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13일 ‘정진석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날 비대위원 인선을 발표하는 등 집권 여당의 지도부를 정상화시키기 위한 체제 전환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비대위 앞에는 이준석 전 대표와의 법정 다툼과 권성동 원내대표 후임 선출, 새 당 …
“사즉생의 각오로 임하겠습니다.”지난달 28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린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신임 당 대표로 선출된 이재명 대표는 수락연설에서 “재집권을 위한 토대구축이라는 막중함 임무에 실패하면 이재명의 시대적 소명도 끝난다”며 이 같이 말했다.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대…
국민의힘 지도부는 추석 연휴 전까지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지만 넘어야 할 산이 적지 않다. 당 혼란 수습을 위해 속전속결을 시도하고 있지만 당내 반발에 부딪히는 모습이다.당 지도부는 새 비대위 출범을 위한 첫 단추로 당헌‧당규 개정 작업에 착수했다. 법원이…
“지난 문재인 정권 5년은 한마디로 방만재정이었습니다.”24일 국회에서 열린 2023년도 예산안 관련 당정 협의회.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국가 채무는 5년 만에 400조 원 증가해 1000조 원을 훌쩍 넘었다. 가히 오늘만 사는 정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국민의힘이 9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된다. 지난해 6월 전당대회를 통해 출범한 이준석 대표 체제가 임기를 10개 월 앞두고 조기 종식되는 것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전국위원회를 열고 비대위 체제 전환을 위한 당헌 개정안과 비대위원장 임명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비대위원장에는 5선…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권성동 원내대표는 27일 윤석열 대통령과 주고받은 문자메지시가 공개된 것과 관련해 다시 한 번 국민과 당원들에게 사과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적인 문자 내용이 저의 부주의로 인해 유출…
여야가 21대 후반기 국회 원(院) 구성과 관련해 마지노선인 제헌절까지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서 국회 공백 상태는 18일로 50일째를 맞았다. 여야는 이날 국회 의사일정과 특위 구성에 합의했지만 상임위원회 배분에는 합의하지 못하면서 국회 공전은 이어지게 됐다.여야는 이날 오전 김진표 국…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를 받은 가운데 국민의힘에선 차기 당권을 놓고 물밑 경쟁이 시작된 모습이다.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 등과 관련한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전당대회가 앞당겨질 수도 있는 만큼 당권 주자들은 세 결집에 시동을 걸고 있다. 원내대표를 지…
국민의힘이 11일 오후 사상 초유의 집권 여당 대표 ‘당원권 정지 6개월’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의원총회를 소집한다. 이 자리에서 이준석 대표 체제를 대신할 새로운 지도부 구성 등과 관련한 방안이 마련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를 열었다. 회의는…
“누가 받아들이겠는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6일 당 윤리위원회 회의를 앞두고 “누구든지 (윤리위 심의 대상에) 올려놓고 때린 다음에 여론에서 비토를 받은 것 같으니까 책임져야 된다고 한다면 (앞으로) 누차 발생할 일”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윤리위가 자신을 둘러싼 성 상납 의…
더불어민주당 8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97(90년대 학번, 70년대생)세대론’ 불씨가 되살아났다. 97세대 의원들이 출마 결심을 굳히면서 당내 세대교체론이 다시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먼저 1971년생인 재선의 강병원 의원이 출마를 선언했다. 강 의원은 29일 “새로운 인물이 이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1일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회의를 앞두고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윤리위가 굉장히 이례적으로 익명으로 많은 말을 하고 있는데 사실 무슨 의도인지 궁금하다”며 “소수 위원…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자리를 둘러싼 여야 대치로 입법부 공백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다. 여야가 서로 ‘네 탓’ 공방만 벌이면서 21대 국회 후반기 원(院) 구성 협상은 좀처럼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여야는 지난달 29일 국회 전반기 임기가 종료됐지만 아직까지 후반기 국회를 구성하지 못하…
“이준석 혁신위로 시작하는 것 같다.”정진석 국회의힘 의원이 8일 당 혁신위원회와 관련해 “나머지 분들이 어떻게 채워질지는 두고 봐야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준석 대표가 지방선거 다음날인 2일 공천 혁신 등을 추진하기 위해 출범시킨 혁신위의 구성을 지적한 것이다.정 의원은 구체적으…
“이길 때 바꿔야 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일 “잘나갈 때 자기 혁신에 소홀한 사람들은 결국 정권을 뺏긴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비를 내는 당원들이 80만 명을 넘었지만 2년 동안 선거가 없기 때문에 당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