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채팅형 상담 서비스 ‘벤자민 서비스’를 선보였다.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벤자민 서비스’는 투자자들이 질문하고 건의했던 데이터를 축적해 약 1만 건의 답변을 제공한다. 계좌 관리, 공인인증서 발급부터 간단한 인사와 …
삼성증권은 15일 지수가 급락하면 상환 조건이 완화되는 ‘녹인케어(knock-in care)’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을 선보였다. 코스피200과 홍콩항셍지수, 닛케이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 상품으로, 16일까지 100억 원 한도로 판매한다. 이 상품은 3년 만기로 6…
KB자산운용은 최근 변동성이 커진 달러화에 투자하는 공모형 펀드 2종을 새로 내놨다고 밝혔다. ‘KB 원달러 1.5배 레버리지펀드’는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미국달러선물지수와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환율이 오르면(원화 가치 하락)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미국달러선물지수 하루…
펀드평가사 제로인은 지난해 펀드 판매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회사를 시상하는 ‘2017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행사를 7일 열었다. 리서치 등급 점수, 운용 규모, 판매사 평가, 인력 운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대상을 차지했다. 신영자산운용은 일반주식형 부문, 동양자…
NH투자증권은 상품 판매수익의 일부를 농업인 지원기금으로 활용하는 ‘농(農)사랑 금융상품’ 3종을 내놨다. 종합자산관리계좌(CMA)인 ‘農사랑 CMA 머니마켓랩(MMW)’, 시중금리보다 높은 금리를 주는 ‘農사랑 특정금전신탁’을 선보인 데 이어 다음 달 중순 ‘農사랑 개인종합자산관리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스마트베타 상장지수펀드(ETF)와 대형 우량주에 투자하는 펀드 두 종류를 새로 내놨다. 고려대 복잡데이터연구실과 미래에셋이 공동 개발한 AI를 활용해 투자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미래에셋 AI스마트베타펀드’는 지수보다 높은 수익을 노리는 스마…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에 연동돼 투자하는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 연동 펀드’를 내놨다. 국내외의 변동금리형 담보 대출 채권인 뱅크론,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동돼 물가가 오르면 원금과 이자가 늘어나는 물가 연동 국채를 투자 대상으로 한다. 금리와 물가가 오르는 것…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은 미국의 금리연동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프랭클린 미국금리연동플러스 특별자산 펀드’를 새로 내놨다. 이 펀드는 미국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기준 BB∼B등급에 해당하는 대출채권 약 100개 종목에 투자한다. 미국 기준금리가 상승하면 금리연동 대…
KTB투자증권은 3월 말까지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이 주식담보 대출 혹은 신용 융자를 받으면 3.99%의 금리 혜택을 주는 행사를 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 참여 고객에게 온라인 주식 매매 수수료도 10년간 면제해 준다. ● 신한銀, 50대이상 …
우리카드가 새해를 맞아 신용카드 3종을 새로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위비 할인 카드’는 대형마트, 백화점, 홈쇼핑 등에서 사용 금액의 7%를 할인해 준다. ‘위비 포인트 카드’는 매월 가장 많이 이용한 업종 순서대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웰리치주거래2 카드’는 이동통신과 대중교…
KB금융그룹은 내년 1월 2일 KB증권 출범에 맞춰 KB국민은행과 증권이 협업한 기획상품 4종류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일정 수익률을 달성하면 채권형펀드로 바뀌는 ‘목표전환형’ 상품이다. 목표 수익률은 투자 기간이 경과할수록 높아진다. 1차로 ‘KB 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주식펀…
NH투자증권은 모바일 증권 브랜드 ‘나무(NAMUH)’를 통해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와 결합한 체크카드인 ‘나무체크카드’를 새로 내놨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체크카드, 증권카드 및 인증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소셜커머스, …
동부자산운용은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주식과 채권,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동부 글로벌 자산관리솔루션 펀드’를 새로 내놨다고 7일 밝혔다. 미국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주로 활용하며 글로벌 경제 분석 결과에 따라 투자 비중을 조절한다. 기존 자산배분형 펀드…
올해 주가연계증권(ELS) 발행액이 연초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지수)의 폭락으로 3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 말까지 ELS 발행액은 39조4804억 원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69조3307억 원)과 견줘 크게 떨어진 수치다…
KB자산운용은 중국 증시에 상장된 가치주에 투자하는 ‘KB 중국본토 가치주 목표전환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2일까지 한시적으로 모집한다. 선전 및 상하이 증시에 상장된 기업 중 지속적인 이익 창출과 성장이 가능한 가치주에 투자할 예정이다. 설정 후 6개월 이내에 누적수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