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동북아문화산업학부를 졸업한 뒤 지난해 학교 인재추천을 통해 현대백화점 인턴을 거쳐 10월 정규직에 최종 합격했습니다. 현재 현대백화점 울산점 의류패션팀에서 근무하며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맞춤형 행사를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취업 준비 당시 ‘내 적성과 직무에 맞…
2008년에 서강대에 입학해 사학과 융합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뒤 삼성물산 정밀화학파트 화학·소재사업부에 입사했습니다. 요즘과 같은 취업난에 가장 가고 싶었던 회사와 직무에 합격하게 된 것은 주변 지인들의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서강대 취업지원팀의 도움이 …
내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안전보건공단에 취업해 중부지역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안전공학을 전공하면서 공기업인 안전보건공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점점 가장 가고 싶은 직장이 되었습니다. 제가 꿈의 직장으로 가게 해준 징검다리는 바로 서울과기대 LINC 사업단의 공기업멘토링 프로그…
저는 지난해 1월 창업을 한 풋내기 창업가입니다. 제가 창업을 시작한 계기는 남들과는 다릅니다. 특히 제 전공인 컴퓨터공학과와도 전혀 연관이 없지요. 우리 아이템은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의료분야라는 장벽으로 인하여 아직 도입되지 않은 아이템입니다. 의학 연구자들은 논문을 작성하는 …
지난해 2월 전북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공을 살려 현대중공업 회전기설계부에서 발전기 전기설계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2013년 하반기 현대중공업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플랜트기술 부문), 롯데건설(플랜트 발전전기팀), 삼성중공업 등 총 4곳의 기업에서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학점에 기반을 둔 스펙 관리. 공부는 평일에, 주말·방학 땐 학교를 벗어나자.’ 저의 대학생활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 4.0만 넘자는 목표를 세워 학교 공부는 평일에 했고, 주말엔 대외 활동을 하러 다녔습니다. 학기 중에는 방학 때 할 대외활동에 지원했고, 불합격에 대비해 항…
‘기업 맞춤형, 일대일 상담, 특성화 프로그램….’ 취업에 강한 대학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 졸업 이후에도 취업이 쉽지 않은 현실을 감안해 대학이 발 벗고 나서 학생들의 진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 광운대와 전북대 등은 기업 …
#1 지난해 고용노동부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에 배치된 김주연(33) 실무관은 한동안 중소 IT회사에서 일했다. 대학에서 컴퓨터시스템공학을 전공한 자신의 전문성을 살려 취업했지만 근무환경이 열악하고 안정감이 없는 것이 늘 불안했다. 결국 그는 더 늦기 전에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려고 4년 …