 명도와 채도 덕에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가 특징.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 일상 회복이라는 메시지도 잘 담아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