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인인증서 없이 24시간 모바일뱅킹을 할 수 있는 ‘신한 통(通)’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모바일 웹을 통해 통장 개설, 예·적금 가입, 대출신청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 KEB하나은행, 고객에 평창올림픽 입장권 증정 KEB하나…
신한카드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25일부터 10월 말까지 홈페이지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등(1명) 볼보(XC60) 차량, 2등(5명) 300만 원 주유상품권, 3등(10명) LG V30 또는 아이폰X 스마트폰을 증정한다. 응모 대상은 10일 이…
한국거래소는 신한금융투자가 발행하는 ‘신한 레버리지 은선물 상장지수증권(ETN)’과 ‘신한 인버스 2X 은선물 ETN’ 등 2종목을 1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두 종목은 은선물의 가격 움직임에 따라 2배까지 수익을 얻거나 손실을 볼 수 있는 상품이다. 한국거래…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달 공사의 보증으로 은행들이 취급한 전세자금대출 가중평균금리가 연 2.93%로 7월보다 0.09%포인트 내렸다고 11일 밝혔다. 금리가 가장 낮은 곳은 신한은행(2.80%)이다. 이어 하나은행(2.91%), 우리은행(2.97%) 등의 순이었다. ● 우리은행, AI…
한국투자증권은 일본 도쿄의 오피스에 투자하는 공모형 부동산펀드 ‘한국투자 도쿄 오피스 부동산 투자신탁 1호’에 1473억 원의 청약금이 몰렸다고 6일 밝혔다. 청약경쟁률은 2.15 대 1이다. 이 펀드는 도쿄전력, 후지쓰 등이 입주한 ‘아리아케 센트럴타워’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펀드 …
NH농협생명은 4일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NH농협생명 모바일창구’ 지문 인증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인인증서 없이 계약 조회와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지문 인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인증서 기한 만료 뒤 갱신할 필요가 없고,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도 작다. 안…
● NH농협생명, 장기간병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은 장기요양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걱정없는NH장기간병보험’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장기 간병보험으로는 최초로 ‘저해지, 환급형’으로 출시됐다. 해지환급률이 50%로 기존 일반형보다 낮은 대신 보험료를 6∼13% 내렸다. 가…
ING생명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매년 순이익의 1%를 출연하는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약 30억 원을 출연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지속적인 재능 계발 지원을 주요 사업으로 할 예정이다.
동양생명은 암 발병 시 매월 100만 원의 생활비를 지급하는 ‘(무)엔젤생활비주는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일반암 진단 시 최대 5000만 원, 유방암과 전립샘암은 2000만 원을 지급한다.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만기 보험금 지급 유형에 따라 50% 환…
삼성카드가 모바일·온라인 자동차 금융 서비스(다이렉트 오토) 오픈 1년을 맞아 8월 31일까지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새 차 구매 비용을 최대 7777만 원까지 지원해 준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우리은행, 원터치 기업서류 자동화 …
우리은행과 KT가 인공지능(AI) 서비스와 관련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활용해 은행계좌 조회, 계좌 이체, 공과금 납부, 환율 조회, 상품 안내 등 ‘금융비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두 회사는 통신정…
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4월 출시한 ‘삼성 한국형 타깃데이트펀드(TDF)’에 올해 들어 1000억 원이 넘는 자금이 유입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 한국형TDF는 출시 14개월 만에 순자산이 1633억 원으로 늘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달 11일 현재 삼성 …
푸르덴셜생명은 미국 달러로 노후소득을 받는 일시납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가입 연령에 따라 납입한 보험료의 연 최저 3.8%에서 최고 5.2%를 확정된 노후소득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45세 여성이 가입 즉시 노후소득을 지급받기 시작…
신한금융투자는 5일 증권업계 최초로 기본 보수 없이 수익이 발생했을 때에만 수수료를 받는 성과형 자문형랩(wrap)을 판매한다. ‘신한 함께 성과형랩’은 기본 보수 없이 고객 자산에서 수익이 발생했을 때만 성과수수료를 받는다. 고객 자산이 손실을 보면 수수료를 매기지 않는다. ‘신한 …
KB증권은 3일 통합관리계좌 서비스인 ‘KB 에이블 어카운트(able Accoun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B able Account’는 하나의 계좌에서 국내외 주식은 물론이고 주가연계증권(ELS)과 펀드,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