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당내 악재 극복을 위해 나서고 있다. 지지정당이 없는 무당층을 흡수하고 지지층 결집을 위해 여야 모두 쇄신작업에 나선 것이다.국민의힘은 각종 설화로 논란이 된 김재원, 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김기현 대표가 지도부…
“민주당 전체가 돈독에 오염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지난 2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김기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곳곳에서 돈봉투 냄새가 가득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국민 앞에서는 민생을 입버릇처럼 강조하는 민주당이 뒤로는 검은돈을 좇았다니…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드립니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7일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당은 정확한 사실 규명과 빠른 사태 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발언 도중 자리에서 일어나 고개를 숙인 이 대표는 “…
“당 대표인 제가 용인하지 않겠습니다.”지난 1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김기현 대표는 “특정 직업 출신이 수십 명씩 대거 공천을 받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김 대표는 “검사 공천 등 시중에 떠도는 괴담은 근거 없는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현장으로 직접 출동해 해결하겠다는 해결사 의지를 담았습니다.”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민생119’ 첫 회의. 김기현 대표는 “국민의힘이 정상적인 체제를 갖추고 나서 처음으로 구성한 것이 민생을 살리기 위한 특위”라며 이 같이 말했다.김 대표는 “현안 중에서 가시적으로 성과…
“갈등을 치유하는 탕평과 대통합의 계기로 사용되기를 바랍니다.”지난 27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임선숙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를 구심점으로 한 민주당의 화합과 단결을 이뤄 내년 총선과 대선에서 민주당이 승리하는 길로 나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 같이 말…
“당이 정책 주도권을 갖고 임하겠습니다.”지난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김기현 대표는 고위당정협의회와 관련해 “형식적인 현안 협의가 아니라 국민의 삶과 밀접한 안건이 심도 있게 논의되도록 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김 대표는 전날 진행된 고위당정협의회에 대해서도 “…
“당정이 하나가 돼 국민을 위해 힘껏 일해 나가자는 뜻을 함께 나눴습니다.”윤석열 대통령과 김기현 대표 등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가 지난 1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찬을 함께 했다.만찬에 참석한 김병민 최고위원은 브리핑에서 “당정 간 원만한 협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당 지도부와 대…
“도대체 이 정부는 어느 나라 정부입니까?”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 이재명 대표는 “가히 삼전도 굴욕에 버금가는 외교사 최대 치욕이자 오점이 아닐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이 대표는 제3자 변제 방식의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해법과 관련해 “박근혜 정…
“법치의 탈을 쓴 정권의 퇴행에 대해 엄중한 경고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지난달 27일 국회 본회의장.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의원들을 향해 체포동의안 부결을 호소했다.이 대표는 “뚜렷한 혐의도 없이 제1야당 대표를 구속시키려는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표결을 앞두고 국회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강 대 강 대치를 이어오면서 갈등이 정점으로 치닫고 있는 모습이다. 윤석열 대통령 재가를 거쳐 21일 국회로 넘어온 체포동의안은 24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뒤 27일 표결에 부쳐질 예…
“윤석열 검찰에서는 정의의 여신 디케의 저울은 완전히 망가져 버렸습니다.”지난 13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이 열린 국회 본회장.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검찰에 의한 정치적‧자의적 수사가 판을 치고, 대통령 자신과 가족만 예외가 되는 선택적 법과 원칙을 강요할 뿐”이라며 이 같이…
‘45.3%’국민의힘은 2021년 6월 11일 전당대회에서 당원 투표율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2014년 김무성 전 의원과 서청원 전 최고위원이 맞불었을 당시 최고 투표율 31.7%를 훌쩍 뛰어넘었다.당시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돌풍과 나경원 전 의원, 주호영 의원 …
“당 차원에서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 규탄과 민생 파탄에 대한 국민보고대회를 이번 주말에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사무총장은 지난달 30일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횡포와 만행이 정점에 치닫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조 사무총장은 국회에서 열린 이재명 대표의 기…
국민의힘 전당대회 경선 레이스가 설 연휴 이후 본격화하고 있다. 최대 변수로 꼽히던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불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차기 당 대표를 둘러싼 전당대회 판도가 바뀌고 있다.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당의 분열과 혼란에 대한 국민적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